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Sep 14. 2019

인생샷 보장, 경주 핫플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숙소

경주,경주여행,경주호텔


학창 시절 수학여행으로 왔던 경주에 다시 가봤어요. 선생님만 따라다녔던 그때와 달리 여행루트를 직접 계획하니 훨씬 재미있고, 경주가 다르게 보였죠. 그 중 경주 핫플레이스 근처 호텔 3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라마다 호텔 & 리조트 경주


에메랄드빛 감포 앞바다가 보이는 호텔 라마다예요. 작년에 오픈하여 객실과 시설이 모두 깨끗해요. 바다가 보인다는 면에서 호텔 옥상인 하늘정원에서 일출을 볼 수 있어요. 물론 객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답니다.


다른 호텔에 비해 넓진 않아요. 그래서 더 아늑하고, 호텔의 장점이 더 돋보이는 것 같아요. 일출 보기 좋은 호텔이어서 그런지, 프런트에 일출 시간이 있어요. 꼭 확인하시고, 아침 일찍 일어나서 일출보시길 바라요.


침대가 푹신해서 편히 누울 수 있어요. TV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고요. 개인금고, 전화기, 냉장고, 전기포트, 목욕가운 등도 잘 갖춰있어요. 특히 테라스에 자쿠지가 있는데요. 겨울에는 동파 예방을 위해 이용이 불가하지만, 날이 좋은 날에는 사용할 수 있어요. 라탄 소파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요.


테마스파,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 바 등이 있어요. 특히 가장 좋았던 건 하늘공원에서 바다를 본 순간이에요. 낮에는 낮대로 바다 풍경 보기 좋고, 저녁에는 불빛이 들어와서 더 예쁜 하늘과 바다를 볼 수 있어요.


조식은 라마다 인터내셔널 뷔페에서 7시부터 10시까지만 이용 가능해요. 9시쯤 되면 손님이 몰리니 그 전에 드시기를 추천해요. 80석의 좌석으로 그리 넓지 않으며, 단품 메뉴로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맛보실 수 있어요.




라마다 호텔 & 리조트 경주 살펴보기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객실에서도 바다가 보여요.
2. 하늘공원에서 일출을 볼 수 있어요.
3. 신축 호텔이라 깨끗해요.







코오롱 호텔


코오롱 호텔은 관광숙박업으로 경상북도 등록 제3호로 무궁화 5개 특급호텔이에요. 토함산 기슭에 있고, 도보로 불국사까지 산책할 수 있어요.


토함산 기슭에 위치해서인지 풀냄새와 맑은 공기 냄새 덕분에 상쾌해지는 기분이에요. 풍수지리적으로도 명당이라고 하죠. 그래서 여유롭게 쉬고 싶다면 코오롱 호텔을 추천해요.


코오롱 호텔 역시 일출을 볼 수 있어요. 객실에서 경주 토함산을 감상할 수 있고요. 침대도 푹신하고, 넓고 편안해서 숙면 취하기 좋아요. 욕실에 욕조가 있어서 반신욕 하기 좋으며 샴푸, 린스, 비누 등이 있어요.


사우나가 있어서 쌓인 피로를 풀 수 있어요. 특히 온천수가 나온다고 하니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이용을 추천해요. 호텔 내 24시간 편의점에서 간식거리도 살 수 있어요. 야외 수영장이 있고, 투숙객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도록 공이나 라켓을 무료로 빌려준다고 해요.


내부에서 산책하기 좋은 곳도 있어요. 걷다 보면 벤치와 조형물이 있고, 토함지 연못도 볼 수 있어요. 사전 예약을 하시면 렛츠고캠핑바비큐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오후 5시~7시와 오후 7시 30분 ~ 9시 30분으로 두 번 나뉘어서 운영하고 있어요.


카페 겸 뷔페 장소는 파노라마예요.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서 전망을 즐기면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낭만적인 하루가 될 수밖에 없어요. 너무 예뻐요.




코오롱 호텔 살펴보기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어요.
2. 통유리로 된 파노라마 카페와 루프탑에서 자연을 자연을 볼 수 있어요.
3. 천연지하수 사우나를 즐기실 수 있어요.







베니키아 스위스 로젠 호텔


베니키아 스위스로젠 호텔은 한국관광공사 인증 체인 호텔이에요. 최근 리뉴얼로 더 쾌적해져서 많은 사람이 찾는 호텔이죠. 검색해보면 가성비 좋은 호텔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보문단지 내에 있어서 다른 관광지와 접근성도 좋아요. 깔끔한 로비와 1층 조식 레스토랑이 있어요. 장식이 화려해서인지 해외여행에 온 듯한 기분이에요.프런트 안쪽 계단 앞에는 PC와 전자레인지, 면도기 자판기, 경주 관광 안내 지도도 볼 수 있어요.


깨끗한 침구와 푹신한 침대 덕분에 오랜만에 숙면을 취했던 것 같아요. 객실에는 TV, 냉장고, 커피포트 등이 있고 기본 생수 2병이 제공돼요. 테라스엔 풍경을 볼 수 있도록 의자가 있어요. 보문단지 내에 있어서 그런지, 보문단지 풍경과 경주월드가 한눈에 보여요. 가만히 보기만 해도 기분 최고! 경주가 달리 보여요.


아늑하면서도 쾌적한 화장실. 샴푸, 컨디셔너, 바디샤워 등이 잘 제공 되어 있어요. 단 폼클렌징은 없으니 꼭 챙기셔야 해요.


피트니스는 작은 사이즈라 친구들끼리 편하게 운동할 수 있어요. 야외에 있는 수영장은 여름에는 무료개방이고, 겨울에는 추워서 운영하지 않는다고 해요. 식당 안쪽에 당구대까지 있어서, 심심하면 친구들이랑 놀 수 있어요.


내부와 야외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특히 베니키아 스위스 로젠 호텔은 조식 구성이 좋아요. 국과 밥, 반찬들로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요. 또는 아메리칸 스타일로 빵과 과일, 커피 등을 마실 수도 있답니다.





베니키아 스위스 로젠 호텔 살펴보기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PC, 전자레인지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요.
2. 한국관광공사 인증 호텔인 만큼 청결해요.
3. 푹신한 침대에서 숙면을 취할 수 있어요.





경주, 다른 숙소 가격 살펴보기





Photograph by @ 아고다, tripbtoz, 경주문화관광

매거진의 이전글 오션뷰 부안 펜션 BEST 3 | 바다 보러 갈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