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방산, 섭지코지, 가시리녹산로, 제주도유채꽃, 제주도봄여행
제주도의 유채꽃은 2월과 3월에 가장 예쁘다. 오늘은 만개한 유채꽃을 볼 수 있는 명소와 숙소들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제주 유채꽃 명소 + 호텔 추천 3곳
2월에 참 예쁜 산방산의 유채꽃. 2월, 3월에 특히 관광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이다. 화산 중 하나인 산방산을 배경으로 유채꽃을 볼 수 있다. 또, 소담한 돌담과 어우러지는 풍경 때문에도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이다.
더본 호텔은 높지 않지만 한 층에 여러 개의 객실이 있는 구조이다. 주차장은 넓은 편이지만 입점해 있는 프랜차이즈가 많아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는 주차장이 거의 꽉 차기도 한다. 로비 역시 외관과 마찬가지로 깨끗하고 고급스럽다. 굉장히 넓은 편이고, 곳곳에 쉴 수 있는 의자들도 비치되어 있어 지나다니며 쉬어갈 수 있어 좋다.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실용적인 7가지 타입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우선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의 모던함이 돋보인다. 청결 상태도 매우 좋다. 호텔 층수가 높지 않아 특별한 뷰는 없지만, 감귤 밭과 소담한 제주의 모습 그리고 저 멀리 중문 바다가 살짝 보인다.
객실은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자랑하고, 침구 역시 100% 오리 털, 100% 코튼 소재로 최상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백종원 호텔로 유명해진 만큼 조식 퀄리티가 무척 좋다. 조식 뷔페는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하고 있고, 투숙객 1인당 9,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쌀국수, 한식 등 조리되어 나오는 메뉴부터 베이커리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또, 투숙객에 한해 호텔과 붙어 있는 프랜차이즈 음식점들의 쿠폰들도 상당히 많이 제공한다. 빽다방 무료 쿠폰도 제공하고 있으니 조식 후 맛있는 커피 한 잔을 즐길 수도 있다. 아침, 점심, 저녁, 후식까지 호텔 내에서 해결이 가능하다.
위치
해변가를 걷다 보면 섭지코지의 유채꽃이 눈앞에 펼쳐지는데, 멀리 성산 일출봉까지 한눈에 들어와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유채꽃밭은 총 3곳으로 나누어져 있어 장소마다 다른 매력의 다양한 유채꽃을 경험할 수 있다.
노란빛 외관의 골든튤립 제주성산호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이라 만차 시에는 호텔 주변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로비의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체크인할 수 있는 데스크와 식당, 편의점 CU가 있다. 무엇보다 로비에 편의점이 있어 필요한 걸 구매할 수 있어 좋다.
2층에서 10층까지 총 252개의 객실이 있는 꽤 큰 규모의 호텔이다. 은은한 조명과 원목으로 차분하게 꾸며진 객실로 들어서면 ‘깨끗함’이 먼저 눈에 띈다. 객실과 화장실 등 룸 컨디션이 매우 좋다. 그다음으로 보이는 건 객실의 뷰. 성산 일출봉이 바로 보이는 독특하고 멋진 뷰를 자랑한다. 디럭스 이상의 방에서는 모두 성산 일출봉이 보인다.
1층에 있는 식당에서 조식을 이용할 수 있어요. 현장에서 결제 후 바로 이용하면 되고, 시간은 7시부터 10시까지이다. 조식 메뉴는 매일 변경되고 국과 반찬 등의 한식, 훈제 연어, 빵과 디저트, 과일, 음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골든 튤립에는 야외 수영장이 있다. 크기가 크지는 않지만 온수풀로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다. 바로 앞에 성산일출봉도 보인다. 10,000원의 별도 이용료가 부과된다.
위치
가시리 녹산로는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차창을 열고 길을 따라 펼쳐지는 유채꽃밭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가시리 녹산로의 S자 코스는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꽤 긴 거리의 양쪽에 노란 유채꽃이 피어있다.
제주 샤인빌리조트가 최근 ‘소노캄 제주’로 이름을 변경했다. 해외 휴양지에 놀러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곳으로,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어 산책하기에도 정말 좋다. 야외정원 곳곳에 포토존들이 만들어져 있어서 사진을 남기기도 좋다. 대형 호텔 같은 웅장한 로비는 건물의 4층에 있다. 로비엔 제주 특산품 할인매장이 있어서 제주의 특산품들을 구입할 수 있고, 식당과 카페도 위치하고 있다.
소노캄 제주는 West tower와 East tower로 구분되어 있는데, 동에 따라 객실의 형태도 취사형과 클린형으로 나뉜다. 필요에 따라 객실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무엇보다 큼지막한 객실은 여러 명이 묵기에도 넉넉하다. 구관과 신관의 객실 모습이 조금 다른데, 구관의 객실이 가정집 같은 편안한 느낌이라면 신관의 객실은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이다.
다양한 부대시설들이 있다. 지하에는 편의점이 있고, 노래방과 오락실, 사우나, 실내/야외 수영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오락시설들이 갖춰져 있어 리조트 내에서 모든 것들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그리고 호텔 내에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마사지 샵도 있다. 물놀이나 여행하느라 지친 피로를 풀 수 있다. 마사지를 이용하려면 예약은 필수!
위치
Photograph by @호텔 더본 제주 공식홈페이지 @소노캄 제주 공식홈페이지 @agoda @Expedia @visit jeju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