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지추천, 우도가볼만한곳, 제주도여행, 우도펜션, 섬지순례
제주 섬 속의 섬 우도! 당일치기 하기엔 너무 아까운 풍경을 지닌 곳이다. 이번 휴가에는 아름다운 우도에서 1박 어떨까? 귀여운 전기차로 천천히 우도의 곳곳을 누리며 찐힐링을 즐겨보자. ‘우도 전기차 여행 코스 & 감성 숙소 BEST 3’ 여러분께만 살짝 공개한다.
우도 전기차 코스여행지 추천
첫 번째로 추천하는 스팟은 서빈백사이다! 서빈백사(산호해변)은 지중해 못지 않은 아름다운 바다와 독특한 홍조단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하우목동 선착장과도 매우 가까워 이동이 편리하다.
그냥 찍어도 인생샷이 마구마구 쏟아지는 스팟이니 꼭 들러보자! 참고로 홍조단괴는 천연기념물로 반출이 금지되고 있으니 꼭 눈으로만 보고 오자.
특히 우도봉에서의 일몰은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하니 해 질 무렵 들리면 좋다. 사진 찍기 좋은 우도등대공원도 있으니 함께 구경하고 오자.
우도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 렌터카 반입이 제한되어 있다. 하지만 도보로 둘러보기엔 섬이 큰 편이라 전기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전기차는 반드시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탑승이 가능하다. 면허가 없다면 전기 자전거를 대여하거나, 우도 순환버스를 이용하자.
우도 감성 숙소 BEST 3숙소 추천
백악관펜션은 훌륭한 위치와 아름다운 전망을 지닌 우도 펜션이다. 올스테이 시 주말에도 7만원 대에 숙박이 가능해 가성비까지 꽉 잡았다! 우도 전기차를 이용하면 서빈백사, 우도봉도 8분 거리로 매우 가깝다.
하고수동 해수욕장 바로 앞에 자리해 전 객실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숙소이다. 추워서 나기 싫은 날, 객실에서 일출 보기에도 참 좋은 곳이다.
1층에는 편안한 더블베드가 준비되어 있다. 복층도 좁지 않아 최대 4인까지 여유롭게 숙박이 가능하다. 개별 테라스도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든 객실은 동일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어메니티는 샴푸, 바디워시, 치약이 구비되어 있다.
조식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지만 객실 내 취사가 가능하다.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핫플레이트 등 조리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중문이 있어 침실과 분리도 가능하다.
백악관 펜션은 하고수동 해수욕장 앞에 위치해 편의시설이 인접하다. 편의점, 식당, 카페들이 즐비해 여행하기 딱이다.
자전거도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으니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체크인은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사전예약 시 픽업도 가능하다.
위치
하얀고래펜션은 시골 할머니집에 놀러온 듯 따뜻한 분위기의 우도 펜션이다. 숙소 곳곳에 사장님의 세심한 손길이 묻어난다. 하고수동 해수욕장도 도보 10분 거리라 가깝다. 우도 전기차 이용 시, 서빈백사는 8분, 우도봉 10분 정도 소요된다.
하얀고래펜션은 제주 농가주택을 예쁘게 리모델링한 우도 펜션이다. 전통 가옥 특유의 아늑한 느낌에 감성 인테리어를 더해 하나 뿐인 숙소가 탄생했다! 이곳은 하얀집과 고래집 총 2동으로, 각각 독채펜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객실은 거실과 온돌룸,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다. 최대 4인까지 숙박이 가능해 프라이빗하게 여행을 즐기기 좋다.
어메니티는 샴푸, 바디워시, 비누가 구비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더 챙겨가면 좋을 것 같다.
조식은 제공되지 않지만 객실 내 취사가 가능하다. 취사도구와 정수기, 기본 양념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편리하다.
하얀고래펜션에는 예쁘게 꾸며진 오션뷰 루프탑 테라스도 있다. 휴식도 가능하고 맛있는 바비큐도 즐길 수 있다. 정원도 꽃밭과 돌담으로 둘러 쌓여 있어 매우 아름답다. 체크인은 16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위치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우도 달그리안 펜션이다. 숙박 뿐만 아니라 먹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해 펜캉스 즐기기 좋다. 하고수동 해수욕장도 10m 거리로 매우 가깝다. 우도 전기차를 타면 서빈백사, 우도봉도 8분이면 갈 수 있다.
달그리안 펜션은 편백나무로 지어진 친환경 펜션이이다. 전 객실 복층 독채 구조로 프라이빗한 숙박이 가능하다.
넉넉한 객실 규모로 최대 5인까지 숙박할 수 있고, 객실 내 취사도 가능하다.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후라이팬 등 취사도구가 잘 갖춰져 있다. 다양한 기본 양념도 구비되어 있어 편리하다.
깔끔한 욕실에는 기본 욕실 용품이 구비되어 있다.
08:00 ~ 10:00 사이에 조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메뉴는 전복죽, 뿔소라죽, 보말죽, 성게미역국 등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1인 7,0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든든하게 아침을 시작해보자.
달그리안 펜션은 매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바비큐(숯/자이글/전기그릴)가 가능하며, 뿔소라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요청 시 자연산 회 배달도 가능해 편리하다.
무엇보다 투숙하는 누구나 우도 전기차 1시간 대여가 무료이다! 전기차 대여료가 부담스럽다면 가볍게 체험하기 좋다. 체크인은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0시 30분까지이다. 체크인 시 웰컴 드링크로 커피도 제공된다.
위치
Photograph by
@네이버업체등록사진 @야놀자 @비짓제주 @픽사베이 @우도백악관펜션 홈페이지 @하얀고래펜션 페이스북 @달그리안펜션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