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숙소, 감성펜션, 감성호텔, 국내여행, 봄여행
어느새 완연한 봄이다.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괜스레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 여행에는 사진이 빠질 수 없는 법! 호텔과 펜션에만 있어도 인생샷이 쏟아지는 감성숙소 준비해 왔으니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도록 하자.
인생샷 보장 감성숙소 BEST 5
유채꽃이 만개한 제주의 봄은 일 년 중 절대 놓칠 수 없는 특유의 아름다움이 있는 곳이다. 서귀포 안덕면에 자리한 빌라노이 펜션에서는 그런 봄을 맞은 산방산의 전경을 탁 트인 전망으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숙소에서는 근처 사계 해안도로를 만끽할 수 있도록 자전거도 대여해준다.
빌라노이는 총 여섯 개 객실을 보유했다. 전망은 산방산부터 정원, 오션뷰 등으로 나뉘며, 구조는 대동소이하다. 침실과 주방, 욕실, 개별 테라스로 구성됐다. 객실에 따라 야외 또는 실내 자쿠지를 이용할 수 있다. 입·퇴실이 진행되는 ‘카페 노이’에서는 브런치 스타일의 조식도 제공된다.
위치
소소하고 정갈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료칸을 만나기 위해, 굳이 비행기 타지 않으셔도 된다. 대신 짙푸른 바다가 매력적인 거제로 떠나보자. 외관부터 인테리어까지 정통 료칸을 고스란히 재연한 토모노야가 기다리고 있다. 전 객실에 설치된 히노키 탕에서 피톤치드 향을 즐겨 보자.
토모노야 객실은 침대 타입에 따라 다다미 더블과 트윈으로 나뉜다. 모두 침실과 거실, 욕실로 구성돼 있다. 거실에서는 비치된 핸드 드립 커피와 티 세트를 이용해, 한적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욕실에는 고급 입욕제를 구비해 놔,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된다. 아울러, 호텔 1층 일식당 ‘고치소’에서는 조식과 석식이 모든 투숙객에게 제공된다.
위치
누가 뭐래도 감성 끝판왕은 바다가 아닌까 싶은데, 강릉 주문진 해변에 자리한 썬리치펜션은 전 객실 오션뷰로 설계돼 일출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지난해 리모델링을 마쳐, 깔끔하고 깨끗한 숙소 찾는 분에게 딱이다. 외관부터 객실까지 화이트로 꾸며놔, 동해의 푸르름과도 잘 어울린다.
객실은 크게 커플형과 가족형으로 나뉜다. 커플형은 침실과 욕실로 구성됐다. 퀸 베드 1개를 구비했다. 가족형 객실인 C5는 독립된 거실을 갖췄으며, 싱글베드 1개가 추가로 비치돼 있다. 객실마다 바다를 향해 커다란 창문을 설치해 놨다. 덕분에 침대에 눕거나 제트 스파로 반신욕을 하며,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위치
경주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황남동에 위치했다. 황남관은 한옥마을 형태로 객실과 부대시설이 구성돼 있다. 덕분에 시간을 거슬러 여행 온 기분이 든다. 인생샷 보장은 물론이다. 한복 체험관에서는 투숙객에게 무료로 한복도 빌려준다. 객실당 사진 1장도 무료로 인화 가능하다.
황남관 객실은 온돌 스위트와 패밀리 스위트 등 총 여덟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기본적으로 온돌룸이지만, 침대를 구비한 객실도 있다. 서까래를 비롯해 전통 한옥의 요소를 살리되, 욕실은 투숙객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현대적으로 꾸며 놨다. 에어컨과 TV, 커피 포트 등의 가전도 완비했다.
위치
멀리 떠날 여유도, 시간도 부족하다면 서울 한가운데로 도심 호캉스를 떠나보자. 서울 중구에 위치한 레스케이프 호텔은 19세기 벨 에포크 시대를 콘셉트로 지어졌다. 프랑스 문화의 우아함과 섬세함의 정수를 보여준다. 호텔 최상층에는 로맨틱한 무드의 바 ‘마크 다모르’가 자리했다. 꼭 한 번 들러보자.
객실은 크게 디럭스와 그랜드 디럭스, 스위트, 프레스티지 스위트로 나뉜다. 플라워 패턴의 캐노피 헤드보드와 섬세한 자수 벽지, 미러 폴딩 도어 등 객실마다 유니크한 요소로 꾸며졌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펫 프렌들리 객실도 운영 중이다. 하울팟 침대와 페피밀 식기 등이 준비돼 있다.
위치
Photograph by
@빌라노이 제주 펜션 공식 홈페이지 @호텔스닷컴 @썬리치펜션 공식 홈페이지 @황남관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