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지추천, 강원도여행, 사진찍기좋은곳, 강릉호텔, 가성비호텔
비록 추운 겨울이지만 청량하고 푸른 바다가 반겨주는 강원도 강릉은 럭셔리한 호텔부터, 가성비 만점의 호텔까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호캉스 숙소가 가득해 ‘우정 여행’ 떠나기 가장 좋은 여행지 중 하나이다! 그런 의미에서 강원로 우정여행을 위한 강릉호텔과 강릉에서 가면 좋을 장소를 함께 소개한다.
강릉 겨울 여행지
강릉을 대표하는 경포 해수욕장은 강릉 시내에서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을 만큼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탁 트인 해변의 장관과 곳곳에 액자 포토존 등 친구와 함께 추억 남길 만 한 곳들이 있어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특히! 중앙광장 내에 설치된 추억의 느린 우체통은 꼭 방문하여, 1년 후 서로에게 편지를 적어 보내보자! 정확히 1년 뒤 편지를 받게 되니 감동과 재미, 추억 모두 받게 될 것이다.
나혼산에서 가수 화사가 안반데기에서 별구경 하는 장면이 방송에 나온 적 있다! 방송 직후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실검에 오를 정도로 화제가 됐는데, 안반데기는 어떤 장비 없이도 맨눈으로도 쏟아지는 별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일몰 지점으로도 유명하니 옷 따숩게 입고 야식 두둑하게 챙겨서 출발해 보자.
우정여행에 추천하는 강릉 트윈룸 호텔BEST 3
경포의 빛과 색깔이 호텔 안으로 온전히 투영되는 매력적인 씨마크 호텔은 깔끔한 외관과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그리고 바로 앞에는 경포 해수욕장이, 뒤로는 경포 호수가 있어 호텔과 근처 산책만 즐겨도 충분한 휴식을 할 수 있다. 체크인은 시작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 마감시간은 12시까지이다.
강릉호텔 씨마크는 대부분의 객실에서 일출과 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바다 전망으로 설계되었다! 그중에서도 프리미엄 디럭스 트윈룸은 두 개의 더블베드가 놓여 있고, 테라스가 있어 바다를 더욱 가까이서 접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객실 중 하나이다.
욕실에는 샤워부스와 욕조 모두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어메니티로 샴푸와 컨디셔너, 샤워젤, 비누, 보디로션이 제공된다. 이외 칫솔과 치약, 면도기, 샤워캡, 면봉, 화장솜, 빗, 헤어드라이어, 목욕 가운, 수건 등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니 몸만 가볍게 와도 된다.
조식은 1층 더 레스토랑에서는 07:00~10:00 사이에 제공된다. 바다 전망의 창가 좌석은 운이 좋으면 해 뜨는 풍경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오픈 시간 잘 맞춰 도전해 보자! 메뉴로는 강원도 지역 특산물로 초당순두부, 강릉 감자떡, 속초 새우 먹물 바게트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씨마크 호텔의 시그니처인 클럽 인피니티는 바다와 이어질 듯한 이국적인 풍경의 인피니티 풀이다. 주변에는 자쿠지 2개, 카바나 4 개, 썬 베드, 스낵바 등이 있고 연중 온수로 채워져 겨울에도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다! 21시까지 운영하니 야경도 감상하고 오자.
이외에도 실내 수영장과 최고급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시설까지 준비되어 5성급 호텔에 걸맞은 다양한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치
강릉 시내인 교동에 위치한 강릉 씨티호텔은 지어진 지 얼마 되지 않은 호텔이다. 신축 호텔답게 깔끔하고 모던한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가 돋보이는데, 강릉 시외버스터미널 5분, 강릉역 9분 거리로 뚜벅이 여행객들도 쉽게 찾을 수 있는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스탠다드, 디럭스, 스위트 등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지만, 친구와 함께하는 우정 여행에는 가성비 좋은 스탠다드 트윈룸도 인기가 높다! 객실에는 침대 2개가 놓여 있고, TV, 책상, 옷 수납공간, 미니 냉장고 등이 구비되어 있다. 냉장고 안에는 생수 2병과 원두커피, 오죽헌 차 티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욕실은 샤워부스 형태이며 어메니티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보디로션, 칫솔과 치약, 면도기까지 모두 제공되니 클렌징폼 정도만 준비하면 된다.
아침은 07:00~09:00 사이에 2층 레스토랑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메뉴는 투숙 인원에 따라 정해진다. 20명 미만일 경우 세트 메뉴로 제공되고 이상이면 뷔페식을 제공하고 있다.
체크인은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부대시설로는 강릉 시내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이 있다! 원래는 루프탑 바 형태로 맥주와 안주를 판매했지만, 지금은 코로나 관계로 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된 휴식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위치
감각적인 벽돌 외관과 군더더기 없는 객실까지 강릉호텔 더 홍씨는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벌써 인기를 끌고 있다! 강릉 고속버스터미널은 차로 5분이면 갈 수 있고, KTX 강릉역 역시 10분 이내로 갈 수 있다.
스탠다드 객실은 가장 기본적인 객실로 더블베드 또는 트윈베드를 선택할 수 있다. 침대 옆에는 협탁이 놓여 있어 휴대폰 등 개인 소지품을 올려두기 편리하고, 좁지만 두 개의 침대와 TV, 책상, 화장대 등 구비돼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신축호텔답게 욕실도 깔끔하고 쾌적한 시설을 자랑하는 더 홍씨호텔 강릉! 어메니티로는 샴푸, 바디워시는 물론 칫솔, 치약, 빗, 화장솜, 면봉, 스킨케어제품도 제공하고 있다.
강릉호텔 더홍씨는 조식 사전예약제를 도입해 9층 레스토랑에서 아메리칸 블랙 퍼스트 스타일로 07:30 ~ 09:00 사이에 지정된 시간에만 조식을 즐길 수 있다! 레스토랑 안에 일정 인원 이상이 이용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고 하니 안심하고 이용해도 된다.
체크인은 오후 16시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이다.
위치
Photograph by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아고다 @여기어때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