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달살기 숙소, 혼자여행, 제주숙소, 제주호텔, 제주도
여기저기 꽃소식이 들려오는 봄! 제주로 떠날 때가 다가왔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늘 짧게만 제주도를 즐겼다면 이번에는 한달살기에 도전해 보는 거 어떨까? 혼자 머무르기 좋은 가성비 ‘제주 한달살기 숙소 BEST 5’를 준비했다. 늘 상상만 했던 제주살이, 올스테이와 함께 시작해 보자.
제주 한달살기 숙소 BEST 5
첫 번째로 소개할 제주 한달살기 숙소는 ‘호텔 케니 서귀포’로 호텔 케니 서귀포는 뚜벅이 여행자에게 최적화된 숙소다. 서귀포 중심에 위치해 어디든지 가기 좋은데, 올레시장과 가까우며 주변에 식당, 카페가 많아 한달살기에 딱이다! 호텔 내에는 편하게 식사하기 좋은 라운지도 있다. 투숙객은 7,700원에 푸짐한 한식 백반을 조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이 정말 착한 숙소다 보니 객실은 아담한 편이다. 하지만 편안한 에이스 침대와 오리털 침구로 숙면은 보장하는데, 뷰도 좋아 개방감이 느껴진다. 요청 시 가습기도 이용할 수 있다. 전기포트와 컵, 냉장고도 있어 편리하다. 호텔 지하에는 셀프 세탁실도 있다. 세탁기와 건조대가 2대씩 준비돼 있다. 간단한 빨래는 객실 내 미니 건조대를 이용할 수도 있다.
위치
두 번째 제주 한달살기 숙소는 ‘플레이스 캠프 제주’로 이곳은 한달살기 동안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숙소다. 바다 요가, 캠프닉, 오름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호텔 내 도렐 베이커스와 스피닝 울프에서는 맛있는 음료도 이용 가능하다. 트렌디한 편집숍에서 쇼핑까지 가능하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는 제주 한달살기에 최적화된 객실을 제공한다. 시몬스 매트리스와 구스다운 침구, 건강한 어메니티까지! 꼭 필요한 것들의 퀄리티를 높여 제공한다. 일부 객실에는 개별 테라스에서 성산일출봉 뷰도 즐길 수 있다. 암막 커튼이 있어 나의 생활 리듬에 맞게 생활할 수 있다. 바닥도 보일러 난방으로 따뜻하게 지낼 수 있다.
위치
세 번째로 소개할 제주 한달살기 숙소는 ‘헤이 서귀포’로 헤이 서귀포는 감성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숙소다. 최근에 지어진 호텔로 시설도 매우 쾌적하다. 위치도 서귀포 중심이라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천지연 폭포, 칠십리공원 등의 자연도 누리기 좋다. 호텔에서는 코인 세탁실, 오션뷰 요가, 고전 게임, 책 대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헤이 서귀포는 서귀포 바다 전망과 한라산 전망을 제공한다. 숙소 가격이 1순위라면 전망이 없는 객실 선택 시 저렴한 가격에 머무를 수 있다. 객실 타입도 다양해 1인 여행객부터 가족 여행객까지 모두 수용할 수 있다. 애견동반 객실도 보유해 반려견과 제주 한달살기도 가능하다. 객실에는 책상과 의자도 있어 간단한 업무도 처리할 수 있다!
위치
세 번째 제주 한달살기 숙소 추천은 ‘브라운 스위트 제주’로 브라운 스위트 제주는 성산일출봉 5분 거리에 자리한 곳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멋진 뷰와 깔끔한 시설, 다양한 부대시설을 누릴 수 있는 갓성비 호텔이다. 수영장, 편의점, 세미나실, 루프탑 전망대 등 가성비 호텔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많은 부대시설이 있다.
객실 타입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오션뷰, 테라스, 패밀리 등 다양한 옵션이 존재한다. 오션뷰 객실에서는 성산일출봉과 광치기 해변도 볼 수 있다. 가장 기본 객실인 스탠다드룸에도 퀸 베드와 릴랙스 체어가 준비돼 있다. 엄청 좁지 않아 여유롭게 머무를 수 있다. 47인치 풀 HD TV와 소형 냉장고, 전기 주전자, 컵도 비치돼 있어 제주 한달살기 숙소로 추천하고 싶다.
위치
마지막 제주 한달살기 숙소 추천은 ‘브릿지 레지던스 호텔’로 브릿지 레지던스 호텔은 한달살기에 최적화된 신축 호텔이다. 레지던스 호텔이라 호텔 내 편의시설은 거의 없지만 인근 상권이 정말 좋다. 도보 5분 거리에 서귀포 이마트와 버스터미널이 있으니 말 다 한 거 아닌가? 각종 식당과 카페는 물론이고 은행, 병원도 가깝다.
제주 한달살기 숙소 전 객실에는 TV, 대형 냉장고, 드럼세탁기가 설치돼 있다. 전기포트와 전자레인지, 싱크대, 식탁도 있다. 수납공간도 넉넉해 깔끔하게 생활할 수 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취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객실 내에서 취사와 빨래가 모두 가능해 집처럼 편안하다. 다만 식기나 취사도구는 제공되지 않으니 챙겨 가야한다~
위치
Photograph by
@네이버업체등록사진 @아고다 @호텔케니서귀포 홈페이지 @플레이스캠프제주 홈페이지 @헤이서귀포 홈페이지 @브라운스위트제주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 @브릿지레지던스호텔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