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경주 호텔, 경주 숙소, 경주 리조트
벚꽃이 만개한 봄을 맞아, 경주로 떠. 보문호수와 어우러진 풍경이 황홀할 정도예요. 여행 계획 고민하지 않도록 경주 보문단지 호텔 & 맛집 한 번에 준비해 왔어요. 궁금하면 Follow Honey!
보문단지 맛집 추천
보문단지 입구에 위치한 두부요리 전문점이다. 동궁원 맞은편이라 찾기 쉽다. 깔끔한 맛의 순두부찌개는 남녀노소에게 두루 인기이다.
웨이팅이 긴 편이지만, 회전율이 빠르다. 그래도, 이왕이면 오후 1시 이후 방문을 추천한다.
떡갈비와 한우 물회로 유명한 맛집이다. 가격은 각 13,000원으로, 가성비 역시 뛰어나다.
친절한 서비스와 정갈한 밑반찬으로 부모님 모시고 가기도 좋다. 단,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니, 피하자!
올바릇식당은 경주 보문단지 호텔 소노벨 근처에 자리한 꼬막비빔밥 전문 식당이다.
창문이 오픈된 테이블에서 보문호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전화 주문을 통한 포장 예약도 가능하다.
감성 충전 100% 경주 보문단지 호텔 BEST 3
국내 10번째 5성급 호텔로 모던한 외관과 실내를 자랑한다. 객실도 꾸준한 유지 보수로 세월의 흐름이 느껴지지 않는다. 깔끔하게 관리됐다. 이 중 이그제큐티브 룸은 내추럴 모던 콘셉트로 꾸며놔,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담스럽지 않다.
은은한 조명과 모던한 분위기로 사랑 받는 인기 객실이다. 침실과 욕실, 발코니로 구성됐다. 객실에는 킹 베드와 TV, 업무용 데스크, 티 테이블 등을 갖췄다. 발코니에도 의자를 비치해 놨으니, 느긋하게 즐겨 보자!
욕실에는 비데와 샤워 부스가 설치돼 있다.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비누가 제공된다. 이외 샤워캡과 면봉, 수건을 비치해 놨다. 칫솔과 치약은 유료 판매 상품이니, 따로 챙겨오자!
조식은 경주 보문단지 호텔 힐튼 1층 레스토랑 레이크사이드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뷔페로 운영된다. 한식과 양식을 고루 갖췄으며, 불고기와 볶음 우동, 연어구이, 게살 수프 등 손 가는 메뉴가 많다.
로비 라운지 ‘신라코트’에서는 탁 트인 창문을 통해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조망할 수 있다.
부대 시설로는 헬스클럽과 사우나, 수영장, 스포츠 용품점이 있다.
이외 스쿼시 코트, 키즈 클럽 ‘안녕 경주야’, 게임존 등을 갖췄다.
위치
보문호수를 마주한 호텔은 부드러운 베이지톤의 외관으로 벚꽃이 만개한 봄의 풍경과 잘 어울린다. 객실 역시 우드톤으로 편안한 분위기이다. 옵션에 따라 반려동물과 동반 투숙이 가능하니, 완벽한 가족 여행을 만들어 보자!
여유로운 공간으로 가족 또는 단체 여행자의 재방문이 높은 객실이다. 침실과 욕실 각 2개와 거실, 취사 가능한 주방으로 구성됐다.
객실 타입과 무관하게, 침실 하나는 무조건 온돌룸이라 유아 동반 시에도 용이하다.
경주 보문단지 호텔 소노벨 취사형 객실 기준으로 욕실에는 샴푸와 바디워시, 비누, 수건이 제공된다. 헤어드라이기도 비치돼 있다. 이외 개인 위생용품은 별도로 구비해 놓지 않았으니, 모두 챙겨와야 한다.
조식은 12층 레스토랑 비엔토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뷔페로 운영된다. 입장 마감 시각은 10시이다.
창가 자리에서는 보문호수와 함께 아침을 맞을 수 있다. 유아용 식기와 전용 의자도 구비했다.
프런트 데스크와 로비는 1층에 자리했다.
같은 층에 카페 ‘달콤커피’와 디자인숍이 있다.
지하 1층에는 워터파크 오션플레이와 플레이존, 굿앤굿스 마트, 코인 세탁실, BBQ, 모유 수유실 등이 위치했다.
위치
유려한 곡선이 강조된 경주 보문단지 호텔 라한셀렉트 외관에서는 동양적인 매력이 느껴진다. 마찬가지로 객실에도 한국적 요소를 부여해서 온화하고 단아한 무드를 연출했다. 월넛과 브라운톤 바탕의 인테리어도 이와 잘 어울린다.
가족 여행자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인기 객실이다. 넉넉한 크기의 더블과 싱글 침대를 각 1개씩 구비했다. 최대 4인이 여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보문호수 전망을 자랑하는 레이크뷰와 자연 경관을 가까이에서 마주한 마운틴뷰로 나뉜다.
욕실은 샤워 부스와 화장실 공간을 분리해 놨다. 일부 객실에는 욕조가 포함돼 있다.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비누, 바디 스펀지, 화장솜, 칫솔, 치약 등이 제공된다. 세안제 정도만 준비해 오자!
조식은 지하 1층 레스토랑 더 플레이트에서 아침 7시부터 10시까지 뷔페로 제공된다. 주말과 월요일은 오전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4부제로 운영된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로 호평 일색이다.
로비 라운지는 북카페 ‘경주산책’, 그로서리 편집숍 ‘경주상점’과 함께 1층에 자리했다.
같은 층에 포토 뮤지엄 ‘경주나인’이 있으며, 투숙객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아울러, 셀렉트 다이닝 ‘마켓 338’에는 경주 맛집을 모두 모아 놨다.
이외 호텔 부대시설로는 실내·외 수영장과 헬스장, 사우나, 스파, 키즈 라운지 ‘원더랜드’, 볼링 & 펍 ‘더스트라이크’ 등을 갖췄다.
남녀노소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위치
Photograph by
@호텔스닷컴 @네이버 업체 정보(맷돌순두부, 보문뜰) @올바릇식당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