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리조트, 제주 리조트 추천, 제주 숙소, 제주 여행, 국내여행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까지. 계절마다 각자의 매력을 뽐내는 제주는 언제나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특히 새해를 맞아 제주를 찾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 거 같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딱 이맘때 머물기 딱 좋은 제주도리조트 5곳을 소개할까 한다. 아이랑 머물 숙소, 부모님 효도여행 숙소, 그리고 커플여행 숙소와 우정여행 숙소까지 골고루 찾아봤으니 지금부터 주목해 보도록 하자.
야자수가 곳곳에 심어져 있고, 높은 층고와 유리천장을 통해 따뜻한 햇살이 비치는 해비치호텔 & 리조트는 서귀포를 대표하는 5성급 숙소다. 2007년도에 오픈해 꾸준한 유지 보수를 통해 쾌적한 시설을 유지하고 있다.
객실은 호텔과 리조트 타입으로 나뉘고 있다. 호텔은 수페리어 룸,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룸, 온돌룸, 스위트룸 등으로 구분되며 취사는 불가능하다.
리조트는 디럭스 룸, 온돌 룸, 스튜디오 룸, 이그제큐티브 룸, 스위트룸으로 나뉘며, 호텔 동과 달리 간단한 취사가 가능해 아이 동반 가족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해비치호텔에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갖춰 키캉스 숙소로도 유명하다. 키즈 놀이 시설과 키즈 쿠킹 클래스 등이 대표적이다. 그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실내·외 수영장도 운영 중이다.
위치
지난해 4월에 오픈한 벨룸리조트는 서귀포 토평동, 한라산 중턱에 위치해 파노라믹 마운틴 뷰와 오션뷰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해외 부럽지 않게 이국적인 전망과 분위기를 제공하는 곳이다.
객실 타입은 45평형 카사 밀라를 비롯해, 50평형 아트리움, 55평형 오션 테라스, 76평형 펜트하우스 A, B로 5가지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대체로 객실이 널찍하게 구성되어 있기에 대가족 여행에 인기가 높은 편이다.
모든 객실에는 개별 테라스를 갖추고 있으며, 개별 취사가 가능하다. 그뿐만이 아니라 야외 노천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히노키탕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부모님과 함께하는 효도여행 숙소로 강력 추천한다.
그밖에 부대시설로는 사계절 이용 가능한 퍼블릭 온수풀, 레스토랑 등이 운영 중이다.
위치
한림공원 인근에 위치한 라온 호텔 & 리조트는 내부에 실내 수영장, 야외 온천탕, 골프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을 정도로 큼직한 부지를 자랑한다. 객실은 총 51개를 보유하고 있다.
1베드 룸부터 3베드 룸까지 다양한 타입과 모든 객실이 큼직하게 설계되어, 대가족 여행도 문제없다. 주방이 갖춰진 객실과 개별 테라스가 있어 객실에서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위치
이제는 커플 여행객을 위하여 제주 리조트 추천 숙소를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엠버리조트인데, 전 객실 독채로 이루어져 프라이빗한 휴식을 보내기도 좋고, 널찍한 정원 위에 자리한 전원주택 같은 비주얼로 마치 해외여행에 온 듯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이다.
이런 곳에서 사진 찍으면 인생 사진은 그냥 따라오는 법! 곳곳에 조형물이 세워져 있는 산책로도 있고, 호텔에서 차로 10분이면 한라산 어리목 코스에 진입이 가능하니 겨울 등산에 도전해 볼 커플이라면 더더욱 추천하고 싶다.
객실은 2인용, 또는 4인용으로 나뉘고 있으며 총 20실을 보유하고 있다. 하나같이 감각적이고 따스한 분위기로, 침실, 거실, 주방시설까지 모두 준비돼 있으니 내 집처럼 편안하게 쉬어가기 딱 좋다.
엠버리조트의 조식은 룸서비스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맛과 비주얼이 훌륭해 투숙객들의 칭찬이 자자하다. 특히 3층 도시락에 준비되니 양부터 만족스러울 거다.
위치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친구와 함께 우정여행에 딱 좋은 가성비 만점의 제주 리조트 추천 장소인 ‘베니키아 더 제주 리조트’이다. 주말 기준 트윈룸이 4만 원대 초반밖에 안 되는 초절정 가성비를 자랑하는 곳이다.
2007년 오픈하여 연식은 다소 느껴지지만, 2015년 전면 리모델링을 완료했으며, 꾸준한 유지 보수를 통해 청결한 객실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가격 대비 널찍한 사이즈의 객실과 테라스를 보유해, 두 명이 지내기에도 크게 답답하지 않게 보낼 수 있을 거다.
조식은 단돈 5천 원에 브런치 스타일로 제공 중이며, 1층에는 무인 편의점 그리고 여름철에는 야외 수영장도 운영 중이다. 호텔에서 5분 정도 걸어가면 해수욕장이 나오고, 그 주변으로 맛집이 즐비해 매일 야식을 해결하기에도 딱 좋다.
위치
Photograph by
@해비치호텔&리조트 홈페이지 @벨룸리조트 홈페이지 @엠버리조트 홈페이지 @호텔스닷컴 @아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