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가볼만한곳, 국내가족여행,전주호텔, 전주한옥숙소, 겨울여행지추천
오늘은 고즈넉한 전통의 미를 느낄 수 있는 전주로 떠나보자. 전주는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 가기 딱이다. 멋진 풍경도 즐기고 따뜻한 온돌방에서 푹 쉴 수 있는 전주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전주 가족여행 코스
오목대 둘레길은 한옥마을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다. 길이 험하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다. 전라북도 기념물인 오목대와 이목대, 당산나무 등 볼거리도 풍부하다.
전주한옥마을의 관문 역할을 하는 남천교. 다리 위에 세워진 팔작지붕의 청연루까지! 밤이면 화려한 조명이 감싸 야경이 끝내준다! 남천교 아래로는 전주천이 흐르고 양옆으로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다.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딱이다.
전주한옥마을 내 문화관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체험이 일시 중단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전주 내의 박물관, 체험관, 수목원 등 휴무 중인 곳이 많다.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고 가보자.
전주 가족여행 호텔 BEST 3
전주 한옥호텔 태조궁은 가성비가 매력적인 전주 호텔이다. 올스테이 시 주말에도 7만 원 대로 매우 착한 가격을 자랑한다. 전주한옥마을, 남부시장 등과도 가까워 여행하기 좋다! 오목대, 남천교도 3분 거리로 매우 가깝다.
태조궁은 기본 틀과 외형뿐만 아니라 목재, 한지, 황토 바닥 등 소재에서도 전통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친환경 재료들이라 아이들과 함께 가도 걱정 없다.
태조궁은 6평, 8평, 12평 총 3가지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침대, 온돌, 스파 등 다양한 옵션도 고를 수 있다. 4인 가족에게는 8평 온돌룸을 추천한다. 따뜻한 황토 바닥과 푹신한 목화솜 이불에서 꿀잠 보장!
한옥호텔이라고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된다. 욕실은 현대적이다. 어메니티도 샴푸, 린스, 바디클렌저, 칫솔, 치약 등이 꼼꼼히 구비되어 있다.
태조궁은 매일 무료 조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1층 카페테리아에서 08:00 ~ 09:00 동안 제공한다. 빵, 잼, 과일 등 간단하게 준비되며 셀프로 이용하면 된다.
체크인은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호텔 내에는 카페&갤러리, 비즈니스 센터 등의 부대시설도 있다.
위치
늘품호텔은 깔끔하고 시설 좋은 신축 전주 호텔이다. 전주한옥마을도 도보 1분 거리로 매우 가깝다. 오목대도 도보 7분, 남천교는 14분 거리로 멀지 않다. 위치 좋고 깔끔한 전주 호텔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늘품호텔은 모던하고 세련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로 젊은 여행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객실 타입은 슈페리어, 스위트 2가지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가 어린 분들에게는 슈페리어 온돌룸을 추천한다. 깨지기 쉬운 장식품이나 부딪힐 만한 요소가 거의 없다. 최대 4인까지 투숙이 가능해 가족여행 숙소로 딱이다.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칫솔, 치약 등이 모두 구비되어 있다.
투숙객은 매일 아침 무료 조식도 이용할 수 있다. 08:00 ~ 10:00 사이 1층 세미나실에서 제공한다. 메뉴는 샌드위치와 음료로 간단하면서도 든든하다.
체크인은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호텔 내에는 세미나실, 카페와 같은 부대시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주차도 무료로 가능하다.
위치
라한호텔 전주는 뛰어난 접근성이 매력적인 전주 호텔이다. 한옥마을 내에 위치해 뷰도 좋고 여행하기에도 너무 좋다. 오목대는 도보 6분, 남천교는 14분 정도로 멀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다.
라한호텔 전주는 최근 리모델링으로 매우 깔끔한 시설을 자랑한다. 일반 객실 외에도 온돌, 키즈 컨셉룸 등 스페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디럭스 온돌룸은 4인 가족이 묵기 좋은 객실이다. 전통 이불과 따끈한 온돌 난방이 매력적이다. 공간감도 넉넉해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다.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로션, 칫솔, 치약 등이 구비되어 있다. 욕조도 있어 아이들을 씻기기 좋다.
조식은 원래 더플레이트에서 뷔페식으로 제공된다. 하지만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1월 31일까지는 미운영된다. 그렇지만 걱정 마세요! 사전 예약 시 조식 단품 메뉴를 룸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한식과 아메리칸 브렉퍼스트 중 선택할 수 있다.
체크인은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얼리 체크인과 레이트 체크아웃도 가능하다. 요금은 시간당 15,000원이 추가된다.
라한호텔 전주에서는 로컬 기반의 문화시설도 경험할 수 있다. 서점&카페에서는 다양한 큐레이션 도서와 살롱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카페와 라운지에서는 로컬 푸드를 활용한 음식도 판매한다. 당분간은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수영장 등의 부대시설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피트니스 센터만 이용이 가능하다.
위치
Photograph by
@네이버업체등록사진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 @아고다 @전주한옥관광호텔태조궁 홈페이지 @라한호텔전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