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여행, 파타고니아투어, 파타고니아빙하, 파타고니아호텔, 퇴사여행
2020년에 꼭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 하나쯤 있을 것이다. 트래킹이나 오지 투어를 즐기는 분이라면 꿈의 여행지로 꼽는 곳이 있다, 바로 거대한 빙하와 웅장한 대자연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남미 파타고니아이다. 오늘은 파타고니아를 제대로 만날 수 있는 빙하&트래킹 투어 스팟과 인근 호텔을 담았다.
파타고니아 빙하
남미의 파타고니아 안데스산맥에 가면 압도적인 스케일의 푸른 빙하, 페리토 모레노 빙하를 만날 수 있다. 여러 빙하 중 페리토 모레노 빙하가 여행객들의 인기를 한 몸에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날마다 2m의 거리를 나아가기 때문이다. 때문에 살아있는 빙하라고도 불리고 있다.
페리토 모레노를 구경하는 좋은 방법은 빙하 맞은편 산책로 전망대에서 구경하는 법, 보트를 타고 호수 위에서 구경하는 법, 마지막으로 빙하 위에 올라가 직접 트래킹을 하는 방법이 있다. 운이 좋다면 빙하가 떨어지는 모습을 포착할 수도 있다!
근처 숙소 추천
칼라파데 파르키 호텔은 메인 스트리트에서 한 블록 떨어진 곳에 위치해 편의시설과 가깝다. 현대적이고 모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꾸며진 이곳은 편안한하고 쾌적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로비에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게 준비돼 여행을 마친 후 호텔에서 여독을 풀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객실은 엔틱하면서 화려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구성돼 있으며, 공간은 넓은 편으로 편안하고 아늑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취침 전 와인과 초콜릿으로 턴다운 서비스를 제공해주기도 한다, 이런 세심한 배려는 정말 마음까지 따뜻해지고, 또 좋은 기억으로 오래 남게 되는 것 같다..
부대시설로는 빙하 트래킹으로 얼은 몸을 녹여 줄 작은 스파가 있으며, 와인이나 간단한 주류를 즐길 수 있는 바(Bar), 그리고 레스토랑이 있다. 조식에 대한 평가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위치
칼라파테 파르크 호텔
Gobernador Gregores esq. 7 de Diciembre, El Calafate, Santa Cruz,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 여행지
칠레에 위치한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은 웅장한 경치와 다양한 야생동물로 모험 여행가들에게 인기가 높다. 가장 높은 봉우리인 파이네 산맥은 무려 1,200만년 전 화강암으로 형성된 산이다.
이 공원은 파타고니아 빙상의 남단에 자리잡고 있다. 빙하가 녹은 물은 흘러내려 크고 작은 호수가 되고, 강물로 합류되어 폭포를 타고 흐르며 장관을 연출한다.
숙소 추천
마을까지는 차로 15분 정도 떨어진 외곽에 위치한 디자인 스위트 칼라파테. 빙하와 눈으로 덮인 산과 그 앞에 끝없이 펼치진 호수 앞에 자리잡고 있어 감탄이 절로 나오는 멋진 전망을 자랑한다. 로비 역시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로 마치 갤러리에 온 듯 눈이 즐거운 공간을 경험하실 수 있다.
객실은 바닥부터 천장까지 통유리로 만들어진 창문을 통해 푸른 하늘과, 멀리 보이는 산, 햇빛에 반짝거리는 호수까지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창문 앞에는 작은 테이블도 놓여져 있어 와인이나 간단한 식사를 즐기며 풍경과 함께 낭만을 만끽하기에도 좋다.
야외와 실내 두 곳에 풀장이 있다. 아름다운 호숫가 전망을 바라보며 수영을 할 수 있다.
레스토랑도 높은 천장과 널찍한 공간에 마련되어 있으며, 호숫가 방향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어, 낮시간부터 선셋뷰까지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바라보며 잊지 못할 시간을 만들 수 있다.
위치
Design Suites Calafate
El Calafate, Santa Cruz Province,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 여행지
엘찰튼은 만년설에 둘러 쌓인 작은 마을이다. 트래킹의 성지로 불리는 피츠로이 봉우리가 있기 때문인데, 마을 뒤로 피츠로이 봉우리가 우뚝 서있다. 그 옆으로는 수십개의 봉우리와 호수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피츠로이의 일출을 보려면 아침일찍 일어나 산 밑에서 텐트를 치고 기다려야 하지만, 만약 시간이 충분치 않다면 카프리 호수 트래킹 코스를 선택하길 추천한다. 피츠로이를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약 2시간 정도 비교적 짧은 시간 소요된다.
숙소 추천
아르헨티나의 호숫가 전망을 바로 앞에서 바라볼 수 있는 셀레나 호텔&스위트. 시내 중심까지는 차로 15분 정도 소요되지만, 매시간 셔틀버스가 운행돼 크게 불편한 점은 없다. 로비는 화려한 장식들과 소품들로 꾸며져 있다. 로비 중앙에는 벽난로와 피아노, 푹신한 쇼파가 넉넉하게 마련돼 있다.
객실에서는 큰 통유리로 호숫가의 전망을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다. 침대에 누워서 바로 옆에 펼쳐진 호수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이다. 객실 또한 넓은 편이어서 가족 여행으로 왔다면 편안하고 여유있게 머물다 갈 수 있다.
추운 날씨에 여행을 마치고 돌아 왔을 때 푸근함을 느낄 수 있는 옐로우 계열의 컬러로 아늑한 분위기를 더했다.
외곽에 위치한 만큼 광활한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더 생생히 느끼실 수 있다.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신혼 여행, 가족여행에 적극 추천한다.
부대시설 중 눈여겨 볼만한 곳은 풀장이다. 호숫가와 이어지는 듯 바로 앞에 위치한 인피니티풀이 마치 맑은 호숫가에서 수영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또 다른 풀장은 썬베드가 함께 비치돼 있어 책을 읽거나, 음료를 마시며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풀장을 바라보는 위치에 피트니스 센터도 있어 간단한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위치
Xelena Hotel & Suites
Rene Favaloro, El Calafate, Santa Cruz, 아르헨티나
Photograph by
@트립닷컴 @아고다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