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은사역, 코엑스 호텔, 삼성역, 강남호텔추천, 서울호텔추천
호텔인나인은 코엑스 인근에 새로 오픈한 부티크 호텔로 봉은사역 3번출구에서 1분이 걸리지 않는 접근성이 굉장히 우수한 호텔이다. 코엑스 인근엔 10만원 전후의 많은 호텔들이 있지만 특색있는 호텔을 찾기가 어려워 아쉬웠었다. 호텔인나인은 기존에 평범한 호텔과는 다른 부대시설과 어메니티로 차별화를 시도하는 호텔로 아직 완전한 그랜드 오픈이 아닌것을 감안하고 보시면 좋겠다.
Hotelin9
최근 많은 호텔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 높은 층고의 오픈된 로비는 많은 식물들로 꽉 채워져 있다.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도 있는데 아직 이용해 볼 기회가 없었다.
호텔 2층에는 솔라(Solar)라고 하는 부대시설이 위치해 있다. 바와 족욕시설을 갖춘 곳인데 사우나도 아닌 족욕바는 국내에서 굉장히 보기 드문 컨셉이다. L7명동의 루프탑 바에 풋스파가 있긴하지만 시즌별로 운영하는 것과 달리 실내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항상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또한 부대시설 이름에 맞게 도심 속에서 광합성(?)을 할 수 있는 카바나도 위치해 있다. 아직 오픈 전이지만 굉장히 기대되는 곳이다.
최상층에 위치한 페스티바 레스토랑은 호텔인나인의 하나밖에 없는 레스토랑이다.
아직 정식 운영중은 아니지만 특별 코스의 품질과 멋진 전망을 감안할때 10만원 전후에서 느낄 수 있는 수준의 음식이 아니다. 왠만한 특급호텔의 레스토랑보다 훌륭한 곳. 호텔인나인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려야하는 곳이다.
객실
호텔인나인의 기본 객실은 비교적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다. 약간은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을 주는 노출콘크리트도 과하지 않은편. 특이한 점으로는 차는 제공되지 않지만 모든 객실에 캡슐커피가 제공된다.
10만원 전후의 호텔에서 가운을 제공하지 않는곳을 찾기는 어렵다.
호텔인나인의 가운은 보통 특급호텔에서 접하는 것보다 더 부드럽고 고급스럽다.
개인적으로 호텔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것이 숙면에 필요한 편한 잠자리인데 호텔인나인의 베딩은 가격대를 뛰어넘는 훌륭한 포인트이다. 다른 아쉬운 부분들이 베딩하나로 커버될 정도로 훌륭했다.
객실내에 위치한 고급스러운 소재의 푹신한 소파도 특별한 포인트.
룸서비스도 한정적으로 제공되는데 가격은 글쎄...
다만 스파클링 와인등이 제공되는것은 좀 독특하다.
스위트 룸
호텔인나인의 스위트 룸은 생각보다 작다. 보통 특급호텔의 일반 객실 수준. 기본객실보다 확실히 여유있는 모양에 욕실이 특화되어 있어 어느정도 프리미엄 비용을 지불하고 투숙할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개인적으로 주변에 높은건물이 없어 느껴지는 개방감도 좋았다.
화장실에는 적당한 크기의 욕조가 있고 어메니티도 몰튼브라운으로 기본 객실과 차별화가 되어있다.
조식
조식은 최상층에 위치한 페스티바 레스토랑에서 제공된다.
분위기도 훌륭하지만 전망이 더 멋진 곳이다.
조식은 가격대비는 다소 아쉬울 수도 있다. 한식이 전무하고 양식 위주의 음식들인데 음식 하나하나의 퀄리티는 단품을 시켜먹는것과 비슷한 정도로 훌륭하다. 태어나서 제대로 된 감바스가 나오는 조식은 처음 먹어봤다.
음식의 코드가 잘 맞는다면 굉장히 만족스러울 조식이다.
음식을 떠나서 이런 멋진 전망과 함께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는것은 크나큰 행복이 아닐까 싶다.
도심속 좀 특별한 호텔 호텔인나인
아직 준비가 덜 되었다는것을 감안하고 보면 굉장히 완성도가 높은 호텔이다. 필요 없는 것은 과감히 줄이고 침구등 기본적인 것들의 퀄리티는 높인점도 매력있고. 보기 드물고 멋진 풋스파 시설을 갖추었으며 호텔 급과 어울리지 않는 훌륭한 레스토랑을 가지고 있는점도 특별하다.
적정선의 가격대만 유지하면 근처 호텔에서는 단연 매력적인 호텔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싶다.
Allstay by @Hotelcation
(정슬기, hotelcati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