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Sep 25. 2019

내년엔 기필코!!... 유럽 최대 페스티벌 런던 카니발

런던,런던여행,카니발

런던 여행 & 노팅힐 호텔 추천, 런던 카니발 미리미리 준비해요!

여름의 런던은 뜨겁습니다. 무더운 날씨 때문만은 아니죠. 매달 있는 국제적 규모의 축제 때문인데요, 7월에는 핫 게이들의 퍼레이드 ‘런던 프라이드’가 있었다면 8월에는 노팅힐 카니발이 열립니다. 올해는 놓쳤지만 내년엔 기필코 카니발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한 카니발 즐기는 꿀 팁 & 추천 숙소 소개할게요 : )




카니발 일정 & 가는 방법

2019년 노팅힐 카니발은 8월 25일~26일에 열렸어요. 일요일은 패밀리 데이로 자녀를 데리고 올 수도 있어요! 화끈하게 즐기시길 바라는 성인분들은 월요일을 추천해요! 카니발은 오전 10시부터 시작됩니다. 일요일 개막식은 10시 30분에 열리고요.


축제 기간에 일부 역은 일시적으로 폐쇄됩니다. 버스도 마찬가지고요. TFL 홈페이지를 통해 폐쇄 구역을 확인해주세요. 가까운 곳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신 다음 축제 장소까지는 걸어서 이동하시면 돼요. 저는 늘 Holland Park 역까지 버스를 타고 가서 카니발 장까지 걸어가는 코스를 택했는데요, 요건 각자 호텔 위치를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미 홀랜드 파크까지만 와도 카니발 가려는 사람들로 북쩍북쩍거려서, 전혀 헤매지 않고 축제 장소까지 가실 수 있어요. 어디든 경찰은 항상 눈에 보이는 곳에 있고요.




카니발 근처 숙소



켄싱턴 코트 호텔1


‘켄싱턴 코트 호텔 노팅힐’은 노팅힐 게이트와 베이워터, 퀸즈웨이 등 전철역까지 걸어서 5~10분이면 갈 수 있어요. 포토벨로 로드 마켓이나 휘틀리 쇼핑센터도 멀지 않아요. 


영화 ‘노팅힐’을 보신 분이라면 노팅힐 지역 자체에 대한 로망이 있죠. 고급지고 평화로운 런더너의 아침! 호텔은 조식이 없는 대신 커피와 크루아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연인과 여행 중이라면 창밖으로 노팅힐 풍경을 보며 커피 한잔해보세요.


 이보다 로맨틱할 수 없겠죠?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층 높여주는 데는 사랑스러운 호텔 인테리어도 한몫하는데요, 낡고 오래된 다른 런던 호텔과는 굉장히 상반됩니다. 최근 리노베이션을 마쳤기 때문에 호텔 시설 전반적으로 비교적 깨끗하고 현대적입니다.





켄싱턴 코트 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켄싱턴 코트 호텔 노팅 힐

4 Prince's Square, Bayswater, London W2 4NP 영국




1. 노팅힐 게이트 역까지 걸어서 5분
2. 노팅힐에서의 아침을
3. 새 단장했어요







오 하이드 파크


2019년 3월 새 단장을 마치고 문을 열었어요. 객실에는 최신식 커피 머신과 TV, 책상, 전용 욕실을 갖추고 있어요. 에어컨은 기본이고요! 일부에는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가 완비된 간이 주방까지 있어 가볍게 식사를 준비하고 즐기실 수도 있어요.


대중교통의 핵심은 전철이죠. 영국에서는 튜브라고 부르는데요, ‘오 하이드 파크’ 호텔 근처에는 3개 튜브 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어요. Lancaster Gate, Queensway, Bayswater 역입니다. 이들 역을 통해 센트럴과 디스트릭, 써클 등 총 3개 라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산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추천해 드려요.


호텔에서 걸어서 3분이면 켄싱턴 가든에 도착하실 수 있어요. 그 바로 옆에는 켄싱턴 궁이 자리 잡고 있고요. 궁 반대편에는 모든 런더너의 휴식처인 하이드 파크가 있답니다. 카니발에서 신나게 즐기셨다면 하루쯤은 하이드 파크에서 차분하게 피크닉 어떠세요?



오 하이드 파크 살펴보기



위치


O Hyde Park

1 Craven Hill Gardens, Bayswater, London W2 3ES 영국




1. 2019년 3월 신상
2. 3개 전철역 인근
3. 산책 명소







블랙버드 (Blackbird)


사람마다 역세권에 대한 개념은 저마다 다르죠. 걸어서 5분도 너무 멀다! 하시는 분도 계실 거예요. Blackbird는 누구나 만족할 역세권. 왜냐면 길 바로 건너편에 Earl’s Court 역이 있거든요. 디스트릭과 피카딜리 2개 라인을 이용할 수 있어요. 버스 정류장에도 인근에 꽤 돼서, 어디든 원하는 장소로 쉽게 가실 수 있습니다. Blackbird는 위치, 시설, 청결, 가성비, Wi-Fi 등 두루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그중 최고 평점을 받은 부분은 단연코 직원 친절도입니다. 빠릿빠릿한 서비스 속도는 물론이고 생각지 못한 작은 배려들이 손님들을 감동하게 해요. 예를 들어 체크인 전에 짐을 맡겨놨더니 캐리어가 내 방에 가서 먼저 날 기다리고 있다든지요!


한국 사람은 밥심이라고 하잖아요. 카니발 가기 전에 든든히 배를 채우는 일도 무엇보다 중요하고요. Blackbird는 무료 조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통적인 잉글리시 블랙퍼스트부터 에그 베네딕트, 와플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어요. 과일, 요거트, 시리얼, 주스, 크루아상 등 베이커리 류는 기본이고요. 얼스코트에 소문난 조식 맛집이라네요.




블랙버드 (Blackbird) 살펴보기



위치


The Blackbird

209, London SW5 9AN 영국




1. 눈 뜨면 전철역
2. 어벤저스 직원
3. 조식 맛집





런던 다른 숙소 보러가기





Photograph by @아고다, 호텔스닷컴, 노팅힐 카니발 공식 홈페이지(nhcarnival.org), 에디터 오하니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에서 잊지 못할 추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