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Nov 10. 2019

고풍스러운 한옥 호텔에서의 하룻밤, 코모도호텔 부산

부산,부산여행,부산호텔,부산숙소,코모도호텔


남들 다 가는 뻔한 데 말고 색다른 호텔을 찾는 분들! 독특한 인테리어부터 꽉 찬 가성비까지 갖춘 호텔, 직접 숙박해본 코모도호텔 부산을 소개할게요 : ) 




코모도호텔 부산



디럭스 트윈

가족 여행객이 많은 부산에서 인기 객실은 디럭스 트윈입니다. 더블베드와 싱글베드가 각 1개씩 있어 넉넉하죠. 항구 전망으로 낮은 건물 사이로 바다도 볼 수 있어요. 올스테이하면 10만 원대 초반으로 예약할 수 있으니, 같은 등급 호텔과 비교하면 완전 반값!



어메니티

기본 어메니티인 샴푸와 바디워시, 비누, 샤워캡, 코튼패드 세트, 일회용 칫솔, 치약 등이 모두 제공됩니다. 그 외 객실에는 샤워가운과 슬리퍼, 무료 생수 등이 준비돼 있어요. 냉장고에 유료 미니바도 있지만, 하니 팁을 드리자면 호텔 맞은편에 편의점이 있답니다. 쉿쉿!



조식

한식과 양식을 골고루 준비해주시는데요, 샐러드부터 과일, 치즈, 베이컨, 베이커리, 불고기, 밥, 김치, 죽, 컵라면, 후식 디저트까지 없는 게 없어요. 맛은 기본이고요. 어른 한 명에 어린이 한 명 조식 무료 이벤트도 진행 중이에요. 가족 여행 중이라면 반가운 소식이죠?



부대 시설

독특한 인테리어로 코모도호텔은 외국 비즈니스 맨들의 사랑을 톡톡히 받고 있어요. 그 영향인지 1층 로비에는 비즈니스 센터가 마련돼 있는데요, 일반 데스크톱 컴퓨터와 맥 컴퓨터, 복합기, 회의 테이블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외관 / 인테리어

한옥식 외관부터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이 물씬! 로비와 천장, 전등 하나하나까지 한국 전통 디자인을 담아냈는데요, 실제 호주 건축가가 1979년에 조선 왕궁을 본떠서 설계했다고 하네요. 현대식 건물에 익숙한 하니에게도 신기하고 흥미로웠어요.




코모도호텔 부산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객실은 스위트, 패밀리룸, 디럭스, 스탠다드 순으로 등급이 나뉘는데요, 스위트와 디럭스만 항구 전망이고 나머지는 대청공원 전망입니다. 패밀리룸은 성인 4명이 자도 넉넉해요. 3층 세미 스위트에는 온돌 객실도 있어요.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체크인 시간은 오후 2시, 체크아웃은 낮 12시입니다. 추가 요금을 내시면 체크아웃 시간을 연장하실 수 있어요. 더불어 체크아웃 후에도 셔틀버스 이용 가능하세요.



이동 팁

부산역과 중앙역, KB국민은행(대청동 지점), 코모도호텔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 중입니다. 호텔 출발 시각 기준으로 아침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어요. 단, 월요일에는 셔틀버스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객실 이용 팁

지하 1층에 남성 전용 사우나가 있어요. 아침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돼요. 이용 요금은 2만 2천 원인데요, 투숙객은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건 실내 수영장과 여성 사우나 시설은 없어요. 시설 개선을 위한 임시 휴업 중이라네요.





호텔 근처 가볼만한 곳



부산 타워 & 용두산 공원

호텔에서 걸어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부산타워! 해외 어느 전망대보다 야무지게 꾸며져 있어요. 포토존도 다양하고 야경도 강력 추천! 타워 입장료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바로 옆 카페를 이용해 보세요. 커피 한 잔과 함께 부산 전경을 즐기시와요.



감천 문화 마을

호텔에서 택시 타고 10분! 신기하고 재미있는 주택과 벽화, 상점, 카페 등이 골목 곳곳에 숨어 있어요. 한국의 포지타노라고 소개하고 싶어요. 사진 찍는 재미도 있고 보고만 있어도 눈이 행복해요. 주차는 근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코모도호텔 부산 살펴보기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조선 왕궁이 떠오르는 한옥 인테리어

2. 누구라도 만족할 가성비

3. 도보 관광 최적지(feat. 무료 셔틀버스)





부산, 다른 숙소 가격 살펴보기





Photograph by @아고다 @코모도호텔 부산 공식 홈페이지

매거진의 이전글 군산 여행,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는 1박 2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