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포항여행,포항숙소,포항호텔,포항펜션
올해가 한 달가량 남은 요즘, 부쩍 연말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아지신 것 같아요. 오늘은 일출 명소로 유명한 포항의 오션뷰 맛집과 숙소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겨울철에 더 매력 있는 도시 포항으로 저와 함께 떠나보시죠!
라한호텔 포항
라한 호텔 포항점은 전 객실 오션뷰로 가성비가 정말 좋은 호텔이에요. 유명한 영일대 해수욕장과도 가까워 위치적으로도 훌륭하죠. 가장 인기가 좋은 디럭스 더블룸은 바다를 볼 수 있는 간이 테이블과 널찍한 더블베드, 센스있게 책상까지 마련되어 간단히 하루를 정리하거나 업무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어메니티는 딱 필요한 것만 실속 있고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헤어드라이어, 빗, 티슈, 면봉, 슬리퍼를 비롯해 구둣주걱, 슈 클리너, 옷 솔 까지 갖춰져 있어 불편함이 없어요.
조식은 6층 파티오에서 유료로 제공되며, 통유리 창 너머로 파노라마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어요. 또, 양식과 간단한 한식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이용시간 : 07:00 ~10:00
이용요금 : 성인 18,000원 / 어린이 10,000원
체크인은 15:00 이후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00까지 마쳐야 해요. 또, 1층 로비에서는 호텔을 이용하는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PC와 프린트 등의 사무기기가 24시간 지원되니 출장용 숙소로도 참 좋아요.
즐거움을 뜻하는 ‘라온’과 한국의 ‘한’ 자를 합성한 단어인 라한은 그 뜻처럼 즐겁고 한국적인 숙박 경험을 선물해요. 포항의 가장 멋진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건축되었고, 그 뷰를 방안에서도 즐길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즐거울 수는 없죠.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전 객실 오션뷰 보장
2. 포항 대표 관광지 영일대 해수욕장이 바로 앞
3. 만 12세 이하 어린이 1명 숙박 무료
포항 네이처 풀빌라 펜션
네이처 풀빌라는 전 객실 오션뷰가 보장되지만, 동그란 침대가 포인트인 1호 라인(101, 201, 301)이 가장 인기가 많아요. 특히 탑층인 301호의 경우에는 탁 트인 전망과 단독으로 사용 가능한 전용 수영장이 있어 제일 좋은 룸으로 손꼽혀요.
객실 내부는 깔끔하고 모던한 화이트톤으로 어떤 각도에서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오고, 일출이나 일몰시간에도 멋진 광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생샷 명소로도 유명해요. 이미 다수의 광고에도 등장한 장소인만큼 멋진 사진은 보장된다고 볼 수 있죠.
깔끔하고 널찍한 화장실에는 간단한 세면도구와 수건이 제공됩니다. 가운은 따로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체크인은 15:00, 체크아웃은 11:00에 이루어지며 사전 예약 시 월포역에서 입퇴실 픽업이 가능해 이용이 편리해요. 또 이곳은 독채펜션으로 이루어져있다 보니, 개인 테라스에서 바베큐나 제트스파도 가능하답니다. 특히 야외수영장 운영이 중단되는 동절기에는 이 제트스파가 아쉬움을 덜어줄 거예요.
테라스 아래에는 따뜻한 히노끼탕이 준비되어있어 겨울에도 바베큐를 즐길 수 있어요. 밥솥과 전자레인지, 기본양념(기름, 소금, 후추), 식기, 유리잔 등 주방기기들은 잘 갖춰져 있으니 챙기지 않아도 괜찮아요.
네이처 풀빌라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환경 속에서 쉬고 싶은 분들, 특별한 날을 준비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사전 예약 시 월포역에서 픽업도 가능하니 뚜벅이 여행객들도 문제가 없어요. 뷰맛집으로 소개한 신선도 횟집도 차로 3분, 월포해수욕장도 7분 거리에 있어 여행하기 참 좋죠. 현재 동절기를 맞아 객실 요금도 50% 가까이 할인 중이니 이번 기회에 인생 숙소를 경험해보세요.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이국적인 파노라마 오션뷰
2. 최고급 제트스파, 히노끼 족욕 테이블 보유
3. 사전 예약 시 무료 입퇴실 픽업 가능
포항 피카 풀빌라
커플들 위주로 운영되는 풀빌라가 아쉬웠다면 이곳, 피카 풀빌라를 추천해요. 60평형의 넓은 객실이 한층에 하나씩, 총 2개밖에 없어 쾌적하게 지낼 수 있어요. 기본 인원 4명에 최대 수용인원이 8명으로 친구들이나 가족들과의 여행 장소로 딱이죠.
침실과 욕실도 2개씩 있어 이용에 전혀 불편함이 없어요. 침실 앞으로는 오션뷰, 뒤로는 포레스트 뷰가 시원하게 나있어 휴식에 집중할 수 있어요. 체크인은 15:00 이후, 체크아웃은 11:00까지 해주시면 돼요.
넓고 깔끔한 욕실에는 기본 세면도구와 수건이 넉넉히 준비되어 무거운 짐을 줄일 수 있어요.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실내 온수풀은 10m 규모로 진짜 수영을 즐길 수 있어요. 온수 추가 요금은 100,000원이지만 워낙에 넓은 규모라 투자가 아깝지 않아요. 드넓은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물놀이라니, 상상만으로도 힐링이 되네요.
수영장 옆에 딸린 개별 바베큐장은 우천 시에도 이용이 가능하고 환풍기와 창문이 있어 환기도 문제없어요. 또 조리 용품들이 주방에 꼼꼼히 준비되어있어 편리하죠.
방마다 있는 제트스파는 피로를 풀기에도, 로맨틱한 분위기 조성에도 딱이죠. 바다를 보며 일상의 피로를 날려보세요.
피카 풀빌라는 일출 명소로 유명한 호미곶,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로 떠오르는 구룡포항과도 인접해 즐길거리가 많아요. (차로 20-30분 내외) 가족, 친구들과 연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친구들과 즐기기에 딱 대형 온수풀
2. 단 2개 객실로 프라이빗하고 조용한 숙박환경
3. 우천 시에도 이용 가능한 개별 바베큐장 보유
Photograph by @라한호텔 @피카풀빌라 @스테이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