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박사 Mar 10. 2023

140 미국저가항공사 후기

 우리는 미국의 저가  항공사 중에 하나인 frontier 항공사를 이용했다. 국내선 4번째 여행인데, 이 항공사는 처음 이용하는 거라서 두근두근했다. BWI-LAS 구간에서는 가방 검사를 하지 않았으나, 5명의 좌석을 붙여주지는 않았다. 3명은 9번대로, 2명은 24번대로 배정을 해줬다. 이래서 붙여서 가려면 돈 주고 좌석을 사라는 건가??


좌석도 지정하지 않고, 캐리어를 갖고 가지 않고 그냥 배낭만 메고 간다. 코스트코에서 샀던 푸마가방을 아이들이 더 이상 책가방으로 사용하지 않아서 우리 가족은 여행 갈 때만 이용한다. 푸마가방 검정과 남색, 콜롬비아 가방 (그 안에 베라브래들리 큰 가방을 숨겨감), 이렇게 3개만 메고 간다. 이렇게 표를 지정하면 ZONE 4로 배정된다. 공항에 가기 전에 온라인으로 바코드를 받으면, 바로 신분증만 들고 짐 체크하는 곳으로 가면 된다. 다른 분들은 아이들도 여권을 들고 간다는데, 나도 김 씨이고, 아이들도 김 씨라서 그런지 한 번도 아이들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한 적이 없다.


여행을 무사히 마치고, 다시 LAS에서 BWI 구간을 이용하려고 공항에 갔다. 지난번에도 이 큰 가방에 쇼핑한 물건들을 잔뜩 넣어서 무사히 집으로 갔는데, 오늘은 뭔가 예감이 불길하다. 이런 느낌은 꼭 맞아떨어지더라. 이것이 머피의 법칙인가.


보딩을 기다리는데, 승무원들이 짐을 체크한다. 세워서 넣지 말고, 가로로 넣어서 그 네모 안에 들어가야 한다고 한다. 짐이 좀 많은 사람들은 재킷이나 부피 나가는 것을 빼느라 정신이 없다. 어머 이건 뭐지? 엄마. 우리 어떻게 해?? ㅋㅋㅋㅋ짐 가격을 미리 결제하면 64불인데, 들어갈 때 승무원에게 걸려서 요금을 지불할 때는 2배가 될 수 있다는 경고 문구가 쓰여있다. 배낭 3개는 네모 안에 들어갔는데, 베라 브래들리 큰 가방은 CARRY ON 칸에 들어간다. 결국 우리는 64불을 주고 가방을 탑승시켰다.


ZONE 4로 되어 있는 것이 다시 ZONE 1로 수정이 되면서 먼저 탑승할 수 있는 찬스가 생긴다. ㅋㅋㅋㅋㅋ역시나 아이들은 7번 나는 25번으로 배정되었다. 남편의 표도 있었으나 남편은 오지 않았다. 그 표로 그냥 좌석 점유를 해버렸다. 7번 자리에 ABC에 딸 두 명이, 25번 자리 AB에 나랑 아기가 있었고, 다행히 옆에 아무도 오지 않았다. 우리 아기는 편하게 3칸을 점유하면서 누워서 집으로 왔다.

작가의 이전글 139 라스베가스 여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