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r 07. 2019

여기가 안동인줄 몰랐어요

국내여행추천,안동1박2일여행,안동여행,안동숙소추천,안동펜션,안동호텔

날이 따뜻해지니 여행 가고싶은 마음이 조금씩 솟아나는 요즘, 자연과 핫플이 적절하게 조화되어있는 곳이 없을까 고민하게 된다. 낙동강변에 위치해 자연경관이 아름다우면서도 그간 전통 문화유산의 도시로 여겨져 왔던 안동에 최근 젊은 감각이 묻어나는 핫플들이 속속 생겨나면서 이를 동시에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아래는 안동에서 그런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추천 코스다. 아름다운 경관으로 인기를 끈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지부터,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은 예쁜 카페와 맛집, 사진 찍기 좋은 명소, 그리고 푹 쉬어가기 좋은 숙소까지 함께 확인해보자.






“합시다, 러브, 나랑” 사랑이 시작되는 곳 | 만휴정

©http://tour.gb.go.kr/page.do?mnu_uid=138&

안동에는 검은머리의 미 해병대장교 유진 초이(이병헌 분)와 고애신(김태리 분)의 연애사를 담은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지가 곳곳에 숨어있다. 유진초이가 고애신에게 “합시다, 러브, 나랑”을 말한 외나무 다리, 이곳 만휴정에 있다. 자연 속의 아름다움과 고즈넉한 옛 풍경에 많은 연인들이 유진 초이와 애신처럼 외나무 다리 위에 올라 사진을 남긴다. 자연으로 둘러싸인 배경 덕분에 어디서 찍어도 드라마처럼 분위기 있게 나온다.

만휴정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길안면 묵계하리길 42(묵계리 1081)
■ 전화 : 054-856-3013






이국적 감각으로 가득한 안동 핫플 | 땡큐(ThanQ) 커피

©http://tour.gb.go.kr/page.do?mnu_uid=138&

가로수길에 가야 볼 수 있을 법한 이 곳은 “땡큐커피”다. 거칠게 시멘트로 발라놓은 듯한 벽돌이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완성했다. 회색 벽면 위로 비치는 네온 조명과 각기 다른 개성을 뽐내는 소품, 식물들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http://tour.gb.go.kr/page.do?mnu_uid=138&

보울에 한가득 담긴 그래놀라 요거트와 신선한 생과일 쥬스를 먹으면서 쉬어가기 딱이다.


땡큐커피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남후면 암산길 238
■ 전화: 054-854-7006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간고등어구이 | 안동 일직식당

©http://tour.gb.go.kr/page.do?mnu_uid=138&


안동의 대표먹거리가 찜닭만dlfk 편견을 버려라. 안동역 부근에 위치한 일직식당은 안동의 대표 간고등어 구이집이다. 다른 곳에서도 먹을 수 있는데 굳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일직식당은 국내산 고등어만을 사용하며, 비린내 없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굽는 특유의 비법이 있다. 이곳의 고등어가 워낙 인기가 좋다보니 고등어만 따로 구입할 수 있는 직판 매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자연과 전통의 분위기가 가득한 안동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간고등어구이 정식으로 미각까지 놓치지 말자.

일직식당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경동로 676 (운흥동)
■ 전화: 054-859-6012







낮에는 벚꽃, 밤에는 야경이 아름다운 인스타 명소 | 월영교

©http://tour.gb.go.kr/page.do?mnu_uid=138&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목책 인도교인 월영교. 낙동강을 울타리처럼 둘러싼 산세가 물에 비친 풍경이 낮에 봐도 밤에 보아도 아름답다. 달빛이 비치는 밤이 되면 다리를 밝히는 조명이 켜져 더욱 황홀한 광경을 선사한다. 그야말로 언제 찍어도 아름다운 포토존이다.

©http://tour.gb.go.kr/page.do?mnu_uid=138&


계절마다 보는 풍경도 다르다. 봄에는 안동호 주변으로 흐드러진 벚꽃이 아름답고 가을에는 주변 산에 가득 피어오르는 단풍이 알록달록하다. 곧 벚꽃이 피는 시기가 다가오니 물 밖에서도 아름답지만 팔각정으로 걸어가 물 위에서 안동호를 감상하는 것 또한 새로운 느낌을 선사하니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팔각정까지 걸어가보는 것도 잊지 말자.






월영교 갔다가 들르기 좋은 카페 | 톰 소여의 모험

월영교에서 차로 약 3분거리에 떨어진 톰소여의 모험은 카페와 게스트하우스를 겸한다. 그 덕에 정원과 테라스, 게스트 하우스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라운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소품으로 빈티지한 느낌을 주고, 목재의 느낌을 잘 살린 덕분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커피 한 잔 하기 좋다. 월영교에서 가까운 거리 뿐만 아니라 혼자 여행을 오거나 친구들끼리 여행을 온 경우에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게스트하우스도 함께 하는 톰 소여의 모험에서 최저가로 지내기]







진정한 안동 여행은 전통 고택에서 완성 | 죽헌고택


전통이 살아숨쉬는 곳 안동에서 이색적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스타일만 한옥이 아닌 진짜 한옥에서 지내보자. 목재로 된 기와집과 초가가 그대로 살아있는 죽헌고택에서는 시골에 와있는 듯한 편안함과 여유를 느낄 수 있다. 봉정사에 몇 분만 이동하면 도착할 정도로 가깝고, 인근 지역에는 전통문화 체험을 이어갈 수 있는 운흥동 오층전탑 및 안동소주박물관도 있다.


[죽헌고택에서 최저가로 지내기]






편안한 휴식을 원한다면 | 안동 고려 호텔


이색적인 체험과 상관없이 잠 잘때 만큼은 편안한 휴식을 취하길 위한다면 두말할 것 없이 호텔이다. 고려 호텔은 안동 시내에 위치해 지리적으로도 매우 편리하다. 월영교와도 약 2.8km 떨어져있다.


[안동 고려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선물로 사가기 딱 좋은 안동 3대 빵집 | 맘모스 제과

©http://tour.gb.go.kr/page.do?mnu_uid=138&

크림치즈빵은 우리나라 3대 빵집 중 하나라는 맘모스 제과의 베스트셀러다. 안동 여행 선물로 가져가기도 좋고 가볍게 먹기도 좋다. 물론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간 풍부한 맛과 쫄깃한 식감에 정신 없이 먹다보면 하나도 남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니 주의하자. 크림치즈 빵 외에도 다양한 베이커리 류와 카페 제품을 판매하니 골라먹을 수 있다. 안동 명물 맘모스제과의 빵과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아쉽지 않게 채워보자.




안동 다른 숙소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전주 1박2일 여행코스와 전주 숙박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