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Apr 16. 2019

뚜벅뚜벅, 직항 있는 일본 소도시 5곳

아직 여행자들의 발길이 닿지 않은 아기자기한 소도시로 떠나자

멀리 가기에는 시간도 돈도 없고, 가까운 일본으로 떠나자니 매번 똑같같은 도쿄 오사카에 질렸다면? 사람은 적고, 가볼만한 곳은 많은 일본의 아기자기한 소도시들로 떠나보자. 


우동의 본고장인 다카마쓰,  후지산의 절경을 만나볼 수 있는 시즈오카, 짬뽕과 카스테라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나가사키, 햇살의 도시인 오카야마, 포근한 소도시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요나고, 도야마까지. 일본 소도시 여행코스와 추천 숙소까지 알아보자.


우동의 본고장
다카마쓰

우동의 본고장으로 알려진 다카마쓰에 온 여행자들이 꼭 거쳐가는 코스인 '다카마쓰 우동 투어'. 로컬만 아는 우동 맛집이나, 직접 우동을 만들어볼 수 있는 우동 학교 등을 돌아보는 코스이다. 소규모 택시 투어나 다인승 버스를 이용한 패키지 투어 등의 다양한 옵션이 존재한다.


TIP!| 나카노 우동 학교
주소 : 8 Nariaicho, Takamatsu 761-8081, Kagawa Prefecture 
연락처 : +81 87-885-3200


또한, 한 걸음 한 걸음 걸을 때마다 매번 다른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져 '일보일경(一步一景)' 이라는 별칭까지 있는 리츠린 공원 역시 꼭 들러야 하는 명소. 공원 내에 위치한 찻집에서 명상을 해도 좋고, 가볍게 산책하며 마음을 가다듬어도 좋겠다.


TIP!| 리츠린 공원
주소 : 1 Chome-20-16 Ritsurincho, Takamatsu, Kagawa 760-0073 
연락처 : +81 87-833-7411


다카마쓰 숙소 추천
도미 인 다카마츠 핫 스프링

믿고 가는 일본의 대표 호텔 체인, 도미인의 도미 인 핫 스프링 다카마쓰. 도미인 계열이니만큼 저렴한 가격에 확실한 퀄리티가 보장 된 곳이다. 중앙 공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항으로의 이동성까지 좋아 오픈하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인기가 많은 곳.

도미인 호텔은 맛있는 조식과 무료 야식 라멘으로도 유명하다. 저녁이 되면 호텔 내의 레스토랑에서 일본식 간장 라멘을 무료로 제공하고, 11시 이후에는 컵라면으로 대체된다. 오후 10시까지 스카이라운지에서 즐길 수 있는 무료 음료는 덤!

뭐니뭐니해도 빼 놓을 수 없는 도미인의 온천. 노천탕, 사우나 등 여러 옵션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니 바쁜 여행길에서 피로를 녹여내기 딱 좋은 곳이다.


추천하는 이유 3   

뛰어난 가성비

무료 야식 라멘 / 무료 음료

퀄리티 좋은 노천탕

이용객 실제후기

“깨끗하고 좋은 위치에 있는 가성비 좋은 곳”
중앙공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다카마츠 공항 리무진 버스 정류장도 가깝고, 주변 미나미신마치, 마루가메마치와도 접근성이 좋습니다.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깨끗하였습니다. 저는 화양실(일본식)에 이틀밤을 보냈고, 일단 트윈룸보다 넓어서 가족 여행객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11층의 대욕장 및 1층의 카페 시설도 좋았습니다. -tripadvisor, @alberotto


도미 인 다카마츠 핫 스프링 예약하기


후지산의 절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시즈오카

후지산을 가장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곳을 묻는다면, 얼른 시즈오카 여행을 떠나라고 답하겠다. 맑은 날 타누키 호수에서는 푸른 하늘, 그림 같은 후지 산, 그리고 물에 반사되는 절경까지 완벽한 한 폭의 엽서같은 풍경을 즐길 수 있다.


TIP! | 타누키 호수 
2929 Inokashira, Fujinomiya, Shizuoka 418-0108


시즈오카 가볼만한곳에 빠지지 않는 슈젠지 온천마을. 시즈오카에서 열차를 타고 조금만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조용하고 고즈넉한 마을에서 온전히 나를 돌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이다.

