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Jul 29. 2020

매력적인 여름의 도시, 태백 해바라기 꽃의 향연

태백해바라기축제, 강원도여행, 사진찍기좋은곳, 강원도호캉스, 태백호텔

봄에 벚꽃이 있다면 여름에는 뜨거운 태양만큼이나 강렬한 해바라기가 있다! 강원도 태백에서는 매년 해바라기 축제가 열리는데, 그 규모가 매우 크고 풍경이 아름다워 출사지로도 인기가 많다. 또한 태백은 높은 지대에 위치해 여름에도 시원하기 때문에 피서지로도 인기가 참 많다. 여름에 가볼 만한 태백 관광지와 숙소들을 함께 구경해보자!





태백 여행지 추천



구와우 마을

구와우 마을

태백 구와우마을은 여름이면 샛노란 해바라기 물결이 피어나는 곳으로, 무려 100만 송이가 넘는 해바라기가 피어 있어 사진 찍기 좋다! 넓은 해바라기 밭 옆으로는 메밀꽃, 코스모스 등 다양한 꽃도 볼 수 있다. 해발 850m에 위치해 한 여름에도 다른 곳보다는 기온이 낮은 편이지만, 그늘이 따로 없어 햇볕이 따가운 편이니 양산이나 모자는 필수!



바람의 언덕(매봉산 풍력발전단지)

바람의 언덕

일명 태백 바람의 언덕이라 불리는 매봉산 풍력발전단지는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하늘과 맞닿은 듯 높은 언덕 아래 푸르른 배추밭 풍경은 정말 장관이다! 일몰도 아름다우니 구와우마을을 들렀다가 오후에 가시는 것을 추천한다.








태백 숙소 추천


오투리조트

오투리조트 외관 / 입구
야외 바비큐존

오투리조트는 해발 1100m에 위치해 한여름에도 더위 걱정 없이 시원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주위에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 구와우 마을까지는 20분 거리이며, 매봉산 바람의 언덕까지도 28분 거리로 가까운 편이라 태백 여행을 즐기기 최고의 위치를 자랑한다!

객실 – 실버

오투리조트는 타워콘도는 함백동과 태백동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으며 객실 타입은 실버(20평형), 골드(30평형), 다이아몬드(40평형) 3개가 있다. 객실에 따라 최소 4인에서 10인까지 묵을 수 있어 가족여행이나 단체숙소로 딱이다.

침실

실버형은 원룸형 객실로 거실 겸 침실과 주방, 욕실로 구성되어 있는 객실이다. 4인 가족이 딱 머무르기 좋다. 객실 내에서는 간단한 취사가 가능하며, 아름다운 마운틴뷰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오투리조트 객실 내에는 수건과 비누를 제외한 별도의 어메니티가 제공되지 않으므로 세면도구를 꼭 챙겨가야 한다.

조식당

조식은 1층의 가야수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다. 평일에는 07:30~10:00 사이에, 주말에는 7:00부터 식사가 가능하다. 조식은 한식 단품 메뉴 중 선택이 가능하며 메인메뉴와 반찬으로 구성된 한상차림이 제공된다.

골프장

골프장이 있어 부모님과 가족여행으로 찾기에도 매우 좋다. 라운딩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니 시원하게 탁 트인 오투리조트의 골프장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자. 리조트 내에서는 관광곤도라도 탑승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스키장도 즐길 수 있다.

셀프 바비큐장

오투리조트 내에는 야외 셀프 바비큐장도 준비되어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테이블 및 그릴 세트가 제공된다. 체크인은 14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위치





라마다 강원 태백

라마다 강원 태백 외관 / 야외 수영장
객실 – 디럭스

라마다 강원 태백은 이국적인 외관과 깔끔하고 쾌적한 컨디션으로 편안히 쉬어갈 수 있는 곳이다. 조용한 산속에 위치해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딱이다. 태백에서 꼭 가봐야 할 곳인 365세이프타운, 구와우 마을까지는 20분, 매봉산 바람의 언덕까지는 30분정도 걸린다. 체크인은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침실

라마다 강원 태백 호텔은 스텐더드,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스위트, 프리미엄 스위트 총 5개의 객실 타입을 제공하고 있다. 디럭스 객실은 더블, 트윈, 패밀리 트윈 등의 세 가지 타입 중 선택이 가능하며 2~3인이 머무르기 좋은 객실이다.



세면대

창밖으로는 아름다운 마운틴뷰 혹은 리버뷰를 감상할 수 있다. 객실 내에는 피톤치드 산소캔과 겔 마스크팩도 비치되어 있어 호캉스 기분을 제대로 낼 수 있다.  객실 내에 욕조가 설치되어 있어 입욕을 즐길 수 있다.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가글 등이 꼼꼼하게 구비되어 있다.


조식

조식은 컨벤션동 4층의 레스토랑 ‘올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평일 7시부터 9시 30분까지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30분 연장되어 느긋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테디베어 뮤지엄

라마다 강원 태백에서는 테디베어 뮤지엄과 야외수영장, 피트니스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야외수영장은 7-8월 하계 성수기에 운영되니 여름휴가를 즐기기 좋다. 


라마다 강원 태백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태백 아르데코

태백 아르데코 로비 / 복도
객실 – 일반

태백 아르데코는 차로 3분거리에 태백 버스터미널이 있으며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구와우 마을까지는 차로 9분, 바람의 언덕까지는 20분 거리라 관광을 즐기기에도 매우 좋다.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시설에서 편안히 지낼 수 있는 태백 여행 가성비 숙소를 찾고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침시

태백 아르데코는 일반(침대) 객실과 온돌 객실 2가지 객실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2019년 6월에 리모델링을 통해 매우 깨끗하고 쾌적한 컨디션을 자랑해 편하게 쉴 수 있다. 객실 내에는 미니 냉장고와 텔레비전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있다.


욕실

욕실도 매우 깔끔한 편이며 세면에 필요한 어메니티와 수건도 제공하고 있다

로비층에는 전자렌지가 있어 음식을 데워 먹을 수 있으며 주자창도 큰 편이라 편하게 주차가 가능하다. 체크인은 16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2시까지이다.




태백 아르데코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태백 다른 숙소 보러가기






Photograph by

@태백해바라기축제 홈페이지 @대한민국구석구석 @오투리조트 페이스북 @오투리조트 홈페이지 @라마다강원태백 홈페이지 @여기어때 @아고다 @야놀자

매거진의 이전글 가평 수영장 펜션 BEST 5 | 프라이빗하게 힐링하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