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숙소, 단양 리조트, 단양 펜션, 단양 여행
단양은 전국 어디서나 접근하기 쉬운 중부 내륙 관광 중심지로, 가을에 유독 아름다운 곳이다. 단풍 놀이부터 패러글라이딩까지 즐길 거리도 많다. 숙소 걱정은 NO! 시설 좋은 단양 호텔 & 펜션 한 번에 준비해 왔다. 랜선으로 먼저 살펴보자. Let's Go!
단양 호텔 & 펜션 BEST 5
첫 번째로 추천하는 단양 호텔 & 펜션은 하루한옥이다.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조용히 휴식 취하기 좋다. 전 객실 한옥이지만, 무료 Wi-Fi와 IPTV를 설치해 놔 불편함은 전혀 없다.
단양역과 단양읍에서 펜션 픽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펜션 앞 마당에서는 바비큐 파티도 가능하다.
객실은 사랑방과 행복방으로 나뉜다. 목재 인테리어로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이다. 둘 다 온돌룸과 화장실로 구성된 원룸이지만 크기가 다르다.
가족이라면 6평 크기의 행복방이 좀 더 편하다. 냉장고를 비롯한 취사 시설과 에어컨도 몽땅 갖춰 놨다. 최대 4명까지 입실 가능하다.
위치
두 번째는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피앤피펜션이다. 앞으로는 소백산 백두대간의 장대한 긴 능선을, 뒤로는 금수산 미녀봉을 감상할 수 있다.
금수산까지는 차로 10분 거리로, 펜션에서는 최대 4인까지 픽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필요한 분은 꼭 사전 문의 후 예약 절차를 거쳐야 한다.
피앤피 펜션 객실은 네 가지 타입 중 선택 가능하다. 이중 씨네마는 복층형 독채 객실로, 프라이빗한 휴식을 원하는 가족에게 딱이다.
객실에는 빔 프로젝터와 대형 스크린, 히노키탕 등을 갖췄다. 9월에는 벽난로까지 설치할 예정이다.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으며, 전용 식기와 쿠션 등이 제공된다.
위치
세 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단양 호텔 에델바이스이다. 호텔 부대 시설로는 커피숍 & 레스토랑, 한식당, 연회장 등을 갖췄다.
조식은 주중에는 단품, 주말에는 뷔페로 운영된다. 단품 메뉴로는 갈비 우거지탕과 갈비탕, 옥돌 더덕 비빔밥 등이 있다. 숙소 사정에 따라 주중에도 뷔페로 변경 가능하다.
에델바이스 객실은 총 여덟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유아를 동반하거나 부모님 모시고 온 가족 여행자라면 온돌, 온돌 디럭스, 온돌 패밀리 룸이 딱이다.
침대가 편하신 분이라면 패밀리룸도 추천할만하다. 더블 침대 1개와 2개의 싱글 침대를 갖췄으며, 전용 발코니 공간도 마련돼 있다.
위치
네 번째는 소백산 아래 첫 동네 새밭계곡의 최상류에 자리한 몽벨리 펜션이다. 울창한 잣나무 숲이 숙소를 감싸고 있어, 천연 피톤치드를 경험할 수 있다.
소백산 등산로 근처니, 편한 운동화 꼭 챙겨 가자. 바비큐장에서는 숯과 그릴을 사용하여 일행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몽벨리 펜션 객실은 파인과 윈드, 스카이, 실바 등 네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기본 객실인 파인을 살펴보면, 침실과 욕실로 구성됐으며 주방 공간도 야무지게 갖췄다.
단독룸 2개로 구성된 실바는 인원이 많은 대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기준 인원 4인에 최대 6명까지 투숙 가능하다.
위치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단양 호텔 & 펜션은 소노문 리조트이다. 사계절 운영되는 워터파크 오션플레이와 노래방, 오락실, 코인 세탁실, 탁구장, 레전드 히어로즈, 편의점 등을 갖췄다.
리조트 투어 데스크에서는 패러글라이딩 등을 비롯해 10여 종의 투어 상품을 할인 판매 중이다.
객실은 크게 네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패밀리형과 스위트형, 스위트 플러스형 취사, 스위트 플러스형 클린 룸이 있다.
스위트형 중 게임룸에는 게임용 PC 1대와 플레이스테이션, 플레이스테이션 VR, 게임 CD 6종 등을 구비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펫동반 스위트 객실을 추천한다.
위치
Photograph by
@올스테이 @호텔스닷컴 @하루한옥펜션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