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벨레매거진 Oct 07. 2021

간편하게 청소하자,
무선 이어폰 세탁기


최근 무선 이어폰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맞춰 메이저 브랜드인 젠하이저, 소니, 뱅앤올룹슨, 삼성을 비롯해 중국 저가 브랜드도 경쟁하듯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알리바바에서 판매 중인 무선 이어폰


나도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해 왔는데 최근 귀에 작은 염증이 생겨 원인을 알아보던 중 커널형 이어폰이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기사를 보았다.


장시간 외이도를 막아 귓 속에 습기가 차서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이어폰에 묻은 귀지나 오염물질이 감염 확률을 높인다고 한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세척을 권장한다고 한다.


생각해보니 출 퇴근길 매일 착용하고 다니는 이어폰을 한 번도 세척한 적이 없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소름이 돋았다.


인터넷에 세척 관련 제품을 찾아보던 중 아직 국내에 출시하진 않았지만,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찾은 신기한 제품이 있어 소개하려고 한다.


이어폰 자동 세탁기 '에어팟워셔'


장난감 세탁기 같은 에어팟워셔는 진짜 세탁기처럼 버튼을 누르면 내부 스펀지가 회전하며 돌아간다.


일반 세탁기와의 차이점은 물이나 세제 대신 세척용 알코올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이어폰이 기스가 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긴 하지만 설명에 의하면 부드러운 메이크업 스펀지 소재로 기기에 영향을 주지 않고 외부를 깨끗이 청소해 준다고 한다.



오염이 심한 스피커망 부분은 기기 내부에 마련된 별도의 소프트 브러쉬를 이용해 세척이 가능하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스펀지와 브러쉬에 세척액을 분사 후 이어폰을 넣고, 전원을 켜면 약 2분만에 세척이 완료된다.


에어팟 워셔는 상품명과는 달리 에어팟 전용이 아니고, 시중에 나와 있는 무선 이어폰의 대부분이 호환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내부 스펀지는 분리해서 별도로 세척도 가능하며 C 타입 포트를 지원한다고 한다.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하며 가격도 비싸지 않은 것 같아 국내에 출시된다면 꼭 구매해서 사용해 보고 싶은 제품이다.


현재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펀딩 진행 중으로 얼리버드 39달러에 (약 4만원) 펀딩이 가능하다.

(출처: https://url.kr/aspoqx)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갖고 싶은 신발, 나이키 덩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