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셋그랜드하노이,하노이가족여행,조식맛집,수영장호텔,5성급호텔
날이 추워질수록 따뜻한 나라가 그리워진다. 오늘은 에디터가 애정 하는 나라 베트남을 소개하려고 한다. 혼자라면 몰라도 가족 여행이라면 숙소부터 챙겨야 하는 법. 프로 여행러가 강추하는 서머셋 그랜드 하노이를 소개한다.
하노이 가족여행 호텔 추천
자녀 혹은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객실은 2 베드룸 이그제큐티브이다. 침실과 욕실이 각 2개씩 있고, 간이 주방과 거실, 발코니도 갖췄다. 올스테이 하면 10만 원대 초반에 예약할 수 있다. 욕실 어메니티는 아로마 테라피 브랜드 제품으로 제공된다. 샴푸와 컨디셔너, 샤워젤, 바디로션, 핸드 워시 등을 부족함 없이 채워주고 일회용품으로는 칫솔, 치약, 면도기, 코튼 세트 등이 있다.
조식은 4층 레스토랑에서 뷔페식으로 준비된다. 샐러드, 베이컨, 구운 토마토부터 볶음 우동, 카레, 닭고기 김치찜 등 동서양을 넘나드는 메뉴를 맛보실 수 있는데 특히 즉석에서 주방장님이 만들어주는 쌀국수를 추천한다.
로비는 1층에 있다. 부대시설인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테니스 코트, 당구장, 레스토랑, 바 등은 4층에 자리 잡고 있다. 수심이 깊은 메인 풀과 두 개의 원형 풀이 따로 분리돼 있어 성인과 아이들 모두 수영하기 좋다.
하노이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25층 건물로 객실 안에서 끝내주는 시티 전망을 즐기실 수 있다. 건축 연도는 1997년이지만 2010년에 리모델링을 하면서 내·외부 시설과 인테리어가 모던하고 고급스러워졌다.
위치
서머셋 그랜드 하노이
49 Hai Bà Trưng, Trần Hưng Đạo,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호텔은 레지던스 타입으로 총 185개 객실을 보유 중이다. 1 베드룸부터 3 베드룸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등급은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어 순이다. 이와 별도로 펜트하우스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어 룸도 마련돼 있다.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2시, 체크 아웃 마감 시각은 낮 12시이다. 방이 준비됐다면 얼리 체크인할 수 있고 체크아웃 후에도 짐 보관 서비스 및 샤워실 이용이 가능하다. 공항까지는 차로 40분 걸리며 택시 요금은 45만 동 정도 나온다. 주요 관광지는 도보 이동이 가능한데 대중교통 이용도 어렵지 않다. 걸어서 1분 거리에 버스 정류장, 10분이면 기차역에 도착할 수 있다.
레지던스 타입인 만큼 간이 주방과 세탁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전자레인지, 오븐, 커피포트, 냉장고는 기본이다. 크기별 냄비와 접시, 컵, 포크, 나이프, 수저 등 웬만한 주방용품은 모두 준비돼 있다. 뿐만 아니라 욕실과 주방용품은 물론이고 객실 안에 세탁 시설과 세제까지 준비해주셔서 따로 챙겨가실 건 없다. 그래도 혹시나 필요한 물건이 생긴다면 1층 상점가를 찾아보도록, 야식거리부터 응급 물품까지 없는 게 없다.
하노이 여행자의 성지이자 시내 관광의 중심지인 호안끼엠 호수! 숙소에서 걸어서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호수를 중심으로 구시가지 마켓과 인형극장, 버스킹 등 볼거리가 많다. 현지 맛집도 모여 있어 먹방 투어에도 딱이다.
역사박물관은 차 타고 5분 거리에 있다. 전시 규모가 크지 않아서 가볍게 보기에도 좋다. 베트남의 고대사부터 현대사까지 한 번에 아우를 수 있다. 입장료는 2천 원 정도이다.
Photograph by
@아고다 @서머셋 그랜드 하노이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