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한옥 숙소, 여수 호텔, 여수 숙소
오늘은 여수에서 즐기는 특별한 한옥 스테이를 추천하려고 한다. 객실에 한옥 테라스가 갖추어져 있어 더욱 더 특별한 느낌을 선사하며 오동도가 한눈에 보이는 여수 밤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현대미와 전통미가 잘 어우러져 있는 한옥 호텔이다. 망설이지 말고, 더 늦기 전에 떠나보자!
여수 오동재 TMI
전통이 살아숨쉬는 한옥 호텔인 여수 오동재! 호텔은 여수 덕충동에 위치해 있으며 여수 엑스포역에서 도보로 10분 이내 거리에 자리했다.
특히나 호텔의 편백나무 인테리어가 한옥의 멋스러움을 더해준다.
디럭스 한실은 침실, 거실, 욕실&화장실로 구성되어 있는 방이다.
침실에는 더블베드가 있다.
객실에는 헤어드라이기, TV, 커피포트, 에어컨, 냉장고, 생수 2병 등이 갖추어져 있다.
호텔 어메니티는 아베다 제품으로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이 비치되어 있다. 치약, 칫솔과 같은 일회용품은 준비되어 있지 않다.
조식은 2층에 위치한 조식 레스토랑 목련에서 먹을 수 있다.
메뉴는 한식 단품 메뉴이며 가격은 인당 13,000원이다. 조식 운영 시간은 아침 8시부터 9시까지이다.
호텔 1층에는 작은 카페가 하나 있다. 카페 운영시간은 아침 10시부터 오후 15시까지 운영 되니 이용에 참고하자.
조식 먹고 1층 카페가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겨보자! 프론트 데스크의 경우 24시간 상시 운영된다.
위치
여수 오동재 이용 꿀팁
앞서 소개한 디럭스 한실 이외에도 스탠다드 한실, 슈페리어 한실, 디럭스 한실, 코너 디럭스, 스위트룸 이렇게 다양한 객실이 갖추어져 있다.
스탠다드 한실에는 테라스가 없으나 슈페리어 한실에는 테라스가 따로 갖추어져 있다.
또한 애견 동반이 가능한 객실이 따로 있어 반려견과 같이 투숙을 원하는 분들은 미리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체크인은 오후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호텔은 여수 엑스포역에서 도보로 10분 내 거리에 위치해 있을 정도로 역과 아주 가깝다. 기차를 이용해 오는 분은 여수 엑스포역에서 하차하면 된다. 시외버스 터미널에서는 시내버스 6, 7, 333번에 승차한 후 여수 엑스포역에서 하차하면 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호텔에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객실이 따로 있다. 이 객실은 디럭스 한실 객실 타입과 동일하며 객실 내에 강아지 계단, 밥그릇, 물그릇, 애견 방석이 비치되어 있다.
체크인 시 장난감 1개, 배변봉투 1롤, 배변패드 2장이 추가로 제공된다. 반려견 동반 호텔로도 손색이 없다.
여수에서 굉장히 유명한 마늘빵집 중 하나인 여수 키스링! 마늘빵과 블루베리 마늘빵이 시그니처로 유명하며 마늘빵과 블루베리빵 모두 각각 8,900원에 판매 중이다. 호텔에서 키스링까지는 차로 7분 정도 거리이다.
두번째로 소개 해드릴 곳도 여수에서 유명한 빵집 중 하나인 여수당! 특히나 이 집의 4번 볶아 특제소스로 만든 수제 바게트 버거가 아주 유명하며 쑥 아이스크림, 옥수수 아이스크림 또한 유명하다!
맛집이 몰려 있는 이순신 광장 바로 앞에 있어 이동 하기에도 아주 좋다! 호텔에서 여수당까지는 차로 6분거리이다.
호텔은 현대적인 느낌과 전통 한옥의 멋스러움이 잘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모든 객실이 전면 유리로 구성되어 있어 여수 앞바다의 오션뷰를 감상하기에도 아주 좋다. 특히나 해 질 때 오동도가 보이는 여수 밤바다가 그렇게 아름답다. 어디 멀리 가지 말고 객실 내에서 해질녘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를 감상해 보자!
Photograph by
@호텔 공식홈페이지 @익스피디아 @올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업체 등록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