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한옥숙소, 경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경주 맛집, 경주한옥펜션, 경주
요즘같이 여행 다니기 참 좋은 날씨에 올스테이가 강력 추천해 드리는 국내 여행지는 뭐니 뭐니 해도 관광 명소와 핫플레이스까지 볼거리 참 많은 경주가 아닐까 싶은데, 여기저기 열심히 돌아다니려면 아침부터 든든하게 챙겨야 하는 법!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조식 제공되는 경주 한옥숙소 3곳 & 맛집을 소개하려고 한다. 경주 봄 여행 준비하기 전에 꼭 확인해 보자.
경주 맛집 추천
보문호반길 곁에 멋진 호수 전망을 자랑하는 맛집으로 내부 인테리어가 목재로 이루어져 있어 특유의 아늑함이 더 멋스러운 곳이다. 오후에는 햇살이 내리쬐어 창가석은 사진 명당으로 유명하니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다른 테이블은 자리가 많은 편이니 큰 걱정할 필요 없다. 올바릇 식당의 대표 메뉴는 ‘꼬막육전대판’이다. 1인 여행객을 위한 ‘1인꼬막상’도 판매하고 있다.
요즘 도넛의 인기가 어마어마한데, 경주에서는 도넛도 한옥에서 즐길 수 있다. 황리단길과 교촌한옥마을 사이쯤에 자리한 도넛 전문 베이커리 카페 ‘컵넛’을 소개하려고 한다. 매일 새벽, 당일 판매할 만큼 도넛을 구워낸다. 기본 도넛을 비롯해 시나몬 도넛, 누텔라, 크렘브륄레 등 메뉴가 준비되고 있다.
조식주는 경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추천
첨성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경주 한옥숙소 위연재는 가히 최고의 위치를 갖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경주의 주요 유적지를 산책할 수 있다. 게다가 오픈한지 얼마 안 된 신축 건물로 외관과 내무 모두 최신식 시설을 자랑한다.
아늑한 감성의 문무 객실은 거실 겸 침실, 그리고 개별 화장실을 갖춘 원룸형 객실로 2인에서 최대 4인까지 머물 수 있다. 온돌 방답게 침대는 없지만 푹신한 요와 이불이 준비되어 있으니 숙면 취할 수 있을 거다.
모든 객실에는 개별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다. 세면대와 변기, 샤워기 사이에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어 물 튈 걱정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린스, 샤워젤, 비누는 물론 치약, 칫솔, 드라이어, 수건까지 모두 제공된다. 세안제 정도만 가져와도 된다.
아침식사는 매일 아침 8시 ~ 9시 사이에 투숙객 전용 카페인 ‘쉼터’에서 무료로 조식을 제공하고 있다. 토스트, 베이컨, 과일, 음료 (커피, 차, 우유)를 제공하고 있으니 든든하게 챙겨 드시고 경주 여행을 즐겨보자.
위연재에는 작지만 예쁘고 참한 정원이 꾸며져 있다. 한쪽에는 수로가 있어 물이 졸졸 흘려가고 있으니 한옥의 운치를 즐기며 인생 사진을 건지기 딱 좋을 거다.
그뿐만이 아니라 투숙객 전용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숙소 앞에 3대 가능하며, 만차일 경우 뒷편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10M 대형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위치
전통 한옥을 개조하여 만든 게스트 하우스로 황리단길과 가장 인접해 있어 핫플레이스와 접근성이 좋으면서도 마을 쪽에 있어 조용하고 안전하게 머물기 좋은 곳이다. 특히 개별 마당과 아기자기한 정원이 잘 꾸며져 사진 찍기에도 참 좋은 숙소다.
경주 신라고택은 방마다 개별 마루가 있어 아기자기한 인생 사진 찍기 딱 좋은 한옥숙소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사진 속 객실은 황남 101호인데, 원룸형 온돌 객실로 푹신한 침구가 준비되어 있고, 32인치 TV, 화장대와 미니 냉장고까지 구비되어 있다.
신라고택의 객실 역시 모든 객실에 개별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작은 규모지만 신축형 화장실로 깔끔하고, 어메니티도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샴푸, 타올, 티슈, 헤어빗, 드라이어, 칫솔, 치약, 비누, 면도기, 스펀지폼이 모두 준비된다.
경주 한옥숙소 신라고택 역시 조식이 제공된다! 매일 아침 08:30 ~ 09:30 사이에 공용 카페 공간에서 서비스된다. 기본적으로 토스트와 시리얼, 커피는 셀프로 이용 가능하며, 계란후라이와 소시지는 숙소 매니저님이 직접 필요한 만큼 조리해 준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아침 식사가 제공된 공용카페공간은 편안한 의자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고, 이곳에서 포장해 온 음식을 이용해도 된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일리 커피 머신과 티가 항상 구비되어 있으니 잠시 티타임을 가져보셔도 좋을 거다.
위치
원화루는 황리단길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한옥 스테이 숙소로 ㄱ자 모양으로 설계되어 객실과 숙소 곳곳에서는 탁 트인 정원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원화루의 더블룸은 작지만 알차고 깔끔한 구성이 돋보이는 객실인데 침실과 욕실, 드레스룸까지 따로 구분되어 있어 편안하게 머물기 좋을 거다.
특히 원화루의 침구는 투숙객들의 칭찬이 자자할 정도로 편안함 그 자체라고 하는데, 최고급 토퍼를 1차로 깔고, 그 위에 2차로 푹신한 침구를 올렸다고 한다. 침대 아니면 잠 못 드는 분들도 여기는 꿀잠 가능할 거다.
욕실도 화이트로 세련된 분위기로 꾸며졌다. 어메니티로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치약, 칫솔 등은 물론, 수건, 헤어드라이어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다. 개별적으로 준비해 올 건 세안제 정도다.
아침 식사는 공용 카페테리아에서 am 8:30 ~9:30 사이에 총 세 타임으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다. 체크인 할 때 원하는 시간을 말씀해 주면 된다. 메뉴는 샌드위치와 커피, 주스, 계란, 샐러드, 과일 등이다. 통유리로 기분 좋은 채광이 드리우는 카페에서 정성스럽게 차려진 브런치를 즐겨보길 바란다.
부대시설로는 아침 식사를 즐긴 공용 카페테리아가 있다. 아침 식사시간 외에도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을 수도 있다. 전자레인지와 정수기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곳에서 음식을 데워서 먹을 수도 있다.
위치
Photograph by
@위연재 홈페이지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신라고택, 올바릇식당, 컵넛) @원화루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