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여행지, 춘천가볼만한곳, 서울근교나들이, 춘천숙소, 춘천감성숙소
혼자 훌쩍 떠나고 싶을 때 춘천만 한 곳이 없다. 기차를 타고 한 시간이면 도착하는데다 즐길 거리가 가득해 기분 전환하기 좋은 곳이다. 오늘은 혼자서도 좋은 1박 2일 춘천 여행 코스를 준비했다. ‘춘천 가볼 만한 곳 & 춘천 숙소 BEST 3’ 함께 즐기러 가볼까?
춘천 가볼 만한 곳
뉴트로 여행의 성지! 춘천의 육림고개는 과거 쇠퇴했던 상권에 청년들의 손길이 닿아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었다. 공방과 맛집, 카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 춘천 필수 여행 코스이다. 시내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다.
KT&G 상상마당은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음악 공연, 갤러리 전시, 디자인 마켓 등 볼거리가 풍부해 춘천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의암호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1층 카페는 소문난 뷰맛집이라는 사실, 잊지 말자.
시간 : 전시 10:30 ~ 19:00 / 카페 – 09:00 ~ 22:00
춘천 여행을 좀 더 재미있게 즐기고 싶다면 스탬프 투어에도 도전해보자. 춘천시 관광안내소(춘천역, 남춘천역, 김유정문학촌)에서 가이드북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 갯수에 따라 기념품도 증정하고 있어서 재밌는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앞서 소개 한 두 장소도 투어 장소에 해당된다.
춘천 숙소 BEST 3
호텔 명작은 남춘천역, 춘천역 10분 거리에 위치해 매우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닭갈비 골목과 번화가인 명동까지는 도보 5분, 육림고개 도보 10분, 상상마당 춘천까지는 차로 9분이다. 편리한 위치로 춘천 여행을 즐기기 좋은 춘천 숙소이다.
호텔 명작은 스탠다드, 디럭스 헬스체어, 게이밍 등 다양한 객실 옵션을 보유한 춘천 숙소이다. 스탠다드룸은 모던하고 세련된 객실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혼자 지내기 넉넉한 객실 면적을 자랑한다.
어메니티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가 구비되어 있으며 1회용 어메니티(칫솔, 치약, 빗, 클렌징폼 등)이 꼼꼼히 갖춰져 있다. 일부 객실에는 욕조가 있어 반신욕도 가능하다.
호텔 명작에서는 매일 아침 07:00 ~ 09:00 사이 무료로 조식도 제공하고 있다. 메뉴는 샐러드와 과일, 토스트, 쥬스, 커피 등이 준비되어 있다.
체크인은 16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2시까지이다. 호텔 내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어 짐이 많더라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위치
춘천 봄 스테이 호텔은 세련되고 깨끗해 인기가 많은 춘천 숙소이다. 남춘천역 도보 10분 거리로 뚜벅이 여행자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춘천 가볼 만한 곳인 육림고개까지는 7분, 상상마당 10분 거리로 춘천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춘천 봄 스테이 호텔은 심플, 우드, 모던, 팝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부띠끄 호텔이다. 스탠다드 객실은 심플한 우드 인테리어로 내추럴 무드가 돋보이는 객실이다. 라텍스 매트리스와 공기 청정기가 준비되어 있어 쾌적한 잠자리를 보장한다.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크림, 일회용 치약, 칫솔, 빗 등을 제공하고 있다. 요청 시 샤워가운도 이용할 수 있다.
춘천 봄 스테이 호텔에서는 무료 조식도 제공하고 있다. 매일 아침 07:30 ~ 10:30 사이에 1층 카페 라운지에서 빵, 샐러드, 과일, 커피, 음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체크인은 17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2시까지이다. 체크인 시간이 늦은 편이니 꼼꼼히 체크하는 것 잊지 말자! 호텔 1층의 카페테리아는 07:00 ~ 24:00까지 이용할 수 있어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장소로 이용하기 딱이다.
위치
헤이 춘천은 다양한 컨셉의 객실을 제공하며 새로운 숙박을 경험할 수 있게 디자인된 춘천 숙소이다. 남춘천역,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서 5분 거리로 교통이 편리하다. 육림고개, 상상마당도 10분이면 도착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헤이 춘천은 따뜻하고 코지한 감성이 느껴지는 춘천 숙소이다. 춘, 천 2개의 건물이 나누어져 있으며, 엘리베이터는 춘관에만 있다. 객실 타입은 스테이 비비드룸, 사운드&씨에터 룸, 애견동반 룸 등 다양하고 특별해 숙박하는 재미가 있다.
더블룸은 화이트 & 우드톤으로 따뜻한 분위기가 감도는 객실이다. 감각적인 소품과 인테리어로 사진 찍기에도 참 좋다.
어메니티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치약과 칫솔이 제공된다. 1회용 어메니티가 필요하다면 1층의 자판기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조식은 춘관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에서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07:00 ~ 09:00 사이에 미국식 조식이 제공되며, 투숙객은 전 메뉴 20% 할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헤이 춘천에는 공용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다. 정수기, 전자레인지, 커피 머신 등이 있어 편리하다. 책도 비치되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 헤이 춘천에서는 로컬 가이드맵도 배부하고 있어 춘천 여행이 처음이라도 걱정 없다.
위치
Photograph by
@KT&G상상마당 홈페이지 @춘천육림고개상점가 페이스북 @네이버 업체등록사진 @아고다 @봄스테이 홈페이지 @헤이춘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