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만월 Jul 12. 2024

'-력'의 힘; 목숨 자에 붙은 력; 생명력

음악과 인생; 이소라 <바람이 부네요>

산다는 건 신비한 축복
분명한 이유가 있어

https://kko.to/lGrwDuPdLX

산다는 것에 분명한 이유를

 수 있다면 좋겠다.

산다는 것에 신비하며 축복 같음을

확신할 수 있다면 좋겠다.


도통 알 수 없는 지금

그럼에도 이 음악에 위로받는다는 것은

산다는 것에 '힘(력)'이 있음을

어렴풋이나마 느끼고 있는 걸까


나에게 주어진

목숨 줄에 '힘'이 붙어

한 목숨 인생이란 큰 우주에 들어앉았으니

어찌할꼬


그 힘은 누군가 내게 붙인 것인지

그 힘으로 나는 살고 있으나

내가 그 힘에 의해 살아지는 것인지

내가 그 힘을 가지고 살아내는 것인지

그 힘으로 나는 살고 있으나

그, 무엇을 너무나 알고 싶다.


나는 나를 규정짓고 싶다.

나는 나를 정의 내리고 싶다.

단순하고 명쾌하게.

작가의 이전글 아버지; 썼다 지웠다 썼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