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스테이, 한옥 숙소, 한옥 호텔, 국내 여행, 봄여행
바다 건너 떠날 수 없는 지금, 해외여행 대신 시간 여행은 어떨까?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분위기 좋은 한옥스테이 숙소 준비해 왔으니 사랑하는 사람과 당장 떠나 보자.
분위기 좋은 한옥스테이 BEST 5
서울에서 1시간이면 충분한 인천 송도에 자리했다. 접근성 측면에서 압도적이다. 현대적인 빌딩 숲 가운데 고풍스러운 전통미로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부대 시설로는 한식당 ‘수라’와 바이오짐, 비즈 코너, 기념품점, 산책로, 연회장, 미팅룸 등을 갖췄다. 탁 트인 야외 마당에서 여러 가지 전통 놀이와 한복 체험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명장의 손끝에서 탄생한 총 30개 객실을 보유 중이다. 객실에는 한옥의 건축적 요소와 현대적인 시설이 적절히 접목돼 있다.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 장소였던 로얄 스위트를 예로 들면, 커다란 대문과 넓은 잔디 마당, 툇마루까지 두루 갖췄다. 독채형인 디럭스 스위트는 침실과 대청, 대청마루, 욕실로 구성돼, 편의성과 한옥의 운취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아코르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성춘향과 이몽룡의 러브 스토리가 떠오르는 남원에 위치했다. 한옥 명장들이 직접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지었다. 부대 시설마저 예사롭지 않다. 적송과 육송으로 골조를 세우고 옻칠로 마감한 한식당 ‘사랑마루’에서는 정갈한 분위기와 함께 조식을 즐길 수 있다.
객실은 스탠다드 온돌과 디럭스 온돌, 디럭스 대청, 슈페리얼 대청, 디럭스 스위트, 로얄 스위트 등 여섯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한국 고유의 난방 방식인 구들장과 대청마루 등을 완벽하게 재현해 냈다. 부대 시설로는 백제시대 고유 건축법으로 설계된 정자 ‘부용정’과 체험마루가 있다. 전통 놀이와 한복, 판소리 가야금 등을 직접 체험해 보자.
위치
김춘추 태종무열왕릉 근처 선도산 자락에 위치한 한옥 펜션이다. 경주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고지대에 자리했다. 숙소를 감싸고 있는 푸른 빛 기와가 특히 매력적이다. 마당과 주변 산책로는 인생샷 명소로 유명하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하기도 했다.
객실은 화랑재와 유신재, 화백재, 선도재 등 크게 네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원룸형 온돌룸부터 독채 객실까지 선택지가 다채롭다. 부대 시설로는 테라스와 야외 풀장, 세미나실, 북 플레이스 등을 갖췄다. 아울러, 전통 신라 의상과 무료 다도 체험이 가능하다. 한궁과 투호 등 전통 놀이도 놓치지 말고 즐겨 보자.
위치
경주를 대표하는 감성 숙소로, 외관과 실내 공간에 전통 한옥의 디자인을 고스란히 살렸다. 주변을 둘러싼 숲과 어우러져 시간 여행을 떠난 기분이 들어온다. 객실은 로얄 스위트와 스위트 누마루형, 스위트 마당형 등 세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각각 독립된 구조로 설계돼, 사생활 보호도 완벽하다. 침실은 온돌과 양실을 모두 갖췄다.
박물관을 옮겨 놓은 듯한 로비부터 숙소 곳곳이 포토존인데, 고즈넉한 멋이 살아있는 정원도 절대 놓치면 안된다. 대미는 프라이빗 노천탕이다. 사계절 내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직접 수온을 조절할 수 있다. 신혼 부부나 커플이라면, 스파와 함께 즐길 와인 한 병 꼭 챙겨 오는 거 잊지 말도록!
위치
전남 최초의 한옥 호텔로 영암군에 위치했다. 총 21호 객실을 갖춘 한옥 마을 형태로 설계됐다. 돌을 쌓아 만든 담장과 정자에서는 한옥의 멋을 한껏 느낄 수 있다. 객실은 디럭스 온돌과 더블, 스위트, 패밀리 스위트, 로얄 스위트 등으로 구성됐다. 반려견과 함께 투숙 가능한 펫룸도 마련해 놨다.
다이닝 시설로는 한식당 ‘영암밥상’과 러버덕 카페가 자리했다. 식당에서는 한정식 코스부터 일품요리까지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아울러, 호텔에는 러버덕 스토어와 동백라운지, 전통문화 체험관 등을 갖췄다. 체험관에서는 다례와 규방 공예, 한복 체험, 전통 음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위치
Photograph by
@영산재 공식 홈페이지 @춘추관 공식 홈페이지 @올스테이 @호텔스닷컴 @한옥 호텔 남원예촌 by 켄싱턴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