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베자유여행, 교토자유여행일정, 교토카페, 교토가볼만한곳, 고베자유여행
오사카와 함께 갈 수 있는 근교 여행지로 교토와 고베가 꼽히곤 한다. 도심이 보기 좋은 오사카와는 또 다른 매력이 넘치는 교토와 고베에서 추천드리고자 하는 여행지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 교토 즐길거리 최저가 예약 ]
1. 교토 아라시야마
· 관광
교토 아라시야마 :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워 인기가 많은 교토의 교토스러운 관광지.
아라시야마 도게츠교 : 아라시야마에 내려 대나무 숲길을 가려면 꼭 건너야 하는 목조 다리.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길 : 치쿠린이라고 불리는 아라시야마의 대나무 숲길. 교토의 유명 사진 명소.
텐류지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된 교토의 아름다운 사찰! 아라시야마 하면 떠오르는 곳.
· 맛집, 카페&디저트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 : 교토에 두 개의 지점이 있는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 아라시야마점이 훨씬 예쁘고 멋진 인테리어를 갖고 있다.
아라시야마 길거리 녹차 아이스크림 : 달지 않고 담백하니 녹차 고유의 맛을 잘 담아낸 녹차 아이스크림.
히라카와 : 미슐랭 1스타인 장어덮밥 맛집. 웨이팅이 길지만 그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2. 교토 (가와라마치 역 주변, 니조 성 주변, 기온 거리 등)
· 관광
철학의 길 : 교토의 철학자이자 교수인 니시다 기타로라는 사람이 산책을 하며 사색을 즐겼다 해서 언젠가부터 '철학의 길'이라고 불린 길. 교토다운 곳이라는 평도 있고 예술가들이 사랑하는 길이다.
금각사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에 선정된 금각사. 금으로 덮여있는 절을 볼 수 있다.
은각사 : 교토의 명소들이 참 많이 있지만 은각사에서는 일본의 정원을 만끽할 수 있다.
료안지 : 사람들이 많이 관광을 가는 관광지 절과는 달리 조금 더 한적하고 로컬스러운 절. 여유롭고 조용하게 일본의 절을 느껴보고 싶다면 료안지를 추천한다.
기요미즈데라(청수사) : 교토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청수사. 산 중턱에 위치해 교토를 내려다보는 전망도 좋고 사계절 풍경이 절경으로 아름답다.
산넨자카 니넨자카 : 청수사로 이어지는 거리는 산넨자카 니넨자카. 길가에는 아기자기한 기념품 샵과 교토 전통요리 전문점 등이 모여있다.
헤이안 신궁 : 청수사만큼 관광객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가볍게 들르기 좋은 교토의 명소. 날 맑은 날, 주황색, 붉은색과 어우러진 색감에서 찍는 사진이 매우 아름답다.
기온 거리 : 교토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로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지만 충분히 교토스럽고 일본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깔끔하고 예쁜 거리이다.
케이분샤 서점 : 케이분샤 이치죠 지점.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으로 꼽히기도 한 케이분샤는 책과 라이프 스타일 제품 등 구경할 것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한 번쯤 가볼만한 분위기를 풍기는 일본의 서점이다.
디앤디파트먼트 교토점 : 교토 불광사 내에 있는 디앤디파트먼트 교토점. 다른 디앤티파트먼트와는 확연히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상점과 식당까지 있어 라이프스타일 혹은 잡화점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니시키 시장 : 일본에서 지금까지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니시키 시장. 재래시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만한 구경거리와 맛집들이 많다.
후시미이나리 신사 : 빨간 도리이가 길게 늘어진 후시미이나리 신사. 일명 여우 신사라고 불리며 게이샤의 추억 촬영지로 유명한 곳.
· 맛집, 카페&디저트
히노데 : 은각사 근처의 맛집으로 유명한 카레우동집. 걸쭉한 카레우동이 이곳의 대표 메뉴이다.
