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r 05. 2019

제주도 여행,
가족과 함께면 더 신경 써야 하니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어린이 놀이공간, 수영장, 루프탑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제주도지만, 유채꽃 내음 가득한 봄은 그중에서도 놓치기 아쉬운 계절이다. 이 때는 특히 어디를 가도 사진 명당이 되는 풍경도 그렇고, 날이 따뜻해진 만큼 짐도 비교적 가벼워져서 가족 여행으로도 제격이다. 물론, 무조건 설렘만 안고 가기엔 사실 가족여행에서는 신경 써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부모님과 함께 가는 경우라면 이동 거리와 환경도 생각해야 하고, 아이가 함께 할 경우 숙소가 아이가 지낼 수 있는 분위기인지도 고려해야 한다. 아래는 가족 여행일 때 더 지내기 좋은 제주도 추천 숙소들이다. 가족과 함께 했을 때 여행의 즐거움이 더 배가 되도록 이번 제주도 여행, 올스테이 추천 숙소와 함께 해보면 어떨까? 







레크리에이션 시설에 유채꽃밭까지 | 해비치 리조트 제주

해외 휴양지 같은 외부
하늘에 닿을락 말락 쭉쭉 뻗은 야자수와 야외 수영장이 반겨주는 해비치 리조트 제주는 서귀포에 있다. 탁 트인 전경이 말 그대로 이곳이 휴양지임을 실감 나게 한다.


아이도 함께 즐기는 실내 레크리에이션 시설
해비치 리조트가 가족호텔로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아이들이, 혹은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점이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청소년, 어른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플레이 스테이션과 같은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룸이 있다.


깔끔하고 탁 트인 내부 전경
무엇보다 중요한 객실도 가족들이 함께 지내기 좋다. 일반 아파트와 비슷한 형태의 내부는 공간이 넓고 탁 트여있다. 리조트 내에만 3개의 레스토랑 및 카페가 있긴 하지만 아이가 어리거나 가족이 자주 이동하기 어려울 경우에도 넓은 거실과 부엌 공간에서 도란도란 식사를 할 수도 있다. 객실 안에서도 아름다운 바깥 풍경이 잘 보이다 보니 사실 다른 시설에 대한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기도 한다.


©https://pxhere.com/ko/photo/780442

유채꽃 가득한 제주도의 봄을 즐기기에도 딱!
해비치 리조트에서는 300m 정도의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제주 민속촌 박물관이 있다. 야외 공간인 민속촌 자체도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장소지만, 사실 추천하는 곳은 민속촌에 들어가기 직전에 있는 유채꽃길이다. 제주 민속촌 입구는 봄이 되면 도로를 따라 끝없이 흐드러진 노란 유채꽃이 사람들을 반겨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해비치 리조트에 머물게 된다면, 가족의 손을 꼭 잡고 이 길을 따라 걸으며 만연한 봄을 만끽해보자.


[해비치 리조트 제주 실시간 지내기]








여기는 해외 휴양지 아니야? | 포도호텔

동화 속 마을에 온 듯한 외관
서귀포 중문에 있는 포도호텔은 외관부터 동화 속 마을에 온 듯한 이국적 느낌을 준다. 객실이 모두 단층이기 때문에 바로 테라스, 마당과 이어지기 때문에 바깥 풍경을 감상하며, 잠시 산책하며 왔다 갔다 거닐기 좋다.


목재 인테리어가 이국적인 실내
모든 공간은 가족들이 지내기 좋은 시설들이 다 갖추어져 있다. 탁 트인 정원 전망 덕분에 마치 발리 같은 해외 리조트에 온 듯한 이국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천장부터 가구까지 원목으로 되어있는 자연친화적 인테리어 또한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서 제격이다.


©http://www.hellokittyisland.co.kr/index.asp

아이들이 좋아하는 헬로키티 아일랜드와도 좋은 접근성
호텔 근처에는 헬로키티 아일랜드와 카멜리아 힐, 세계 자동차 제주박물관 등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편리하다.

[포도호텔 실시간 지내기]







프라이빗한 풀빌라에서 가족만의 시간을 | 베이힐 풀빌라 

개성 있으면서 감각적인 외관
외관의 목재 느낌과 통유리가 돋보이는 베이힐 풀빌라는 모든 객실에서 통유리를 통해 바라볼 수 있는 바깥 전망이 일품이다. 평화로운 제주의 시골 마을과 탁 트인 바다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프라이빗 수영장과 스파에서 방해 없는 시간을
특히 객실에 프라이빗 수영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혹시 다른 손님들에게 물을 튀기지 않을까 걱정하며 물놀이를 할 필요가 없다. 실내 스파도 마련되어 있어 여행하느라 피곤해진 몸과 마음을 편하게 풀 수 있다.


가족이 함께 지내기 좋은 넓고 탁 트인 공간
복층 객실은 특히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좋아한다. 복층이 아니더라도 모든 객실의 공간이 다른 숙소에 비해 넓고 가족들이 함께 쉴 수 있을 만큼 넉넉하기 때문에 심적인 여유를 가져다준다. 방음 또한 확실하니 오랜만에 웃고 떠들며 눈치 볼 필요도 없다. 어린아이가 있을 경우 미리 요청하면 유아용 침대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도 있다.


[베이힐 풀빌라 실시간 지내기]






루프탑 수영장과 목마 등대 보러 가요 | 그라벨 호텔 제주 

가족과 함께 보내는 루프탑 풀에서의 여유
한낮에 내리쬐는 따뜻한 햇살과 밤 동안의 평화로운 야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공간은 그라벨 호텔 제주에서 만의 즐거운 순간을 제공한다. 그라벨 호텔 옆에 있는 이호 해변은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아이들은 수영장에서 잠시 물장구치며 노는 동안 그 바로 옆의 풀사이드 바에서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이 날만큼은 스스로에게 루프탑에서 음료 한잔의 여유 정도는 허락해도 좋다.


넓고 깔끔한 내부 시설

그랑벨 제주는 내부 공간도 가족 여행에 딱 좋다. 모든 객실에서 창 밖으로 이호 해변을 바라볼 수 있으며, 깔끔한 실내 공간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기 좋다.

©http://korean1.visitkorea.or.kr/kor/bz15/addOn/main/publish/index.jsp

이호 테우해변 목마 등대와 용두암과도 가까워
그라벨 호텔 제주는 목마 모양의 귀여운 등대가 있는 이호 테우해변 (이호 해수욕장)과도 가깝다. 제주 시내와도 가깝고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인기 있는 곳이다. 이 해변을 걷다 보면 제주도 유명 관광지 중 하나인 용두암에도 금방 도착할 수 있다.

[그라벨 호텔 제주 실시간 지내기]



그 외 제주도 가족여행에 좋은 호텔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부산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오션뷰 호텔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