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나들이, 반려동물동반가능, 일산호캉스, 일산호텔, 일산가볼만한곳
반려동물과 펫캉스를 꿈꾸고 있다면 여기를 주목하자. 올해 7월 소노캄 고양 호텔에 펫 전용 객실이 문을 열었다. 서울에서 멀리 떠날 필요 없이 반려동물에게 잠깐의 자유를 선물할 수 있다.
일산 호캉스 추천
소노캄 고양 호텔은 두 개 타워로 나뉜다. 최근에 오픈한 웨스트는 물론 이스트 타워도 꾸준한 유지관리로 깔끔하고 세련됐다. 객실 안은 모노톤으로 꾸며져,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소노펫 파밀리에 스위트는 반려동물을 동반한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퀸 베드 2개와 스마트 TV, 공기 청정기, 개인 금고, 애견용품 등을 완비했다. 기준 인원 4명에 반려동물은 1마리까지 허용된다.
욕실 어메니티로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빗, 샤워캡, 수건, 샤워 가운 등이 제공된다. 개인위생용품인 칫솔과 치약, 면도기 등은 따로 준비해 와야 한다. 깜박했다면 근처 편의점을 이용하자.
소노펫 파밀리에 스위트를 포함해 소노캄 고양 펫호텔 객실에는 반려동물 용품도 준비해준다. 방석과 식기, 애견 타월, 애견 가운, 배변판, 접착테이프, 탈취제, 배변 시트 등이 마련돼 있다.
조식은 2층 셰프스 키친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한식과 양식을 고루 갖춘 뷔페식으로, 유아용 식기도 준비해준다. 다만, 한시적으로 주중에는 단품 메뉴로 제공될 수 있다.
1층 로비에는 리셉션과 함께 라운지, 바, 레스토랑이 위치했다. 소노캄 고양 호텔 부대시설로는 체련장과 사우나, 비즈니스 센터, 야외 수영장 등을 갖췄다. 펫클럽 시설을 제외하고 대부분 이스트 타워에 있다.
위치
소노캄 고양 (구 엠블호텔 고양) 이용 꿀팁
소노캄 고양 객실은 크게 스탠다드와 스위트, 펫호텔 타입으로 나뉩니다. 스탠다드 등급은 슈페리어, 패밀리, 디럭스 순이다. 스위트는 주니어, 파밀리에, 이그제큐티브, 엠버서더, 코리안, 프레지덴셜로 구분된다.
반려동물과 함께 묵을 수 있는 객실이 펫호텔인데, 슈페리어와 파밀리에 스위트로 나뉘며, 각 24실, 2실이 운영 중이다. 모두 웨스트 타워 5층에 위치했다. 집콕하느라 답답했을 반려동물에게 눈치 볼 필요 없이 맘껏 뛰 놀 수 있게 하자.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3시, 체크아웃 마감 시각은 낮 12시이다. 소노캄 고양 펫호텔 투숙객에게는 웰컴 키트와 고정형 목줄이 제공된다. 키트 안에는 에코백과 건조 간식, 배변 봉투, 물티슈, 비누 등이 들어있다.
투숙객 전용 주차 공간을 갖췄어요. 소노캄 고양 주차장도 객실처럼 이스트와 웨스트로 나뉘어 있다. 대중교통 접근성도 높아요. 지하철 3호선 주엽역 3번 출구 기준 도보 15분 거리이다.
웨스트 타워 3층 펫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반려동물이 목줄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벼룩시장과 문화공연, 유기견 지원 바자회 등 행사도 열린다. 펫 객실 투숙객은 횟수 제한 없이 입장료 무료이다.
소노캄 고양 호텔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펫클럽을 운영 중인데, 그 안에는 반려견 전문 셰프가 함께하는 펫 카페 Thinking Dog가 있다. 펫 전문 도서를 구비한 라이브러리와 델리샵, 리테일샵으로 구성됐다.
전문 셰프가 직접 만든 홈메이드 죽과 영양밥, 수제 스낵, 음료 등 반려동물을 위한 먹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1인 고객이 음식 픽업 시, 홀 직원분이 펫 케어 서비스도 제공해준다.
투숙객 한정으로 Pet Boarding의 데이 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항온, 항습, 항균 등을 철저하게 관리해, 반려동물을 믿고 맡길 수 있다. 기본 3시간이며, 이용 요금은 2만 5천 원이다.
펫클럽 안에는 1박 2일이 부족할 정도로 반려동물을 위한 시설이 알차게 꾸려져 있다. 펫 뷰티 살롱부터 펫 스쿨, 동물 병원까지 다채로운데, 일부 시설은 현장 접수가 불가능하다. 되도록 올스테이 후에 바로 예약하자.
Photograph by
@소노캄 고양 (구 엠블호텔 고양) 공식 홈페이지 @호텔스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