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페인과 칵테일 바가 있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오늘 소개해드릴 호텔은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그중에서도 작년에 새롭게 단장한 이그제큐티브 타워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호텔들은 물론 국내 어느 호텔과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클럽 라운지에서 즐기는 티 타임, 해피아워, 조식을 선호하시는 분들께서는 반드시 가 봐야 하는 호텔이라고 할 정도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크인
롯데호텔은 본관과 신관, 두 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신관 건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투숙객에게 무료로 발레파킹(1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실질적인 로비 역할을 하는 리셉션입니다. 한층을 통째로 사용하고 있고 보시다시피 좌석 여유가 있어서 체크인을 대부분 좌석에서 편안하게 진행합니다.
체크인 때 주는 차 역시 굉장히 훌륭합니다. 대접받는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투숙 당일, 운 좋게도(?) 원래 예약한 타입의 방이 준비되지 않아 더 좋은 스위트 룸으로 배정받았습니다.
스위트 룸
정말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스위트 룸입니다. 다이닝 테이블, 바가 별도로 구비되어 있고 업무용 책상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곳곳에 디테일한 부분들이 많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재질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무료로 캡슐 커피와 생수가 제공됩니다. 유료 미니바도 잘 갖추고 있네요.
침실 창문에 정성스럽게 웰컴 레터를 써 놓았네요. 이런 어려우면서도 사소한 서비스가 고객을 기분 좋게 합니다. 롯데호텔 최상의 클래스답게 침구류 등은 최상급입니다. 객실에 비치되어 있는 휴대폰 충전 케이블만 봐도 얼마나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 썼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욕실에는 커다란 욕조와 2개의 분리되어 있는 세면대, 꼭 필요한 것만 구비된 일회용품, 누구나 좋아할 만한 딥티크 제품의 어메니티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호화스럽네요.
스위트 룸이다 보니 공간의 여유가 있지만 비어 보이는 느낌 없이 꽉 차있습니다.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전 실에는 스타일러가 세팅되어 있고 별도의 옷장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전망이 좋거나 한건 아니지만 객실 분위기가 특별해서 그런지 느낌이 다르네요.
르 살롱
이그제큐티브 룸, 스위트 룸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르 살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식과 티 타임, 해피아워를 제공하고요. 투숙객 이외의 고객은 하루 기준 121,000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 호텔과 다르게 한층을 전부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인 '르 살롱'의 공간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만실에 가까운 상황에서도 자리 때문에 기다리는 일은 없을 듯합니다.
에프터눈 타 타임에는 트레이에 담긴 애프터눈 티 세트와 다양한 차가 제공됩니다.
퀄리티가 굉장히 훌륭하죠? 다양한 차와 소프트드링크는 언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 타임이 끝나고 저녁에는 주류와 음식이 제공되는 해피아워가 진행됩니다.
르 살롱에서 가장 감동적이었던 부분이 바로 이 해피아워입니다. 다른 고급스러운 호텔의 해피아워와도 확실하게 차별화되어있습니다. 음식 종류도 많고 고급스러운 데다 음식의 색감도 화려합니다. 캐비어도 보이네요.
무려 파스타 라이브 스테이션이 있습니다. 클럽 라운지에서는 전 세계를 둘러봐도 찾기 어려운 훌륭한 구성이에요. 로스트비프, 스테이크도 제공되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핫 푸드의 종류, 품질 모두 더 바랄 게 없을 정도입니다.
바에서 칵테일을 마셔도 되고 샴페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통 럭셔리 호텔에서 제공되는 스파클링 와인은 생산지가 스페인, 이탈리아인 비교적 저렴한 제품들이 많은데요. 이그제큐티브 타워에서는 프랑스, 그것도 샹파뉴 지역의 진짜 샴페인, 떼땡져가 제공됩니다.
사진으로도 막 맛이 느껴지는 것 같지 않나요? 구성도 훌륭하고 주류도 완벽, 주문 가능한 파스타까지....
이런 해피아워를 제공하는 곳은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를 예약할 때 반드시 이그제큐티브 룸 이상의 객실로 예약하는 이유예요.
조식도 기가 막힙니다. 웬만한 호텔의 뷔페 조식보다 다양한 구성으로 아침부터 제공되는 스테이크와 직접 구워서 제공하는 팬케이크, 와플은 먹어본 사람만이 그 맛을 압니다. 생과일주스도 다양하게 제공돼요.
진짜 이런 조식은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가 아니면 상상할 수 없는 조식입니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완벽한 사육을 원하시는 분, 누군가 특별하게 대접을 해야 하거나 연인들의 기념일에 방문해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최고의 장소입니다.
부대시설
이렇게 훌륭한 호텔인데... 딱 하나 아쉬운 게 있으니 건물 안에 부대시설이 없습니다.
옆 건물로 이동하여 롯데호텔의 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엄청 별 로거나 그런 건 아니지만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수준에 비해서는 한참 모자라게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나마 자쿠지가 있는 게 다행입니다. 멋지고 이쁜 수영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번 고려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
부대시설의 아쉬움만 제외하면 정말 그 어느 부분도 칭찬하지 못할 부분이 없는 그야말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훌륭한 호텔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훌륭한 하드웨어나 사상 최고의 클럽 라운지인 '르 살롱'만 소개해드렸지만 직원분들의 서비스, 응대 수준도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수준입니다.
사람마다 원하는 게 다르고, 또 느끼는 바가 달라서 보통은 쉽게 추천해줄 수 없는 것이 바로 호텔입니다. 하지만 이 곳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조금 높은 가격에도 반드시, 개인적으로 꼭 한 번은 이용해보라고 권하고 싶은 너무나 특별한 호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