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기획 기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r 03. 2020

집콕엔 역시 영화! 여행 대리만족 시켜줄 영화 5편

여행영화추천,여행영화,런던영화추천,유럽영화,유럽여행,해외여행,취미생활

낯선 여행지에서 펼쳐지는 사랑과 예상치 못한 모험 이야기를 두 눈으로 보고 있노라면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다. 하지만 당장 떠날 수 없기에 방 안에서 대리만족 시켜줄, 언젠가 떠나고 싶은 나만의 여행지를 그리며 보면 좋은 영화 TOP 5 소개하도록 하겠다.



여행 뽐뿌 오는 2000년대 영화 TOP 5



NO. 5 원스 (2006)


여행 뽐뿌 오는 2000년대 영화 TOP5


더블린 거리


사랑에 배신당한 남자(글렌 핸사드)와 꿈을 접은 소녀(마르게타 이글로바)가 더블린 밤거리에서 운명처럼 만나며, 그간 포기했던 사랑과 꿈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는데, 최고의 음악 영화일 뿐만 아니라 마음을 잔잔하게 위로해주는 힘이 있는 영화라 생각된다. 후에 더블린을 방문하니, 주인공처럼 버스킹을 하는 사람들이 거리마다 있었다.









NO. 4 코펜하겐 (2014)



여행 뽐뿌 오는 2000년대 영화 TOP4


뉘하운

실제로 에디터가 이 영화를 보고 코펜하겐으로 가는 비행기 표를 끊었다는 사실.. 아버지의 부고 소식을 전하려고 무작정 덴마크로 떠난 윌리엄(게틴 안토니)의 여정을 그렸는데, 덴마크어를 할 줄 몰랐던 윌리엄은 카페 웨이트리스와 운명처럼 만나고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둘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안데르센의 고향이자 동화의 나라로 불리는 덴마크의 색다른 면모를 발견할 수 있다.






NO. 3 맘마미아! (2008)



여행 뽐뿌 오는 2000년대 영화 TOP3
스키아토스와 스코펠로스 섬

소피(아만다 시프리드)가 결혼을 앞두고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를 그리스의 작은 섬으로 초대하며 사건이 벌어진다. 동명의 뮤지컬을 먼저 봐서인지 어깨를 들썩이는 흥은 영화를 봤을 때는 살짝 덜했다. 대신! 그리스로 떠나고 싶은 충동이 마구마구 들었다. 영화의 배경이 된 섬은 한국 여행객에게 유명한 산토리니가 아니라, 스키아토스와 스코펠로스 섬이다





NO. 2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2003)



여행 뽐뿌 오는 2000년대 영화 TOP2
네덜란드 델프트

기침과 가난 그리고 사랑은 절대 감출 수 없다고? 누구나 아는 명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에 감춰진 치명적 사랑 이야기를 영화로 풀어냈는데, 주인 요하네스 베르메르(콜린 퍼스)와 하녀 그리트(스칼렛 요한슨)가 화가와 뮤즈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네덜란드 델프트를 배경으로 담아냈다.







NO. 1 어바웃 타임 (2013)




여행 뽐뿌 오는 2000년대 영화 TOP1
런던

러브 액츄얼리, 노팅힐, 브리짓 존스의 일기까지! 왜 모든 사랑은 런던에서 시작될까?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자 팀(도널 글리슨)은 모태 솔로 탈출을 꿈꾸며 런던으로 간다.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레이철 맥아담스)를 만나, 능력을 한껏 발휘하며 매일 최고의 순간을 보내는데, 외로움에 사무친 상태에서 이 영화를 본다면 위험하다. 당장 런던행 비행기표를 지를 수도 있으니깐!





더 다양한 여행지의 숙소 보러가기




Photograph by @(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주)소나무픽쳐스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 코리아(유) @(주)영화사 진진 @시네마루 @pixaba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