교토 가츠규 : 요즘 교토 맛집으로 제일 인기몰이중인 가츠규. 진짜 진정한 규카츠를 맛보고 싶다면 가츠규에 가야 한다.
클램프 커피 사라사 : 좌석이 많지는 않지만 분위기도 예쁘고 저렴한 데다 커피 맛까지 좋아 일부러 사람들이 찾아가는 카페.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 : 청수사 근처에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 지점이 한 개 더 있으니 아라시야마점에 가지 못했다고 서운해하지 않아도 된다.
아카츠키 커피 : 케이분샤 이치죠지로 들어가는 길에 만나게 될 예쁜 카페! 마치 카모메식당 카페 버전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 것이다.
요지야 샵 & 카페 : 기온 거리와 은각사에 있는 요지야 카페! 은각사에 있는 요지야 카페 분위기가 더 일본스럽고 예쁘다고 한다.
니조코야 : 그냥 간판에 coffee만 적혀있을 뿐인데 그냥 막 예쁜 일본갬성 카페! 직접 내려주는 드립 커피 또한 엄청나게 맛있다고 하는 카페다.
교토 사료수이센 : 교토 현지인이 추천하는 핫한 녹차 카페! 모던한 분위기에 녹차 파르페와 3D 아트 녹차라테가 인기.
니시키이치하 : 나무로 만든 그릇과 녹차 퐁듀가 환상적인 녹차 카페.
3. 고베
· 관광
고베 하버랜드 : 쇼핑몰 모자이크와 대관람차, 등 볼거리가 많아 둘러보기 좋고 밤에는 야경을 보기 좋아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데이트 장소이다.
고베 모자이크 : 고베 하버랜드 내에 위치해있는 복합 상업 시설. 영화관, 음식점, 쇼핑몰 등이 모여있고 레스토랑은 모두 야경 보기 좋은 창가 자리로 되어있어 고베의 분위기를 즐기기도 좋다.
고베 모토마치 상점가 : 오래된 물건이나 의류, 잡화, 기념품 등을 파는 상점가.
고베 키타노 이진칸 : 고베항이 생기며 외국인들이 살던 곳으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나 일본 속의 유럽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메리켄 파크 : 밤에 보는 야경이 일품인 곳! 고베 야경 하면 메리켄 파크.
고베 난/닌킨마치 : 모토마치 바로 옆에 있는 차이나타운 난킨마치.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큰 차이나타운.
아리마 온천 : 일본 3대 전통 온천으로 손꼽히는 곳. 주변 경관도 좋아 산책하기도 좋다
고베 호빵맨 박물관 : 만화 캐릭터 '호빵맨' 박물관. 호빵맨 공연부터 캐릭터 상품을 파는 상점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로 가득하다.
고베 시청 전망대 : 무료로 고베 시내를 내려다보기 좋은 24층 시청 전망대.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야경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
고베 포트 타워 : 고베 사진에 항상 등장하는 붉은색 타워가 바로 포트 타워! 고베의 랜드마크로 낮보다 밤에 야경 모습이 장관이다.
고베 토어 로드 : 옷가게나 수입품점, 잡화점이 줄지어 있는 고베의 토어 로드. 빌리지 뱅가드 같은 서점형 잡화점과 인테리어샵 등 가게들이 많아 구경하기 좋다.
고베 UCC 커피 박물관 : 6가지 테마로 구성된 커피 박물관. 일본 커피의 역사를 볼 수 있다. 커피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 맛집
고베 스테이크 랜드 : 고베에 갔다면 꼭 들려야 할 필수 맛집이 된 고베 스테이크 랜드. 입 안에서 녹아내리는 고베규를 맛볼 수 있다.
니시무라 커피 : 오래된 역사의 앤틱한 분위기 카페. 일본 최초의 로스팅 커피 전문점.
여기까지 오사카에 가면 가볼만한 근교 지역 교토와 고베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 두 도시를 즐기는데 유용한 티켓을 하나 소개하자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사카와 교토, 고베까지 여행할 수 있는 간사이 스루패스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