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계곡, 서울근교나들이, 서울가볼만한곳, 서울루프탑라운지, 서울호텔
여름엔 맛있는 백숙도 먹고 시원하게 물놀이도 즐길 수 있는 계곡이 최고다! 하지만 대부분 계곡은 깊은 산속에 있어 뚜벅이 여행객들은 가기 힘든 경우가 많다. 차는 없지만 계곡은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올스테이가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서울 근교 계곡 BEST 5 & 근처 숙소’를 준비해왔다! 태풍이 끝나는 날 함께 떠나자!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서울 계곡 추천 BEST 5
우이동 계곡은 도봉산과 북한산 사이에 흐르는 서울 계곡으로 물이 맑고 깨끗하며, 주변에 음식점이 즐비해 여름철 피서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관광호텔, 펜션, 민박 등도 많아 대학생들의 MT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가는 법 : 수유역 3번 출구에서 120번, 153번 버스를 타고 동아운수 앞에 하차해 10분 정도 걸으면 우이동 계곡에 도착!
4·19민주묘지역 인근에 위치한 리치다이아몬드 호텔은 친구들과 신나는 파티를 즐기기 딱 좋은 곳이다. 노래방과 대형월풀, 발코니가 있는 넓은 파티룸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누릴 수 있어 가성비도 합격! 우이동 계곡도 20분 거리로 가까운 편이다.
위치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송추계곡은 서울에서 가까운 양주에 위치하여 인기가 많은 곳이다. 맛있는 백숙집도 많고, 계곡 바로 위에는 송추자연학습원 숲속 놀이터도 있어 아이들과 찾기에도 참 좋다.
가는 법 : 구파발역 하차 후 시내버스 704번을 이용하면 20분 만에 송추계곡 입구까지 금방 갈 수 있다.
송추계곡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양주 아트시티2펜션은 협곡 사이에 자리 잡아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맑은 계곡물소리와 푸른 나무들을 보며 힐링을 즐길 수 있으며, 야외수영장도 운영하고 있어 여름철 휴가지로 최고다. 수용 인원도 넉넉한 편이라 MT, 가족여행 숙소로도 손색이 없다.
위치
아차산에 위치한 긴고랑 계곡은 가까운 서울 도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계곡이다. 숲속으로 들어가다 보면 아차산 유아숲 체험장도 있고 계곡의 물도 깊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참 좋다.
가는 법 : 군자역에서 마을버스 광진 02를 타고 긴고랑 종점에 하차하면 계곡 바로 앞까지 한 번에 도착해 매우 편하다.
군자역 인근에 위치한 호텔 더 디자이너스 건대는 긴고랑 계곡과 10분 거리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독특하고 화려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부티크 호텔답게 파티룸으로 인기가 많다. 건대 최고층 뷰를 누릴 수 있는 루프탑 바와 라운지도 있어 여름 호캉스 장소로도 최고다.
위치
관악산 계곡은 신림동에 위치한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공간이다. 매년 여름이면 물놀이장을 개장해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계곡이 넓고 수량도 많은 편이라 언제나 인기가 많다.
가는 법 :서울대입구역에서 5515번 버스를 타고 서울대학교 하차 후 관악산 계곡길까지는 도보코스라 교통 편도 좋다.
신림역 6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WD호텔은 매우 뛰어난 접근성을 갖고 있다. 신림동에 위치해 다양한 먹거리와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어 호캉스를 즐기기 최적의 위치를 자랑한다. 관악산계곡까지도 20분 거리로 매우 가까운 편이다.
위치
안양 8경으로도 손꼽히는 안양예술공원은 예술작품과 자연이 어우러진 공공예술 특화공원이다. 인공폭포, 야외무대, 전시관 등 다양한 예술 공간을 누릴 수 있으며, 관악산과 삼성산 사이에 위치한 맑은 계곡은 넓고 수량도 풍부해 여름철 안양 시민들의 단골 피서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가는 법 : 관악역이나 안양역에서 하차 후 마을버스 6-2, 2, 2-1 등을 이용하면 공원 바로 앞에서 내릴 수 있다.
안양예술공원에서 도보 8분 거리에 위치한 CS 프리미어 호텔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파티룸과 루프탑 라운지, 실내 수영장도 잘 갖춰져 있어 호캉스를 즐기기 좋다! 계곡과도 가깝고 넓고 쾌적한 룸 컨디션으로 여름철 휴가 숙소로도 손색이 없다.
위치
Photograph by
@경기도 네이버블로그 @송추계곡 홈페이지 @아고다 @야놀자 @네이버 업체등록사진 @국립공원공단 @올스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