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r 19. 2019

영국 런던으로 미술관 여행을 떠나다.

유럽배낭여행,런던자유여행,런던미술관투어,런던숙소추천

유럽을 여행하면, 국내에 있을 때보다 더 많은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하고는 한다. 아마 한정된 여행 기간 내에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 더불어 국내에선 만나보기 힘든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박물관, 그리고 미술관이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때론 너무 방대한 아카이빙(archiving)으로 인해 전시를 다 보기도 전에 지쳐버리기도 한다. 영국 런던에도 그런 대표적인 장소가 있다. 대영박물관 혹은 내셔널 갤러리 같은.

정해진 기간 내에, 적당한 시간을 투자하여 좋은 전시와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은 당신에게 런던의 미술관 4곳을 소개한다.


[ 런던 즐길거리 최저가 예약하기 ]


영국왕립미술원
Royal Academy of Arts
 

Royal Academy of Arts ©poohdo

줄여서 RA라고 부르는 이곳은 사실 미술관 이전에 교육기관이다. 이들은 교육과 더불어 전시를 통해 시각 예술에 대한 즐거움을 알리고자 하며, 그런 목적 때문인지 유료 전시와 함께 꾸준히 무료 전시가 열리고 있다. 2016년에는 모두가 알만한 영국의 유명 작가,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의 ‘82 Portraits and 1 Still-life’ 전이 바로 이 RA에서 열렸다. 런던에서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피카딜리 서커스 근처에 있어, 지리적 이점까지 가진 예술 공간.


사치 갤러리
Saatchi Gallery

SAATCHI Gallery ©https://www.facebook.com/saatchigalleryofficial/
The Rolling Stones exhibition 'Exhibitionism' at SAATCHI Gallery ©poohdo

사치 갤러리는 런던의 현대미술관 중 하나로, 현재는 런던의 첼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1985년 찰스 사치(Charles Saatchi)가 설립한 이 미술관은, 데미안 허스트(Damien Hirst)로 대표되는 그의 ‘젊은 영국 예술인(Young British Artists, YBAs)’ 콜렉션을 전시하기 위해 첫 문을 열었다.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많은 현대 예술가와 시각 예술가들이 전시했지만, 롤링 스톤즈(The Rolling Stones)와 같은 록스타의 팝 컬쳐 전시 또한 있었다.


뉴포트 스트리트 갤러리
Newport Street Gallery

Newport Street Gallery ©https://www.facebook.com/NPSGallery/
Newport Street Gallery ©poohdo
Pharmacy 2 ©poohdo

런던의 남동부에 위치한 뉴포트 스트리트 갤러리는, 위에서도 언급한 현대 예술가 데미안 허스트의 콜렉션으로 전시가 이루어지는 런던의 미술관이다. 2015년 하반기에 오픈하여 그 동안 프랜시스 베이컨, 제프 쿤스 등 그의 수많은 콜렉션들을 전시했고, 여전히 새로운 콜렉션을 전시 하고 있다. 더불어 그가 디자인한 카페 ‘Pharmacy 2’는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이지만, 또 하나의 예술 공간이니 꼭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테이트 브리튼
Tate Britain

Tate Britain ©Tate.org.uk

런던 밀뱅크 지역에 위치한 테이트 브리튼은 테이트 네트워크에 속하는 미술관 중 하나다. 런던의 중심가에서 의회 광장 및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지나 만날 수 있는 이 공간은, 존 컨스터블 및 윌리엄 터너와 같은 영국의 역사적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메인으로 전시한다. 현재는 영국의 전설적인 사진가 돈 맥컬린 전시가 진행 중이다. 3월 말부터는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네덜란드의 화가, 반 고흐와 영국 및 영국 예술가 사이의 관계에 대한 전시가 8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니 런던 여행이 예정에 있다면 반드시 참고하자.


더 많은 런던의 숙소에 대해 알고싶다면?

런던 즐길거리 최저가 예약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안 사오면 바보, 마카오 쇼핑리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