시즈오카에서만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인 와사비 아이스크림 역시 빼놓지 말고 먹어보자. 처음 볼 때는 와사비가 너무 많은 것 같지만, 먹다 보면 그 깔끔한 뒷맛에 중독되는 맛이다. 시즈오카 길거리 곳곳에서 쉽게 맛볼 수 있는 간식이다.




시즈오카 숙소 추천
 호텔 아소지아 시즈오카

JR 시즈오카 역 바로 옆에 위치해, 역을 나오자 마자 바로 보여 위치 최고인 호텔 아소시아 시즈오카. 호텔 앞의 버스 정류장에서 공항 버스를 탈 수도 있고 후지산까지 바로 갈 수도 있으며, 기타 유명 스팟들로 이동이 편리하다.

가격 대비 멋진 인테리어, 깔끔한 룸 컨디션과, 일본의 동급 호텔 대비 넓은 객실 크기로 인기 있는 곳이다. 푹신한 침대가 있는 객실에서 휴식을 취한 후 15층에 위치한 스파에서 피로를 풀어도 좋고, 호텔과 연결되어 있는 파르쉐 백화점에서 쇼핑을 즐겨도 좋겠다.

1층에는 편의점이 위치해 있으며, 일본식 브런치와 조식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의 레스토랑 역시 평이 좋다. 다만, 호텔 특성 상 맥주나 와인 가격에 세금과 봉사료는 별개이니 주의할 것!

추천하는 이유 3   

역 바로 앞에 위치

가격 대비 좋은 룸 퀄리티

멋진 레스토랑과 바

이용객 실제후기 

“추천합니다”
객실은 따뜻하며 온도조절 용이하고 가습기로 습도조절 가능합니다. 매트리스도 괜찮았습니다.
조식 : 시즈오카 4박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조식이었습니다. 시즈오카 유명한 만두도 먹을 수 있으며 양식 일본 가정식(흰죽도 있어요) 종류가 다양하며 맛도 좋습니다. 빵과 쥬스의 종류도 5가지 이상으로 다양합니다. / 위치 : 시즈오카역에서 나오면 1분 안되는 거리 
다음 시즈오카 방문 시에도 숙박하고 싶은 곳입니다.호텔 1층에 편의점이 있어 편리합니다 - 당근, tripadvisor


호텔 아소지아 시즈오카 예약하기


포근한 소도시의 매력
나가사키

후쿠오카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후쿠오카 근교여행시 1순위로 꼽히는 작은 마을 나가사키.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는 역시 짬뽕으로 유명한 곳이다. 나가사키 짬뽕의 정수를 맛보려면 꼭 들러야 하는 시카이로. 1913년 개장해 처음 나가사키 짬뽕을 탄생시킨 곳으로, 기념품관과 전시관까지 한 건물에 위치해 있어 짬뽕 박물관 같은 느낌을 풍기는 곳이다.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보며 맛있는 짬뽕을 맛볼 수 있는 것은 덤.

TIP!
시카이로 | 4-5 Matsugaemachi, Nagasaki, 850-0921

또, 짬뽕만큼 유명한 나가사키 카스테라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나가사키 3대 카스테라 중에서도 1등으로 꼽히는 최고의 카스테라를 맛볼 수 있는 곳. 달콤한 카스테라와 함께 차 한잔의 여유를 즐겨보자.

TIP!
분메이도 문명당 | 1-1 Edomachi, Nagasaki, 850-0861 001



나가사키 숙소 추천
호텔 몬토레 나가사키

대항해시대 포르투갈의 로맨틱함을 느낄 수 있는 호텔이라는 컨셉의 호텔 몬토레 나가사키. 컨셉에 맞춰 꾸며진 외관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덕택에 눈부시게 빛나는 태양 아래 중세의 어느 한마을의 골목 안으로 갑자기 들어온 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킨다. 

구라바엔 등 나가사키 가볼만한 곳들과의 이동성도 좋고, 오우라 카이간 도리 트램 정류장이 호텔 바로 앞에 있어 편리하다. 객실 역시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어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

로맨틱하고 고급스러운 호텔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예쁜 조식, 다양한 가짓수, 예쁜 플레이팅 뿐만 아니라 음식의 퀄리티 역시 훌륭하니, 꼭 조식 포함 플랜으로 결제할 것!

