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숙소 추천 | 하얏트센트릭, 더마젤란수트라, 힐튼코타키나발루
낭만 가득한 석양 덕분에 허니문 명소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 오늘은 로맨틱한 추억을 남기기 좋은 ‘코타키나발루 숙소’를 준비해 봤다. 여행 떠날 때 미리 준비해야 하는 유심칩과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 예약 방법도 함께 소개할 테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더 퍼시픽 수트라 호텔
코타키나발루 메리어트 호텔
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하얏트 센트릭 코타키나발루
힐튼 코타키나발루
1. 더 퍼시픽 수트라 호텔
공항에서 차로 12분 거리에 있으며, 수트라 항구와 사바주 모스크, 이마고 쇼핑몰 등은 모두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객실은 최근 리뉴얼을 마쳐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하는데, 전망은 골프장과 바다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부대시설로는 야외 수영장 3개,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스파 등이 있다. 에어로빅 강습, 테니스, 스쿼시 등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있어 신혼여행 호캉스 숙소로 머물기 좋다.
2. 코타키나발루 메리어트 호텔
메리어트 역시 코타키나발루 숙소 중 접근성 좋기로 유명하다. 제셀턴 항구 등 차로 10분 이내 도착 가능하며, 필리피노 마켓과 로컬 맛집, 쇼핑몰 등은 도보로 갈 수 있다. 객실은 크게 디럭스, 프리미어,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타입으로 나뉘며, 5성급 호텔답게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내부와 탁 트인 바다 전망 덕분에 만족도가 높다. 인피니티 풀, 라운지, 바 등이 있어 석양을 더 매력적으로 즐길 수 있다.
3. 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더 마젤란 수트라는 조식 포함 10만 원대로 예약 가능한 5성급 코타키나발루 숙소이다. 야외 수영장, 골프장 등 럭셔리한 부대시설까지 갖췄는데, 특히 코타키나발루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기 좋은 야외 수영장에 대한 후기가 좋다. 다이닝 시설이 함께 운영 중이라 선셋을 바라보며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다. 객실은 디럭스와 클럽, 스위트 타입으로 구분되며 전망은 물론 아늑한 분위기와 깔끔한 객실 컨디션을 자랑하고 있어 허니문 인기가 높다. 주요 관광지인 탄중아루 해변, 필리피노 마켓, 쇼핑몰까지 접근성도 좋다!
4. 하얏트 센트릭 코타키나발루
2022년 11월에 오픈한 5성급 신축 호텔로 다운타운에 위치해 제셀턴 항구 등 관광 명소와도 가깝고, 근처에 맛집과 쇼핑몰 등이 밀집되어 있다. 일본 유명 건축가가 설계한 객실은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풍기는데, 객실 컨디션도 훌륭해 만족도가 높다. 참고로 바다, 산, 시티뷰 중 선택 가능하다. 부대시설로는 모던한 디자인의 루프탑 수영장과 스카이바, 피트니스센터, 라운지 등이 운영 중이다.
5. 힐튼 코타키나발루
힐튼 코타키나발루는 공항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는 5성급 코타키나발루 숙소다. 공항에서도 가깝지만 다운타운 내에 있어 필리피노 야시장과 가야 선데이 마켓 등 도보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5성급 호텔답게 쾌적하고 세련된 객실과 어메니티 퀄리티도 훌륭하다. 최대 6인까지 투숙 가능한 객실이 있어, 신혼여행은 물론 가족여행 숙소로도 제격이다. 그뿐만이 아니라 탁 트인 전망의 루프탑 수영장도 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물 & 팁
1.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
코타키나발루 여행하면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 반딧불이는 코타키나발루 시내에서도 차로 약 2시간 정도 이동해야 있기에 투어를 추천한다. 투어에는 식사도 포함되어 있고, 포토그래퍼도 동행하여 더 만족스러운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거다.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자.
2. 말레이시아 유심칩
코타키나발루 여행은 보통 3박 5일에서 4박 6일로 계획하고 떠나게 되므로, 6일 동안 무제한 이용 가능한 유심칩을 미리 준비하는 편이 좋다. 출국 전 인천공항 수령도 가능하니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자.
Photograph by @ 아고다, 클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