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대명리조트, 제주 소노벨, 제주도 숙소, 제주도 여행, 가족여행
따스한 봄 가족들과 함께 떠날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제주도가 어떨까? 맑은 에메랄드빛 함덕 해변이 바로 앞에 자리해 있고, 이국적인 지중해 풍으로 꾸며져 있는 대명리조트 제주를 소개할 테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도록 하자!
제주 대명리조트 TMI
호화 유람선을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외관과 숙소 주변으로는 유채꽃 밭과 함덕 해수욕장이 있어 지중해 휴양지에 온 것처럼 환상적인 리캉스를 즐길 수 있다.
패밀리 클린 형 객실은 온돌룸 1개, 거실, 욕실로 구분되어 있어 최대 4명까지 머물 수 있어 가족여행 또는 우정여행 숙소로 인기가 높다. 거실에는 트윈베드 2개가 놓여있고, 티 테이블과 식탁이 있어 포장해온 음식을 먹기에도 편리하다. 아울러 테라스가 설치되어 있어 바다 뷰를 감상하기에도 딱이다.
화장실 겸 욕실에는 샤워부스가 설치되어 있고, 새면대와 큼직한 화장대는 외부에 설치되어 있다. 어메니티로는 샴푸, 헤어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수건, 헤어드라이어 등이 준비된다. 치약과 칫솔, 면도기 등 일회용품은 제공되지 않으니 숙소 내 편의점에서 구매하거나, 직접 챙겨오시는 걸 추천한다.
아침 식사는 제주 대명리조트 A, B 타워 1층에 위치한 해난디에서 이용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07:00 ~ 10:30분 사이, 입장은 10:00까지 마무리된다! 기본적인 한식과 양식, 샐러드, 과일, 베이커리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 음식 가짓수가 많지는 않지만, 성게미역국, 전복죽 등 제주 향토 음식 퀄리티가 좋기로 유명하니 꼭 이용해 봐도 좋을 거다!
부대시설로는 A, B 타워 3층에 위치한 사우나 & 피트니스센터가 있다. 매일 오전 7시 ~ 오후 20시 사이에 운영돼, 하루 일과를 마치고 피로를 풀기 좋은 공간이다. 사우나는 대인 13,000원, 소인 9,000원에 이용 가능하며, 피트니스 1일권은 3,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그 밖에도 카페, 기념품 숍, 노래 주점, 코인세탁실 등이 있다.
위치
제주 대명리조트 이용 꿀팁
제주 대명리조트 객실은 크게 취사형 객실과, 클린 형 객실로 구분되고 있다. 총 398개를 보유하고 있어 가족 여행, 커플 여행, 단체 여행에 모두 손색없을 거다.
평일 기준 체크인은 오후 14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주말과 성수기에는 오후 15시부터 체크인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똑같이 12시까지 하면 된다.
승용차 기준 제주공항에서 약 30~40분 소요된다. 투숙객의 경우 무료로 주차 가능하다. 물론 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급행 101번 혹은 간선 325번을 이용해, 함덕서우봉해변에서 하차하면 된다. 버스 정류장에서 제주 대명리조트 입구까지는 도보 3분 정도 걸린다.
취사형 객실은 A, B 타워에 위치해 있다. 주방에는 냉장고와 전기밥솥, 전기포트 등 주방기기는 물론, 밥그릇, 국그릇, 수저 등 식기류와 냄비, 프라이팬, 주걱 등 조리도구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다.
C 타워 1층에는 흑돼지구이 전문점 ‘어멍’이 자리했다. 제주에서 키운 제주 흑돼지만을 사용해, 청정 제주의 맛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부위별로 맛보는 흑돼지구이는 물론, 아이들을 위한 키즈 불고기 반상과 애기국까지 마련되어 있어 굳이 숙소 밖 맛집 찾아갈 필요 없이 리조트 내에서 해결할 수 있다.
제주 함덕 해수욕장은 맑은 에메랄드빛 바닷물과 고운 백사장이 어우러져 있어 관광객 뿐만이 아니라 제주도민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제주 소노벨 리조트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 산책 삼아 다녀오기 딱 좋다.
제주愛서는 제주의 특산품과 아기자기한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A, B 타워 4층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08:30 ~ 21:00까지 운영된다. 참고로 여행 중에 무겁게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집까지 원스톱으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니 편하게 이용해 보도록 하자!
Photograph by
@제주 대명리조트 홈페이지 @트립닷컴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