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도시, 일본 호스텔, 일본 호스텔 추천, 도야마 숙소, 알펜루트
일본 중부 도시 & 도시별 호스텔 추천
사실 일본 여행으로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는 많이 가지만 도야마는 아직도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생각하실 텐데요. 에디터 역시 일본 여행을 많이 갔었지만, 좀 더 조용한 곳으로 떠나고 싶어 일본 중부 여행을 찾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일본 중부 도시와 도시별 호스텔을 소개해드릴게요.
다카야마, 일본 제2의 교토
일본에서 제2의 교토라고 불리는 다카야마는 고느적한 마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인 관광객 보단 일본인 관광객이 훨씬 많았고, 길거리 곳곳엔 맛있는 길거리 음식이 즐비했어요. 다만, 이곳도 오후에 가면 일본인 관광객이 많기 때문에 포토스팟에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오전에 가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다카야마 | 소라 아마 호스텔
일본은 워낙 호스텔도 시설이 좋지만 이렇게 많은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게 정말 신기했어요! 수건, 드라이기는 기본이고 샴푸와 린스도 제공했고요. 무엇보다 생리대를 배치한 게 놀라웠습니다. 그만큼 이 호스텔은 손님을 무한 신뢰하고, 서비스를 최상으로 제공해준다는 느낌이 강했어요.
위치
ソラアマホステル
〒506-0021, 5 Chome-95-21 Nadamachi, Takayama, Gifu 506-0021 일본
추천하는 이유
깔끔하고 프라이빗한 큐브 호스텔
화장실에 생리대도 있어요
헤어 드라이기 등 편의시설 제공
가나자와, 평화가 가득한 도시
다카야마는 일본인 관광객이 많은 편이지만, 가나자와는 정말 조용한 도시였어요. 여행 중에 한국인을 한 분도 볼 수 없었습니다. 생소한 곳이라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 때 꼭 봐야할 여행지는 없는 편이지만 조용하게 힐링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하는 곳입니다 자전거가 잘 되어 있는 일본은 가나자와에서도 타기 좋았어요.
가나자와 | 사큐 빅 하우스
가나자와 역에서 약 10분 거리에 있는 게스트하우스예요! 워낙 도시가 커서 관광지는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하지만, 숙소 근처에 버스가 잘 되어 있어 편했고요. 자전거 타고 이동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스탭이 정말 친절해서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위치
SHAQ BIG HOUSE
7-30 高岡町 Kanazawa, Ishikawa 920-0864 일본
추천하는 이유
깔끔한 내부와 인테리어
친근하고 친절한 스탭
가나자와 역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
도야마, 알펜루트
도야마는 사실 일본에서도 굉장히 큰 도시입니다. 저의 궁극적인 여행 목표였던 이곳은 도야마의 도시를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알펜루트를 가기 위해서 왔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일본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알펜루트는 어마어마하게 쌓인 눈의 대계곡을 볼 수 있습니다. 4~5월이 성수기이고, 설벽이 조금 낮아져도 8월까지 눈을 볼 수 있어요. 알펜루트는 워낙 인기가 많은 여행지라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게 좋지만 에디터는 운 좋게 도야마 역에서 투어를 예약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이경우는 일본인도 정말 운 좋은 경우라고 합니다:)
알펜루트는 코스마다 이동 수단이 다양해서 티켓 요금이 이동한 만큼 부과됩니다. 당일치기로 ‘무로도’나 ‘구로베댐’까지만 가는 사람이 많고. 에디터는 ‘무로도’까지만 갔습니다!
도야마 | 게스트 하우스 에니시
사실 도야마 시내에는 유명한 호스텔이 많이 없어요:( 그래서 에니시 호스텔을 많이 가게 되는데요. 일반 호스텔 보단 가격대가 높지만, 일본식 가정집 분위기를 정말 많이 느낄 수 있어요. 공용 주방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게스트하우스 근처에 큰 마트가 있어서 간단한 음식을 해 먹을 수 있었어요!
위치
Guest house Enishi
10-24 Okuimachi, Toyama, 930-0846 일본
추천하는 이유
일본 가정집 같은 포근한 호스텔
료칸 뺨치는 인테리어
자전거 대여 가능
Photograph by @에디터 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