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숙소 추천, 황리단길 카페, 경주 여행, 경주 카페, 경주 호텔
힙한 여행자들의 성지 경주. 특히 핫플레이스 황리단길은 항상 새로운 카페와 맛집으로 들썩인다. 오늘은 황리단길과 가까운 경주 숙소 추천 리스트를 준비해 봤다. 함께 가기 좋은 카페도 알려드릴 테니 꼭 방문해 보자. 준비됐다면 아름다운 가을 경주로 떠나보자.
황리단길 카페 추천
SNS를 뜨겁게 달군 노워즈는 일명 ‘엑설런트 라떼’로 유명한 황리단길 카페다. 라떼 위에 엑설런트 아이스크림을 얹어 부드러운 맛을 내는데, 레트로 감성 가득한 머그잔으로 인증샷은 필수! 다만 공간이 좁고 협소하니 오픈 직후 방문을 추천한다.
영업시간
월-목 12:00 ~ 18:00
금-일 12:00 ~ 21:00
대표메뉴
라떼+아이스크림 5,300원
카페 능은 아름다운 루프탑 공간을 보유한 황리단길 카페로 루프탑에서는 고즈넉한 한옥 지붕이 보여 사진 남기기에도 참 좋다. 실내는 초록 초록한 가든 뷰를 즐길 수 있어 느낌이 또 다르다.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도 즐겨보자.
영업시간 연중무휴 10:00 ~ 22:00
대표메뉴 크럼블 슈페너 6,500원 / 말차우유 6,000원
황리단길은 골목이 매우 좁고 주차할 공간이 많지 않다. 인근에 공영 주차장이 잘 갖춰져 있으니 주차 후 걸어오는 것을 추천한다.
경주 숙소 추천
첫 번째 경주 숙소 추천 황남관 한옥호텔은 황리단길과 매우 가까워 경주 숙소 추천에 빠지지 않는 곳이다. 도보로 경주 시내를 여행할 수 있고,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다. 카페 능은 걸어서 5분, 노워즈는 10분 거리로 카페 투어에도 딱이다.
황남관은 전통 한옥 체험이 가능한 숙소예요. 온돌 2인 객실은 편안한 분위기의 객실이다. 온돌 난방으로 따끈따끈하게 지내기 좋은 곳이다. 친구 혹은 연인과 머무르기 딱 좋은 사이즈다.
객실 내 욕실은 현대식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구비되어 있는데, 칫솔과 치약은 제공하지 않으니 챙겨가야 한다.
조식은 한식 반상으로 제공된다. 1인당 10,000원으로 가격도 합리적이다. 메뉴는 육개장과 불고기덮밥 중 선택할 수 있다.
체크인은 15시부터 가능하다. 그전에 짐 보관도 가능하다. 체크아웃은 11시까지다. 주차도 객실당 1대씩 할 수 있어 편리하다. 경주 황리단길 숙소 투숙 시 무료 한복 체험도 가능하며, 1인당 1벌씩 가능하며 외부로는 나갈 수 없다.
숙소 내에는 핫플레이스 카페인 황남제빵소도 운영 중이다. 대표 메뉴인 황촌파이를 비롯한 다양한 빵과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능 뷰가 펼쳐져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공간이다.
두 번째 경주 숙소 추천 141 미니 호텔은 작지만 알찬 경주 숙소로 경주역 도보 5분, 황리단길 15분 거리로 숙소 위치도 매우 좋다. 노워즈와 카페 능도 10분 정도면 갈 수 있다. 교통이 편리한 숙소를 찾는다면 이곳을 선택해 보자.
141 미니 호텔은 한국관광품질인증에서 프리미어 등급을 받은 호텔로 매우 쾌적한 시설을 자랑한다. 패밀리, 온돌 등 객실 타입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트윈룸은 1인용 베드 2개가 나란히 배치되어 있다. 데스크와 컴퓨터도 준비돼 있어 비즈니스호텔로도 손색없다. 여행 중 필요한 정보를 찾을 때에도 유용하다.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비누, 칫솔, 치약, 면도기까지 꼼꼼하게 구비되어 있다.
조식은 2,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했으나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조식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
체크인은 16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2시 마치면 된다.
경주 황리단길 숙소에는 북 카페와 비즈니스센터, PC 존, 사우나까지 부대시설도 다양하다. 사우나는 객실 이용 고객은 누구나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 경주 숙소 추천 지지 관광호텔은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경주 숙소로 경주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과 매우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황리단길, 카페 능, 노워즈도 걸어서 10분이면 갈 수 있다. 뚜벅이 여행자라면 강력 추천한다.
지지호텔은 가격 대비 넓은 면적으로 편하게 머무를 수 있는 숙소로 스탠다드 트윈룸은 따뜻한 분위기의 객실이다. 트윈베드와 사이드 테이블도 있어 편안한 휴식을 보장한다.
어메니티는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치약, 칫솔 등이 꼼꼼하게 준비돼 있다.
조식은 1층 더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다. 07:00 ~ 09:30 사이 뷔페식으로 제공되며, 사전 예약 시 12,000원으로 할인 적용 가능하다.
경주 황리단길 숙소는 15시 체크인, 11시 체크아웃까지다. 체크인 전, 체크아웃 후 무료로 짐 보관도 가능하다. 숙소 내에는 카페, 비즈니스센터도 운영 중이다.
피트니스센터와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사우나도 있다. 투숙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여행의 피로를 날리기에 최고다.
@네이버 업체등록사진 @카페능 인스타그램 @경주관광 @에디터 소장 @아고다 @황남원 홈페이지 @141미니호텔 홈페이지 @지지관광호텔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