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Jan 03. 2020

싱가포르 매력만점 핫스팟, 뎀시힐

싱가포르자유여행,싱가포르가성비호텔,싱가포르맛집,싱가폴여행팁,싱가포르뎀시힐

추운 겨울이면 따뜻한 여름 나라가 그리워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제가도 따뜻하고 이색적인 분위기도 느낄 수 있는 싱가포르로 떠나보려고 한다. 싱가포르에서 가봐야 할 곳들이 참 많지만 요즘 떠오르는 핫 스팟인 매력만점 뎀시힐의 맛집들과 비싼 물가 때문에 올라간 경비를 확 줄여줄 10만 원대 가성비 좋은 호텔들을 준비해봤다.





싱가포르 뎀스힐 여행지 추천



롱비치 시푸드 레스토랑


롱비치 시푸드 레스토랑
칠리크랩



싱가포르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인 칠리크랩! 유명한 음식인 만큼 많은 레스토랑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너무 달거나 맵지 않은, 딱 중간 정도의 맛인 롱비치의 칠리크랩을 골라보았다. 롱비치 시푸드 레스토랑 역시 싱가포르 내 다양한 분점을 갖고 있지만 뎀시힐 지점의 평점이 좋았다. 가격은 kg당으로 매겨지며, 튀긴 번을 소스에 콕 찍어먹으면 찰떡이니 함께 맛보시길 추천한다!









뎀시힐 PS 카페 (PS.Cafe at Harding)


PS.Cafe at Harding
칠리크랩 브런치 메뉴

PS 카페는 싱가포르 내 여러 지점을 가진 브런치 카페이다. 최근 서울에도 입점해 큰 화제가 됐다. 시내와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싱가포르의 자연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뎀시힐 지점을 추천한다. 유명한 브런치 메뉴는 20SGD 대에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 메뉴가 갖춰져 있어 칠리크랩을 먹고 후식을 맛보기에도 좋다. 맛과 분위기가 수많은 후기로 증명된 곳이니 꼭 방문해보자!










기타 팁

@grab


뎀시힐의 경우 시내 조금 떨어져 있기 때문에 그랩을 타고 이동하면 편하게 갈 수 있다. 10분-20분 내외면 도착해서 부담이 없는 거리이다. 독특한 개성을 가진 숍들을 만나고 싶다면 뎀시힐 강력추천.









뎀시힐 숙소 추천 BEST 3


빌리지 호텔 앨버트 코트

관광지 중심지에 위치한 빌리지 호텔 앨버트 코트
수페리어 룸

앨버트 코트의 스탠다드 룸은 앤틱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으며 넓은 더블베드가 준비되어 있어 편안하게 숙박할 수 있다. 스탠다드룸은 더블베드와 트윈베드 중 선택이 가능하며 저렴한 가격대지만 욕실에는 욕조도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행 후 지친 몸을 좀 더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샴푸, 샤워젤, 바디로션, 칫솔, 치약, 면도기 등의 어메니티들이 꼼꼼히 준비되어 있다. 조식은 신관과 구관 2군데에서 제공하며 뷔페식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쿠지 시설

평일 아침에는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주말에는 30분 더 연장된 11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체크인은 14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2시까지로 시간이 넉넉한 편이다. 부대 시설로는 피로를 풀 수 있는 온수 욕조와 실내 수영장, 스팀룸 등이 준비되어 있어 가성비 좋은 호텔이라고 할 수 있다. 빌리지 호텔 앨버트 코트는 주요 관광지인 리틀인디아와 부기스 스트리트 중간에 위치하여 어디든지 가기 좋은 위치이다. 저렴한 가격대지만 위치가 좋고 부대시설 또한 다양하다.


빌리지 호텔 앨버트 코트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Village Hotel Albert Court

180 Albert St, 싱가포르 189971





파크 호텔 파러 파크

MRT 패러파크역 1분거리로 교통 편리한 파크호텔 파러파크
수페리어 룸

시티뷰가 아름다운 수페리어룸은 퀸베드와 트윈베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편안한 휴식에 집중할 수 있게 신경 쓴 테가 나는 호텔이다. 방은 그리 넓지 않지만 머무는데 불편함 없이 책상이나 티 테이블들이 갖춰져 있다. 욕실에 욕조는 없지만 샤워부스가 설치되어 있고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다.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스킨로션 등의 기본적인 어메니티를 비롯해 칫솔, 치약 등이 잘 갖춰져 있다. 

조식 레스토랑

조식은 매일 아침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유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뷔페식으로 제공된다. 싱가포르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라 그런지 조식에 김치를 비롯해 김치찜, 떡볶이 등의 한식 메뉴도 일부 제공된다체크인은 14시부터 이루어 지며, 체크아웃은 12시까지이다

야외 수영장

파크호텔은 야외 수영장도 갖추고 있는데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1.2m로 깊이가 꽤 깊기 때문에 어른들도 수영을 즐기기 좋다. 파크 호텔 패러 파크는 MRT 패러파크 역과 바로 연결되어 교통이 매우 편리한 숙소이다. 도심에 위치하여 쇼핑스팟과 먹거리들도 다양해 가성비를 따지면 이만한 곳도 없다.  짧은 일정에 다양한 것들을 소화하고 싶은 분들께 파크 호텔 패러파크를 추천한다.





위치


Park Hotel Farrer Park

10 Farrer Park Station Rd, 싱가포르 217564



푸라마 리버프론트

푸라마 리버프론트는 도심 한가운데에서는 살짝 떨어진 호텔 밀집 구역에 위치하고 있다. 그 덕에 가격 대비 넓은 객실 컨디션을 자랑한다. 코드야드는 더블베드가 제공되며 거실과 침실이 분리되어있어 좀 더 편하게 묵을 수 있다. 뷰는 풀(pool)뷰이다. 욕실도 꽤 넓은 규모로 제공되며 욕조와 샤워부스가 분리되어 있어 편리하다. 어메니티는 컨디셔너를 제외한 샴푸, 바디샤워, 칫솔, 치약 등이 제공되고 있다.

코트야드

조식당은 꽤 넓은 규모로 가짓 수도 다양한 편이다. 원래 이 뷔페식당이 유명한데 투숙객은 조식으로 이를 즐길 수 있으니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매일 아침 6시부터 10시까지 넉넉히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로 제공된다. 체크인은 14시부터 이며 체크아웃은 12시까지이다. 코드야드 객실에 숙박할 경우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 라운지에서는 간단한 다과가 제공되기 때문에 싱가포르의 더운 날씨를 피해 잠시 머무르기 좋을 것 같다. 



푸라마 리버프론트를 초이스한 가장 큰 이유는 넓찍한 야외 수영장이다.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규모가 크기 때문에 요즘 유행하는 커다란 튜브들도 즐길 수 있다. 푸라마 리버프론트는 도심 한가운데와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그만큼 편안하고 여유로운 숙박이 가능한 곳이다. 또 싱가폴은 그랩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관광하기에 불편하지도 않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편안한 숙박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리버프론트에서의 시간이 선물 같이 느껴질 것이다.

푸라마 리버프론트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푸라마 리버프론트

405 Havelock Rd, Singapore 169633






싱가포르 다른 숙소 보러가기




Photograph by @아고다 @PS CAFE @Singarpore tatler


매거진의 이전글 방콕 가성비 좋은 로컬라이즈 호텔, 인디고 방콕 호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