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온천 호텔, 아산 온천 호텔, 대전 온천 호텔, 온천 리조트
아이와 함께 올가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국내 온천 호텔 호캉스 어떤가? 아이들은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부모님은 그간 쌓인 스트레스를 말끔히 풀 수 있다. 전국에 대표 주자들 모아 왔으니, 한 번에 살펴보자!
국내 온천 호텔 BEST 5
첫 번째로 추천하는 국내 온천 호텔 장소는 울진 덕구온천리조트이다. 경상북도 1호 온천이자, 국내 유일의 자연 용출 온천인 덕구 온천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부대 시설로는 스파 월드와 대온천장, 프라이빗 스파룸 등을 갖췄다. 스파월드는 노천온천과 테라쿠아, 액션스파, 야외 선텐장 등으로 구성됐다.
객실은 크게 호텔형과 콘도형으로 나뉜다. 호텔형의 테라스 객실에는 온천수를 활용해 프라이빗하게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대형 욕조가 설치돼 있다. 테라스 스파와 테라스 스위트 스파, 스위트 키즈 스파 등 세 가지 타입 중 선택 가능하다.
콘도형 객실 가운데는 패밀리 스파 룸에 가족탕을 마련해 놨다.
위치
두 번째는 서울 근교인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미란다 호텔이다. 사계절 내내 가족과 즐거운 물놀이가 가능한 스파 플러스를 갖췄다.
스파 플러스는 워터파크와 스파존으로 나뉜다. 워터파크는 키즈 슬라이드 파크와 파도풀, 유아 물놀이풀, 실내 수영장 등으로 구성됐다. 스파존에는 대온천탕과 바데풀를 포함해 갖가지 이벤트탕이 마련돼 있다.
미란다 호텔 객실은 일곱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기본 등급인 스탠다드에도 저상형 패밀리룸을 마련해 놨다. 킹 사이즈 저상형 패밀리 침대와 소파 베드를 구비해, 아이와 함께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외에도 뉴캐릭터룸과 월드환타지룸, 타요룸, 아이사랑룸 등 가족 친화형 객실을 준비해 두었다.
위치
세 번째는 국내 온천 호텔 대표하는 온양 관광호텔이다. 충청남도 아산에 위치했다. 백제를 시작으로 조선시대까지 이어진 온천 문화의 발상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호텔에는 대온천탕과 테라피숍, 온양행궁 전시관 등을 갖췄다. 대온천탕은 남녀 온천탕과 노천탕, 건식 및 습식 사우나 등으로 구성됐다.
온양 관광호텔 객실은 총 다섯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슈페리어와 디럭스, 주니어 스위트, 코리안 스위트, 로얄 스위트 등이다.
기본 객실인 슈페리어는 트윈 베드를 구비한 양실과 한실 중 선택 가능하다. 가족이 머물기에도 여유로운 크기이다. 모든 투숙객은 대온천탕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치
네 번째 추천 숙소는 대전에 위치한 유성호텔이다. 숙소에는 대온천탕과 수영장, 사우나, 헬스장, 연회장, 프리미엄 라운지, 한식당, 중식당, 뷔페 레스토랑 등을 갖췄다.
대온천탕에서는 래디움 성분의 단순천을 만날 수 있다. 건식과 습식 사우나도 마련해 두었다. 그간 쌓인 피로를 한 번에 풀어보자!
유성호텔 객실 등급은 슈페리어와 디럭스, 스위트로 나뉜다. 각 등급마다 세부 타입이 꼼꼼히 구성돼 있다. 가성비 스테이를 원하는 가족 여행자에게는 슈페리어 패밀리 또는 온돌 객실을 추천한다.
여유롭게 투숙을 원하는 분이라면 온돌 타입에 저상형 더블 침대를 구비한 슈페리어 온돌 더블이 딱이다. 프리미엄 더블 룸에는 바디프렌드 안마의자까지 갖춰 놨다.
위치
마지막 국내 온천 호텔 추천 숙소는 강원도 강릉에 자리한 탑스텐이다. 호텔의 아쿠아파크에는 금진온천과 수영장, 유아풀장 등을 갖췄다.
이외 부대 시설로는 키즈존과 VR존, 노래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탁구장, 비즈니스 센터, 피트니스 센터, 코인 세탁실, 루프 가든, 편의점 등이 있다.
객실 등급은 디럭스와 스위트 룸으로 나뉜다. 디럭스는 퀸과 패밀리 더블, 패밀리 트윈, 코리안 온돌 등 네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객실에 따라, 부분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다.
탁 트인 시야로 바다를 감상하고 싶은 여행자에게는 슈퍼 주니어 스위트, 퀸 스위트 등을 추천한다.
위치
Photograph by
@호텔스닷컴 @탑스텐호텔 공식 홈페이지 @올스테이 @유성호텔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