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여행,군산가볼만한곳,군산가성비호텔,군산여행코스,국내여행,군산여행
레트로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군산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예스러움 속에 요즘 트렌드를 엿볼 수 있거든요! 이게 바로 New + Retro죠! 군산 레트로 여행 코스 & 커플 숙소 3곳을 소개할게요! 커플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주목하세요.
군산 레트로 여행 코스
배우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로 유명한 초원사진관을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다. 원래 이곳은 사진관이 아닌 카페였다. 그런데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인 사진관 섭외를 위해 전국을 돌던 제작진이 마땅한 곳을 발견하지 못하고 잠시 한 카페에서 쉬어가게 됐고, 그곳의 차고가 우연히 눈에 띄게 됐는데 그게 지금의 초원사진관이 됐다고 한다.
초원사진관이라는 이름도 한석규 씨의 어린 시절 동네 사진관 이름에서 따왔다고 한다! 알고 방문하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물론 영화도 한 번 보고 가는 센스. 초원사진관은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지도 검색해야 한다. 초원사진관으로 검색하시면 다른 장소에 도착하게 될 거다.
딱 봐도 범상치 않은 비주얼. 이곳은 1940년대 시인 박인환 님이 서울에서 운영하시던 마리서사를 재해석한 군산의 책방이다. 책방으로 들어서면 시간이 멈춘 듯 따뜻하며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옛 건물 구조를 그대로 활용하고 있으며 최신 스테디셀러 도서부터 독립 서적까지 많지는 않아도 알찬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독립서점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명히 만족할 거다.
커플 여행을 위한 숙소 BEST 3
라마다 군산의 디럭스 더블은 퀸사이즈 침대와 소파, 데스크 겸 화장대가 있음에도 널찍한 룸 사이즈 자랑한다. 세련된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객실에서 보이는 은파공원뷰로 로맨틱한 커플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샤워부스가 준비된 욕실에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1회용 칫솔과 치약, 헤어드라이어 등 꼼꼼한 어메니티까지 준비된다.
조식은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다. 매일 아침 7시부터 10시 사이에 뷔페식으로 제공되며 메뉴는 한식부터 샐러드, 시리얼, 오믈렛, 과일 등 다양하게 준비된다. 조식 불포함 객실을 예약하신 분들은 현장에서 1인 18,000원 결제 시 이용 가능하다.
세면미 넘치는 라마다 군산의 로비! 넓은 로비에는 편안한 좌석과 창문 너머로는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어 잠시 앉아 쉬기도 좋다. 체크인은 오후 15:00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오전 11:00까지 마무리해 주면 된다. 그뿐만 아니라 지하 1층에는 투숙객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피트니스 센터로 마련되어 있다.
라마다 군산은 4성급 호텔로 외관부터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호텔 바로 앞에는 은파 호수공원이 있어서 대부분의 객실에서 호수공원을 감상할 수 있고 저녁에 공원 산책하기도 좋은 로맨틱한 커플 숙소로 추천할 수 있다. 그리고 앞서 소개해 드린 초원사진관, 마리서사는 차로 10분만 직진하시면 나오는 아주 가까운 거리이다.
위치
다음은 에이본 호텔의 슈페리어 더블룸은 천장이 높아 개방감을 주기 때문에 더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안락한 고급형 더블베드는 물론이며 소파 및 티 테이블이 갖추어져 있기에 이곳에서 연인과 함께 와인 한 잔을 즐겨본다면 로맨틱한 여행의 마무리가 될 듯 하다. 욕실에는 욕조는 없지만, 샤워부스가 갖춰져 있어 물이 바깥으로 튈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칫솔 세트, 드라이기 등 어메니티 역시 모두 준비되어 있다.
에이본 호텔은 조식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정갈하고 다양한 한식 메뉴가 인기가 높은 편이다. 물론 오믈렛, 샐러드, 과일, 베이커리 등 디저트 종류도 준비되어 있다.
에이본 호텔의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15:00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2:00까지 마무리해 주면 된다.
군산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호텔답게 피트니스센터, 라운지, 연회장, 레스토랑 같은 다양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피트니스 센터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머무시는 동안 한 번쯤 이용해보자
에이본 호텔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큰 규모의 외관이 눈에 뛴다. 특히 군산 버스 터미널에서 1분 거리에 있어서 뚜벅이 여행을 계획하시는 커플에게도 추천할 수 있다. 앞서 소개한 마리서사와 초원사진관 모두 차로 10분 내로 갈 수 있다.
위치
골드와 브라운 컬러로 대체로 안락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베스트 웨스턴의 스탠다드 더블룸. 퀸 베드가 놓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넓은 방 사이즈를 자랑한다. 욕실은 넓은 편은 아니지만, 욕조와 샤워기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등 기본적인 세면도구가 제공된다. 단 6월 1일부터 환경부 일회용품 규제로 칫솔, 치약, 면도기는 제공되지 않으니 직접 챙겨오시거나 1층 편의점에서 구매하시면 된다
현재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하여 조식은 잠시 중단된 상태이다. 이를 대신 투숙객 모두에게 토스트, 빵, 잼, 보일드 에그, 샐러드, 주스, 커피 등 간단 조식을 무료로 제공해 준다.
체크인은 오후 15:00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12:00까지 마무리 하면 된다.
호텔 1층에는 야외 수영장이 준비되어 있다! 널찍한 수영장 사이즈와 풀장 주변에 썬 베드와 테이블, 그리고 피자와 치킨, 맥주 등, 마치 피크닉에 온 듯 음식도 주문할 수 있다.수영장 운영 기간은 7월 6일부터 8월 25일까지 여름 성수기 시즌에만 운영된다. 그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카페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군산 베스트웨스턴은 군산 관광 중심지와는 거리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차를 이용하실 경우 앞서 소개한 초원사진관, 마리서사 모두 20분 내로 갈 수 있다. 그리고 군산과 함께 새만금 방조제나, 변산도 함께 둘러볼 계획이 있다면 이동하기 편리하다.
위치
Photograph by
@아고다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 스틸컷 @마리서사 업체제공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