추천하는 이유 3   

로맨틱한 외관

좋은 접근성

맛있고 예쁜 조식

이용객 실제후기 

"저렴하고 교통이 편리한 호텔" 
간토리 노면전차정류장이 있어서 교통이 너무 편리했고, 포루투갈느낌이 나는 소품으로 꾸며진 호텔이 아기자기하고 예뻤습니다. 오우라천주당과 구라바엔, 데지마, 신치차이나타운 모두 도보 10분 이내 거리여서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나사야마 전망대를 갈 수 있는 무료셔틀버스도 호텔 근처에서 탑승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tripadvisor, @Ahreum Kwon


호텔 몬토레 나가사키 예약하기



햇살의 도시
오카야마

Sunny Land, 햇살의 도시라는 청명하고 예쁜 별명을 가진 오카야마. 일본의 다른 지역들에 비해 풍부한 일조량 덕택에 붙여진 이름이다. 따스한 햇살 덕택에 과일들도 무럭무럭 잘 자라, 도시를 대표하는 아이콘은 역시 복숭아. 신선하고 달콤한 과일로 만들어진 파르페를 맛보고 싶다면 구라시키 모모코에 들러보자. 무화과, 사과, 복숭아 등 제철 과일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IP!| 구라시키 모모코
 4-1 本町 Kurashiki, Okayama 710-0054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고 싶다면, 일본 3대 정원으로 손꼽히는 고라쿠엔에 들러보자. 조금씩 다른 테마로 여러 곳의 정원이 꾸며져 있는 곳으로 겨울철보다는 녹음이 만발하는 봄, 여름철에 추천하는 곳. 한 시간 정도 산책하며 거닐다 보면, 왜 이곳이 오카야마 최고 명소인지 자연스레 알게 될 것이다.

TIP!| 고라쿠엔 
1-1-5 Korakuen, Kita Ward, Okayama, 703-8257


오카야마 숙소추천
호텔 그란비아 오카야마

JR 오카야마 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호텔 그란비아 오카야마. 오카야마 같은 소도시 여행의 경우, 하루정도 묵은 후 다른 도시로의 이동이 잦은 편이기 때문에 역과의 접근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호텔 그란비아 오카야마의 경우, 기차역과도 가깝고 백화점, 관광지로의 이동성도 좋아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호텔 룸은 여느 일본 호텔처럼 깔끔하고 단정하게 꾸며져 있으며, 고층 객실의 경우 오카야마 시내를 훤히 내려다볼 수 있다. 

일반적인 호텔 룸 이외에도, 일본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일본식 다다미 룸이 준비되어 있다. 호텔의 19층 레스토랑에서는 오카야마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며 제철 일식 요리와 프랑스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실내 수영장 역시 깔끔히 관리되고 있으니 물놀이를 즐겨봐도 좋겠다.

추천하는 이유 3  

역과 바로 붙어 있어 좋은 접근성

환상적인 시티뷰

실내 수영장과 레스토랑

이용객 실제후기 

"역과 붙어있는 괜찮은 호텔"
 그랑비아 호텔은 JR에서 운영하는 호텔이라서 JR역에 다 붙어있어요. 그래서 JR로 이동하는 사람들은 이용하기가 아주 편합니다. 근처에 빅카메라 돈키호테 이온몰 등등이 다 있기때문에 쇼핑하기도 괜찮구요. 역에서 오카야마성이나 고라쿠엔 가는 직행버스도 있고, 근처 쿠라시키까지도 JR역에 붙어있으니 이동이 용이합니다. - tripadvisor,@misuzuchin


호텔 그란비아 오카야마 예약하기


작고 한적한 일본 소도시의 정석
요나고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오사카, 도쿄, 심지어는 유명 소도시들에 이골이 났다면, 아직 남아있는 히든 플레이스인 요나고로 향해보자. 히로시마와 오사카 사이에 위치해 오사카 근교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작고 아름다운 마을인 요나고. 조용하고 고즈넉한 마을을 거닐기 딱 좋다.

