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r 09. 2016

[오사카] 오사카성을 즐기는 5가지 방법

오사카자유여행, 오사카여행, 오사카성 , 오사카명소, 오사카가볼만한곳

언제나 활기차고 시끌벅적한 오사카, 그런 오사카도 매력 있지만 조금은 한가로이 꽃길을 걸으면서 낭만을 음미하고 싶다면 오사카성에 가보자. 도심 속에 자리 잡은 아름다운 오사카 성을 100% 즐길 수 있는 다섯 가지 볼거리를 소개한다.


[ 오사카 숙소 실시간 예약 ]

오사카 투어 티켓 최저가 예약 ]


오사카 성의 시작과 끝, 천수각

matome.naver.jp


오사카 성하면 떠오르는 바로 그 그림인 천수각, 오사카 성의 성주가 머무는 공간이라고 이해하면 편하다. 우리들도 익히 알고 있는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가의 권력을 뽐내기 위해 만든 호화스러운 성이며 정권의 교체와 전쟁이 반복됨에 따라 어러번 불타고 재건축되기를 반복한 역사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천수각을 감싸고 있는 돌담까지를 '본원'이라는 뜻의 혼마루라고 부르고 있으며 오사카성의 시작이자 전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하고 또 유명한 스팟이다.


벚꽃이 흩날리는 니시노마루 정원

www.kagaspring.com


천수각에서 서쪽으로 거닐다 보면 넓은 정원이 나오는데 이곳이 넓은 잔디와 300그루의 벚꽃나무가 있는 벚꽃놀이의 성지 니시노마루 정원이다. 시원한 음료수와 함께 잔디에 잠시 앉아 있으면 여행의 피로가 싹 가시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당연히 벚꽃 철이 가장 아름답고 인파가 몰리는 시기이다.


히데요시의 안식처, 다실 호쇼암

geolocation.ws


니시노마루 정원에 들어갔다면 반드시 들러봐야 할 곳이 있다. 바로 히데요시가 차를 즐겼던 다실 호쇼암이라는 곳인데 당시에도 그 화려함이 일본 제일이었다고 한다. 지금 보면 화려하다기 보단 단아하고 잘 꾸며졌다는 느낌이 더 강하며 누군가 숨겨둔 보물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다.


오사카 매화원

ginenitizu.at.webry.info


오사카성의 비주얼을 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는 매화원은 계절마다 형형색색 아름다운 꽃나무들이 향연이 끊이지 않은 곳이다. 무려 98종의 매화가 심어져 있는 이곳에서 아름다운 사진을 꼭 남겨보자.


동서남북 돌담 비교하기

tktaku.com


오사카성에서 약간의 덕질을 하고 싶다면 돌담을 유심히 보기를 추천한다. 새삼스럽게 돌담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동서남북의 돌담이 모두 그 패턴과 느낌이 다르기 때문인데 이는 오랜 기간에 걸친 시공기간과 그 기간에 눈부실 정도로 빠르게 발전한 기술 때문이다. 


예를 들자면 가장 오래된 서쪽의 돌담은 돌의 크기와 패턴이 불규칙한 반면 남쪽으로 지나 동쪽으로 갈수록 그 정교함과 일정한 크기가 개선되고 있음을 확연하게 느낄 수가 있다. 더욱 재미있는 건 현재의 시선으로 보면 가장 오래된 서쪽의 돌담이 가장 아름답다고 평가받는다는 것. 별거 아니지만 꽤나 아이러니하면서 뭉클한 느낌을 전해준다. 


오사카 성의 변신, 야간개장

joy-trip.jp


우리나라의 고궁들과 마찬가지로 오사카 성 역시 벚꽃이 만개한 기간에 야간개장을 한다. 매년 3월 하순부터 4월까지 진행이 되며 아름다운 조명과 어우러진 천수각과 벚꽃은 정말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이 기간에 오사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라면 놓치지 말고 꼭 방문해보자.


주소 : 오사카 부 오사카시 츄 오구 오사카 성(大阪府大阪市中央区大阪城)

안내 : JR 오사카 성 공원 역 도보 1분 

휴일 : 없음


[ 오사카 숙소 실시간 예약 ]

오사카 투어 티켓 최저가 예약 ]

매거진의 이전글 [오사카] 신세카이 100% 즐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