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꼭 가봐야할곳 | 미야자키다카치호협곡, 야나가와 뱃놀이 등
오늘은 아기자기한 일본 소도시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후쿠오카 일일투어 BEST 5'를 준비했어요. 후쿠오카에서 출발하는 당일치기 여행을 만나보세요. JR 큐슈 레일 패스와 일본 유심칩 구매, 후쿠오카 숙소 추천도 함께 소개합니다.
미야자키 다카치호 협곡 투어
구마모토 성 & 아소산 일일투어
야나가와 뱃놀이
후쿠오카 유후인 버스투어
쓰노시마 대교 & 모토노스미 이나리 신사 일일투어
후쿠오카 일일투어 첫 번째는 '미야자키 다카치오 협곡 투어'이다. 주상절리로 이루어진 다카치오 협곡은 단풍이 물드는 가을에 특히 더 아름답다. 원한다면 보트를 타고 협곡 사이를 유유히 탐험할 수도 있다.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된 가미시키미 구마노이마스 신사도 함께 방문한다. 이끼로 뒤덮인 신사의 신비한 분위기를 직접 느껴보자. 투어는 12시간 소요되며, 왕복 이동 서비스와 일본식 점심 식사가 포함돼 있다.
후쿠오카 일일투어 두 번째는 '구마모토 성 & 아소산 일일투어'이다. 후쿠오카에서 출발해 일본에서 가장 거대한 활화산인 아소산을 가장 먼저 만난다. 가볍게 점심을 먹은 후에는 일본의 대표적인 캐릭터 쿠마몬의 도시, 구마모토를 방문한다. 환상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구마모토 성을 관람하고, 쿠마몬 스퀘어에서 마스코트와 인증숏도 남겨 보자. 최소 2인부터 6인까지만 진행하는 소규모 투어로 일행들과 프라이빗 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후쿠오카 일일투어 세 번째는 '야나가와 뱃놀이'이다. 하루를 꽉 채운 투어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하는 반나절 투어 상품이다. 약 5시간 30분 코스로 길지 않아 오후에 다른 일정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다. 야나가와는 일명 일본의 베니스로 불리는 곳으로 도심 속에서 뱃놀이를 즐길 수 있다. 좀 더 특별한 인증숏을 원한다면 주변의 기모노 대여점을 이용해 보자. 뱃놀이 후에는 점심 식사로 야나가와의 명물인 장어덮밥이 제공된다.
후쿠오카 일일투어 네 번째는 '후쿠오카 유후인 버스투어'이다. 후쿠오카에서 출발해 다자이후와 유후인, 벳부까지 한 번에 관광할 수 있는 알짜배기 상품이다. 현지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한국어 가이드가 동행해 보다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전용 버스로 왕복 이동 서비스가 제공되며, 가마도 지옥 입장권도 무료로 제공한다. 투어는 11시간 - 12시간 소요되며, 최소 2명 이상 모객 시 투어가 진행된다.
후쿠오카 일일투어 다섯 번째는 '쓰노시마 대교 & 모토노스미 이나리 신사 일일투어'이다. 푸른 바다가 끝없이 펼쳐지는 쓰노시마 대교는 TV 광고에도 여러 번 등장한 장소이다. 신선한 해산물과 스시가 가득한 가라토 시장에서는 맛있는 점식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투어의 하이라이트인 모토노스미 이나리 신사는 수많은 붉은 기둥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투어는 10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후쿠오카-야마구치 왕복 이동 서비스가 제공된다.
'쓰노시마 대교 & 모토노스미 이나리 신사 일일투어' 자세히 보기
1. JR 큐슈 레일 패스
앞서 소개한 근교 도시들을 좀 더 길게 여행하고 싶다면 JR 큐슈 패스를 이용해 보자. 티켓 한 장으로 큐슈 전역의 열차를 마음껏 탈 수 있다. 기간은 3, 5, 7일 중 필요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2. 일본 유심칩
여행 전 일본 유심칩 구매도 필수! 예약 후 인천공항에서 바로 유심칩을 수령하고 바로 사용해 보자. 한국과 동일한 4G 유심이며 데이터도 매일 1기가부터 무제한까지 넉넉하게 제공된다.
3. 후쿠오카 추천 숙소 '니시테츠 호텔 크룸 하카타'
후쿠오카 일일투어를 즐기려면 위치 좋은 숙소가 중요하다. 하카타역과 가깝고, 여행의 피로를 날려버릴 온천까지 갖춘 '니시테츠 호텔 크룸 하카타'를 소개한다. 호텔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 클룩, 언스플래쉬, 유튜어버스 홈페이지, 니시테츠 호텔 크룸 하카타 홈페이지, 익스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