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CLUB DMC

링크드인 200% 활용하기

[모임 광고] 경험수집잡화점으로 오세요! :)

by Wendy An

[Between Seasons: 번외 편 3]


안녕하세요, 헤드헌터 Wendy입니다! 2021 신축년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어느덧 새 해가 밝았고, 코로나19로 시작해 코로나19로 끝났던 2020년이 과거가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여전한 팬데믹 한가운데의 세상이지만 건강, 안전하시지요? 새 해의 밝고 설레는 기분은 여전히 요원하지만 그래도 코로나는 하루하루가 과거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딜지라도 찬찬히 한 걸음씩 앞으로 전진하고 있고요.


올 한 해도 각자에게 여러 계획이 있을 줄로 압니다. 저 또한 여러 계획이 있고 설렘 반 걱정 반으로 기대하기도 하고 때론 염려나 두려움에 빠지기도 하는데요. 그 어떤 철학과 사명과 전략을 가져다준다 해도 역시 가장 중요하고, 빠르고, 정확한 '답'이 있다면 그건 바로 '해보는 것'이겠지요. 실행이라는 건 정말이지 가깝지만 먼 당신입니다. 혼자서는 더 어려운 법. 그러니 우리 같이 해보자는 거죠! :)





경험수집잡화점에서 2021년에도 링크드인 200% 활용하기 (유료) 모임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여전히 많은 어려움 가운데 있지만, 우리는 서둘러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준비하고 그 시대를 이미 살아가고 있어야 하겠지요. 급변하는 세상에서도 여전히 변하지 않는 게 무얼까 생각해보면 바로 '사람' 그리고 '그 사람들과의 관계' 아닐까요? 비즈니스나 업무에 기반한 '느슨한 연대'가 친밀한 관계에서 부탁을 주고받는 것보다 더 높은 비율로 서로의 도움 요청에 응한다는 심리학 연구 결과를 심심찮게 보고 들을 수 있었는데요.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일터 밖 느슨한 연대를 위해, 그리고 취업 및 이직을 위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더불어 국내외 여러 산업군의 소식과 자료 등을 실시간 접하면서 탄탄히 업그레이드되어가는 직업인이 되기 위해 링크드인의 세계로 하루속히 진입하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모임 시작은 1월 18일 월요일입니다. 기간은 1주일('til 1/23)이고요. 상단 링크를 통해 상세 내용(일정, 방법, 커리큘럼, 확인해보실 수 있고 신청도 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는 엄두가 안 나지만 함께 하는 '환경'과 '분위기'에 들어가서 이번 기회에 링크드인(linkedin)을 잘 활용하는 직업인이 되어야겠다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링크드인에서 다년간 follow 하고 있는 여러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or Guru) 중 'WHY'와 골든 서클로 유명한, 모두 잘 아시는 사이먼 시넥(Simon Sinek)이 있습니다. 그가 워낙 링크드인에서 활발히 활동하기 때문에 많은 인사이트나 정보 또는 어떤 깨달음을 종종 얻을 수 있었는데요. 기억하고자 캡처해둔 내용을 공유합니다.

412345.jpg


과연 '완벽한 끝'이라는 게 있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는 요즘을 보내고 있는데요. 결국 그 완벽을 향한 갈망과 강박(?)이 오늘 하루가 더 나은 하루가 되도록 하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작은 일 한 가지를 가로막고 있는 건 아닌지 이어서 생각해볼 수 있었던 내용이어서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오늘 하루 계획한 일 또는 주어진 일에 오늘 하루 할 수 있을 만큼의 최선을 다 해본다면 분명 어제보다는 더 나은 내일을 맞이할 수 있겠지요?


삶은 때론 멀리 봐야 하고 때론 눈 앞의 어떤 작은 것을 놓치지 않아야 하는, 정말이지 정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정답이 없는 게 삶이다, 라는 말이 점점 좋아지더라고요, 저는. 정답이 있다면 모두가 비슷한 삶을 살게 되는 게 아닌가 싶어서요. 각양각색의 우리가 만나 커뮤니티를 이루고 또 느슨한 연대 가운데 서로 적절히 도우며 갈 수 있다면 멀리 보며 계획하는 일과 삶도, 바로 코앞의 순간을 더 용기 있게 맞닥뜨리는 일과 삶도 모두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어느덧 12일이나 지나고 있는 2021년입니다. 코로나 상황도 여전하고요. 역시 변화시킬 수 있는 건 '나 자신'뿐인가 봅니다! '오늘 더 나은 내가 되는' 목표를 이루는 여러분들이기를 응원하겠습니다.


See You Soon! :D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