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가볼만한 곳 | 리버크루즈 예약 등 여행 준비물
싱가포르 자유 여행을 계획한다면,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리버 크루즈를 추천한다. 리버크루즈 예약 방법과 창이공항 픽업 택시, 유심카드 구매 방법까지 모두 정리해 보았으니 한 번에 알아보도록 하자.
전기로 운행되는 범보트를 타고 싱가포르 강을 유유히 가로지르며 여유롭게 싱가포르를 구경해 볼 수 있다. 낮에 탑승하면 주요 관광지를 상세히 관람하기 좋다, 저녁 시간대에 탑승하면 야경을 감상할 수 있고, 운이 좋으면 레이저 쇼를 만날 수도 있으니 취향껏 선택해 보자!
싱가포르 크루즈는 원하시는 날짜로 지정해서 예약할 수 있다. 예약이 확정되면 모바일 바우처가 전성되니, 현장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면 된다. 여행 중에도 즉흥으로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단, 예약 변경 및 취소, 환불은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자. 현재 환율로 1인 2만 5천 원 정도에 즐길 수 있다.
클락키 부두에서 탑승해 모험을 시작된다. 총 40분 동안 아름다운 싱가포르의 도심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래플즈 상륙지, 머라이언상, 에스플러 네이드, 마리나 베이 샌즈 등 싱가포르의 다양한 명소를 해설을 통해 상세하게 알아갈 수 있다. 다시 클락키 부두로 되돌아오면 리버 크루즈는 마치게 된다. 클라키 부두 근처에는 맛집과 쇼핑센터가 즐비해 있으니 크루즈 탑승 전후로 이용해 봐도 좋을 거다.
후터스 레스토랑 옆 클락키 부두가 미팅 장소 겸 티켓 교환 장소이다. 늦어도 15분 전에는 도착해 모바일 바우처를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고 탑승하면 된다. 평일에는 오후 13시부터,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운영된다. 현장 구매도 가능하지만 아래 링크로 미리 예약하면 원하는 날짜에 할인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1. 싱가포르 창이공항 픽업 택시
동남아시아 여행은 새벽 시간에 현지에 도착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도착해서 호객행위에 시달릴 걱정 없이 출국 전 픽업 택시를 예약하면 좋다. 차량 종류도 다양해서 일행이 많다면 더욱 추천하고 싶다.
2. 싱가포르 유심칩
요즘은 유심칩을 삽입 대신 OR 코드를 스캔해 등록해 사용하는 eSIM이 대세이다! 실물 수령 과정도 없이 e 메일로 바우처가 전송되며, 등록해서 바로 사용하면 된다. 한국 번호 그대로 전화/문자도 받을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3. 싱가포르 숙소 가볼만한 곳
싱가포르 여행할 때, 클락키 역 근처 호텔로 선택하면 리버 크루즈를 타거나 쇼핑센터 등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어 좋다. 클락키 역 근처 호텔 ‘파라독스 싱가포르’ 정보는 아래 콘텐츠에서 확인해 보자.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파라독스 싱가포르 홈페이지, 클룩,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