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Dec 15. 2020

로맨틱 하동 숙소 TOP 3 언택트 겨울 여행지 추천

하동여행지, 겨울여행지추천, 국내커플여행, 하동펜션, 독채펜션


지난 주말, 전국적으로 첫눈이 내리면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됐다. 오늘은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떠나고 싶은 하동 여행을 준비했다. 한적한 언택트 여행지와 ‘감성 하동 숙소 TOP 3’도 함께 확인해보자.




하동 겨울 여행지



지리산

겨울 여행지 추천

언제나 아름다운 지리산이지만 겨울의 설경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이른 아침 피어나는 지리산의 운해가 눈을 만났을 때의 아름다움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디. 등산 초보라면 비교적 오르기 쉬운 ‘노고단’ 코스를 선택하자! 왕복 2시간이면 등·하산이 가능하고 길도 험하지 않다. 설산에 갈 때는 든든하게 챙겨 입고 아이젠도 꼭 챙기는 것 잊지 말자.




하동 편백자연휴양림

하동 가볼 만한 곳

하동 편백자연휴양림은 약 20여만 그루의 편백나무들이 자라고 있는 곳이다. 다른 나무들과 달리 편백나무는 사시사철 푸르다. 겨울에도 변함이 없다. 조용한 숲길을 걸으며 은은한 향기와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기타 – 코로나 19로 인해 당분간 체험 및 숙박시설 이용 불가 / 당분간 입장료 무료




하동 감성 숙소 BEST 3



지리산 시인의정원

지리산 시인의정원
숲캉스

지리산 시인의정원 펜션은 휴식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하동 숙소이다. 숲속에 위치하지만 칠불사 5분, 쌍계사 8분, 화개장터 15분으로 관광지와도 가깝다. 하동편백자연휴양림은 1시간 정도 소요된다.


객실 – 진달래

지리산 시인의 정원은 조용한 숲속에 자리한 하동 숙소이다. 다양한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진달래 객실은 커플이 머무르기 좋다.


화이트톤의 깔끔하고 감성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문을 열면 바로 푸릇푸릇 한 계곡 뷰도 펼쳐진다.


객실 - 편백나무

좀 더 뷰가 좋고 전통적인 느낌을 찾는다면 편백나무 객실을 추천한다. 이 객실은 통창으로 보이는 시원한 뷰가 매력적이다. 최대 4인까지 숙박이 가능하고 온돌방으로 따뜻하다.


주방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치약, 수건이 구비되어 있다. 조식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지만 취사 가능한 주방이 있다.


산장 카페

아늑한 산장 같은 카페는 개성이 넘친다.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빼곡히 꽂혀 있는데 열람도 가능하다. 따뜻한 차 한 잔과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체크인은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위치





찔레꽃언덕 펜션

찔레꽃언덕 펜션
객실 – 초가집

찔레꽃언덕 펜션(하동 한옥펜션찔레꽃언덕)은 편안한 분위기의 하동 숙소이다. 마치 시골 할머니 집에 놀러 온 듯 익숙하고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편백자연휴양림까지는 50분 정도 소요된다.


하동 숙소 추천

찔레꽃언덕 펜션(하동 한옥펜션찔레꽃언덕)은 고즈넉한 무드의 하동 숙소이다. 초가집, 너와집, 게르마늄 황토집 총 3채의 전통가옥을 숙소로 제공한다. 전 객실이 독채로 매우 프라이빗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하동 독채 펜션

무엇보다 이곳은 뷰가 정말 환상적이에요! 커다란 유리창 너머의 풍경이 훌륭해 그림처럼 느껴진다. 초가집에는 재래식 부엌이 있다. 가마솥, 아궁이가 실제로 작동해 체험도 가능하다. 다실도 넓게 갖춰져 있어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좋다.



주방

욕실은 현대식으로 사용이 편리해요.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수건 등이 갖춰져 있다. 2인의 경우 직접 만든 조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너와집과 게르마늄 황토방에는 주방이 있어 개별 취사도 가능하다.


지리산 운해

찔레꽃언덕 펜션에서는 아름다운 지리산의 운해를 마당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정말 아름다우니 일찍 일어나 꼭 보길 추천한다! 체크인은 14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사전 예약 시 화개 장터에서 픽업도 가능하다.



찔레꽃언덕 펜션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섬진강플로렌스펜션

섬진강플로렌스펜션
객실 – 슈가블루

섬진강플로렌스펜션은 감성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로맨틱 하동 숙소이다. 이국적인 느낌도 갖고 있어 요즘 같은 시기에 해외 여행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딱이다. 편백자연휴양림까지는 50분 정도 소요된다.


로맨틱 커플 여행

섬진강플로렌스펜션은 로맨틱한 감성의 하동 숙소이다. 유럽을 떠올리게 하는 앤티크 가구와 소품 인테리어가 매력적이다. 기념일이나 브라이덜 샤워 같은 이벤트에 와도 좋다.


프라이빗 펜션

전 객실이 독채 구조인데다 하루에 4팀만 예약이 가능해 프라이빗하다. 슈가블루 룸은 소나무의 은은한 향이 느껴지는 목조주택이다. 객실 내 취사가 가능하며 도구도 잘 갖춰져 있다.


욕실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클렌저, 치약, 수건이 구비되어 있다.


감성 카페

섬진강플로렌스펜션은 매일 아침 직접 만든 브런치 박스를 제공한다.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완벽한 조식을 맛보자! 객실이나 카페에서 이용 가능하다. 참고로 여기 카페 예쁘니까 잊지 말고 꼭 인증샷을 남겨오자.



바비큐존

객실에는 개별 테라스가 있어 바비큐가 가능하다. 객실마다 다른 지리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야외 스파

겨울에 딱 좋은 야외 스파도 즐길 수 있다. 파우더 핑크룸은 야외 스파 대신 욕실 내 욕조가 비치되어 있다. 체크인은 14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위치







다른 여행지의 숙소 보러 가기




Photograph by 
@네이버업체등록사진 @하동문화관광 @국립공원공단 @시인의정원펜션 홈페이지 @섬진강플로렌스 홈페이지

매거진의 이전글 부산 바다여행! 해운대베이몬드호텔 VS 신라스테이해운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