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파리호텔,파리여행
나 홀로 여행에 딱 좋은 가성비 호텔 BEST 3
누구나 한 번쯤 떠나고 싶은 여행지 프랑스 파리! 다녀왔어도 파리 앓이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특히 프랑스 파리는 나 홀로 여행에도 적극 추천하는 도시 중 하나에요 : ) 나 홀로 여행객들이 보통 한인 민박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 혼자 간다고 숙소에 절대 소홀하지 말자고요! 반짝이는 에펠을 바라보며 파리 감성에 풍덩 빠질 수 있는 숙소 Best 3 소개할게요.
시타딘 레 알 파리
호텔이 샤틀렛역에 있어서 찾으실 때도 편리하고, PER가 다녀서 교통 편도 좋아요. 24시간 프런트 데스크 이용 가능하니 늦은 시간에 도착하시더라도 객실에 들어가실 수 있어요. 체크인할 때는 투숙객 모두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어요. 기다리는 동안 1층 로비에 휴게실에서 커피 마시며 쉴 수 있어요.
시타딘 레 알 파리 숙소는 아파트 호텔로 취사가 가능해요.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인덕션, 다리미도 있어요. 파리 음식이 맞지 않으시면 근처 한인 마트에서 재료를 사서 요리도 할 수 있죠. 루브르, 튈르리 공원 등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가능하고, 숙소 옆에 쇼핑몰이 있어요. 창문 열면 시내 뷰가 보이고, 채광이 좋아서 아침에 햇빛이 들어와요. 일출도 예쁘다는 점!
화장실은 청결해요. 욕조까지 있고, 샴푸, 컨디셔너가 준비되어 있어요. 다만 수건은 직접 가져오셔야 해요.
조식은 신청 여부에 따라 드실 수 있는데, 베이커리, 과일 등 간단한 메뉴예요.
위치
시타딘레알파리호텔
4 Rue des Innocents, 75001 Paris, 프랑스
1.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여행할 수 있어요.
2. 교통 편이 좋아요.
3. 테라스에서 본 시내 뷰가 좋아요.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
시티딘 투르 에펠 파리는 에펠탑까지 도보로 5분 소요되며, 선택이지만 객실에서 에펠탑이 보여요. 건너편에 스타벅스 카페가 있고, 큰 마트도 있어요. 전철역이 있어서 교통 편도 좋고, 주요 관광지를 걸어서 이동할 수 있어요.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는 짐 보관이 가능하고, 얼리 체크인도 가능해요. 로비에 정수기가 있고, 탄산수도 나와요. 코코아랑 커피 머신이 있어서 자유롭게 드실 수 있어요.
호텔에서 취사가 가능해요. 토스트기, 전기포트, 냉장고, 전자레인지뿐만 아니라 서랍에 수저, 포크, 접시 등이 있고 심지어 식기세척기까지 있어요. 파리 음식이 맞지 않거나,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때 요리할 수 있죠. 침대 옆에 무드 등과 콘센트가 있어서 누워서 핸드폰 하기 좋아요. 캐리어 풀어놓을 만큼 공간 여유가 있어요. 테이블이 있어서 식사나 간단한 야식을 먹기에도 좋죠. 수납공간이 많아서 햇반, 김치 등 가져온 짐을 넣어놓기 좋아요.
화장실은 청결하고, 욕조, 바디로션, 비누, 티슈 등 있어요. 수건이나 어메니티 떨어지면 2층에서 가져가면 돼요.
에펠탑 전망도 좋고, 아니더라도 시내 뷰가 좋아서 괜찮아요. 주방과 취사도구가 있어서 오래 머물기에도 나쁘지 않아요. 대신 3일에 1번 꼴로 청소해줘요. 방에 직원이 들어오는 게 싫으신 분께는 장점이 될 수 있어요.
위치
시타딘 투어 에펠 파리
132 Boulevard de Grenelle, 75015 Paris, 프랑스
1. 교통 편이 좋아요.
2. 객실에서 에펠탑이 보여요
3.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갈 수 있어요.
풀만 파리 상트르 베르시
풀만 파리 상트르 베르시는 베르시 지역에 있고, 공항이랑 30분 거리로 가까워요. 비즈니스로 파리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지어진 지 얼마 되지 않은 호텔이라 전체적으로 깔끔해요. 로비나 객실도 넓어서 더 쾌적하게 느껴져요. 호텔이어도 너무 친절하셔서 앞으로의 파리 일정이 더 기대됐어요. 호텔 체크인 14시, 체크아웃 12시예요. 너무 일찍 오셨거나 좀 쉬고 싶으실 때 리셉션 앞에 투숙객에게 제공되는 과일과 드링크를 드실 수 있어요.
파리 전망을 보면 여행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방은 전체적으로 쾌적하고 아늑해요. 침대 옆에 무드 등, TV, 소파, 데스크, 커피포트, 전화기 등이 있어요. 무료 와이파이까지 사용하실 수 있어요.
옷걸이, 헤어드라이어, 금고, 목욕가운 등도 있고, 필요하면 다리미 대여 가능해요. 냉장고에 탄산수, 생수 각 1개씩 제공돼요. 화장실이 넓진 않아도 깨끗하고, 샴푸, 컨디셔너, 바디로션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조식으로 많은 종류의 베이커리와 커피, 과일 등을 드실 수 있어요. 맛있기도 하고, 종류가 많아서 자꾸만 먹게 돼요.
위치
Hôtel Pullman Paris Centre - Bercy
1 Rue de Libourne, 75012 Paris, 프랑스
1. 공항에서 가까워요.
2. 침대 및 객실이 쾌적해요.
3. 신식 건물이라 깨끗해요.
Photograph by @아고다 @트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