또한, 돗토리 현에 왔다면 꼭 들러야 하는 돗토리 사구. 여기가 일본인지, 우유니 사막인지 헷갈릴 정도로 아름다운 모래 언덕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요나고에서는 JR 열차를 타고 1시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TIP!| 돗토리 사구
2164-661 Fukubecho Yuyama, Tottori, 689-0105


요나고 숙소 추천
요나고 워싱턴 호텔 플라자

JR 요나고 역 바로 앞에 자리해 위치 최고인 요나고 워싱턴 호텔 플라자. 요나고 공항에서도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타 도시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다소 연식이 오래된 감이 있으나, 지내는 데에는 무리가 없으며 저렴한 가격이 커버하는 호텔이다. 돗토리 현에 있는 다른 호텔들에 비해 객실 크기가 큰 편이여서 쾌적하다. 호캉스를 즐기기보다는 하루정도 숙박 후 타 도시로 넘어가기 좋은 호텔로 추천한다.

조식은 평범한 뷔페식이 아닌, 일본식, 미국식, 프랑스식 중에 택하여 먹는 방식이다. 정갈한 아침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하는 호텔.


추천하는 이유 3   

저렴한 가격

이동성 좋은 위치

맛있는 조식

이용객 실제후기 

"친절한 직원, 편한 침대"
 1.돗토리역에 있는 동일 호텔보다 조금 더 크지만 오래된 느낌입니다.
 2.예약시 요청한 사항을 잊지않고 챙겨주는 직원에게 감사했어요.
 3.조식은 오히려 뷔페가아니라 편했음. - tripadvisor, @TRAVELERSOI


요나고 워싱턴 호텔 예약하기


일본의 알프스
도야마

아름다운 설국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도야마. 일본의 알프스, 스위스라는 별명 답게 웅장한 자연의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산이 많아 붙여졌다는 이름처럼 엽서같은 풍경을 즐겨도 좋지만,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에서는 마치 CG같은 20m의 눈길을 걸어볼 수 있어 인기다.


또한, 도야마의 자랑인 아름다운 후간 운하 환수 공원을 거닐어보자. 엽서같은 풍경을 뒤에 두고, 푸른 잔디밭과 고요한 강이 흐르는 아름다운 공원이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가 위치한 곳이기도 하니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아도 좋겠다.


TIP!| 후간운하 환수공원
1, 湊入船町 Toyama, 930-0805


도야마 숙소 추천
토야마 만텐 호텔

사쿠라바시 트램 정거장 바로 앞에 위치한 도야마 만텐 호텔. 이 호텔은 위치도 좋지만, 도야마를 이동할 때 필수적인 요소인 도야마 트램의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어 좋다. 프론트에 요청시 받을 수 있으니, 한 푼이라도 아껴 맛있는 스시를 맛보자!

객실 역시 깔끔히 관리되고 있다. 객실 타입에 따라 일본식 다다미가 설치된 곳도 있으며 고층 객실의 경우, 다테야마 산맥의 아름다운 마운틴 뷰를 즐길 수 있으니 사전에 요청하는 것도 좋겠다. 

특히, 토야마 만텐 호텔의 포인트는 바로 이 대욕탕. 크기가 아주 크지는 않으나 여독을 씻어내기에는 충분한 크기이다. 물이 좋아 피부가 매끈매끈 해졌다는 후기도 있으니, 그 효능을 꼭 체험하고 돌아오자. 


추천하는 이유 3   

다양하고 맛있는 조식

트램 무료이용권

대욕탕


이용객 실제후기 

"맛있는 조식, 프론트에서 주는 트램 무료티켓을 꼭 받아보세요"
 단체로 와서 1박 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조식이 다양하면서 맛있었고(6박 일정 중 제일 맛있었음) 호텔 프론트에 부탁하면 시내를 다닐 수 있는 트램 무료이용권을 줍니다. (외국인 한정) 트램을 타고 도야마 역 쪽으로 나가서 저녁식사를 했는데 이색적이면서도 좋은 경험이라 함께 한 일행들이 다들 좋아했습니다. 대욕장은 크기가 엄청 크지는 않지만 물이 좋은지 피로도 잘 풀렸고 다음날 아침에 피부가 매끈매끈해져서 신기했습니다. 다음에 또 간다면 재방문 의사가 있습니다. -tripadvisor @Ari ya


도야마 만텐 호텔 얘약하기


사진 출처 - http://www.japatabOkayama Prefecturei.com, www.my-kagawa.jp, www.ana-cooljapan.com, www.oishii.sg, CitiesTips.com, gajinpot.com,www.toyamashi-kankoukyoukai.jp, www.hisgo.com, Tripbtoz



도쿄 다른 숙소 실시간 예약

매거진의 이전글 혼행족에게 추천하는 쇼핑의 거리 신사이바시의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