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Nov 16. 2023

추위 걱정 없이 떠나는 동남아 휴양지 추천

동남아 휴양지 & 가볼만한곳 | 발리, 루앙프라방, 코사무이, 파타야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동남아 날씨가 그리워진다. 오늘은 겨울에 다녀오기 좋은 ‘동남아 휴양지 추천’을 만나보자. 도시별로 가볼 만한 곳, 숙소까지 함께 소개할 테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동남아 휴양지



왓츠인마이트립이 추천하는 동남아 휴양지 4곳


발리

루앙프라방

코사무이

파타야





No.1 발리 Bali | 인도네시아


동남아 휴양지 추천 첫 번째는 인도네시아의 발리이다. 발리는 열대 자연의 풍부한 볼거리와 독특한 힌두문화, 그리고 세계 각지의 입맛을 사로잡는 미슐랭 식당까지 세계 1등 휴양지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비교적 물가가 저렴해 한 달 살기, 허니문 두루두루 인기가 많다. 


발리 5월 ~9월 날씨 : 건기 

인천공항 - 발리 이동 방법 및 시간: 직항, 7시간 


발리 여행


발리 가볼만한 곳

우붓 요가 강습

발리는 한 달 살기 인기 여행지답게 현지에서 요가를 배우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내면의 평온함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한다. 아쉬탕가, 빈야사, 플라잉요가 등 다양한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어 원하시는 클래스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요가 후에는 센터 카페에 방문해 자연과 함께 간단한 식사도 맛볼 수 있다.

우붓 요가 강습

'우붓 요가 강습' 자세히 보기


발리 숙소 추천
바이스로이 발리 

바이스로이 발리는 객실 수가 30개로 적어서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휴가를 보내고 싶으신 분께 추천한다. 특히 둘이서 오붓하게 묵기 좋은 풀빌라 객실도 있어 신혼여행 숙소로도 인기가 많다. 인피니티 풀도 따로 운영하고 있다. 수영장 가운데에 있는 선베드에서 사진을 찍으면 정글 속에 있는 듯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그 밖에도 전망 좋은 레스토랑과 스파 등이 운영 중이다. 

바이스로이 발리

'바이스로이 발리' 자세히 보기





No.2 루앙프라방 Luang Prabang | 라오스


동남아 휴양지 추천 두 번째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라오스 루앙프라방이다. 11월~1월 사이에는 비가 많이 오지 않고, 메콩강 및 인근 폭포의 아름다움을 즐기기에 최적이다. 산악지대가 대부분인지라 겨울철에는 평균 최대 기온이 29도 정도로 쌀쌀할 수 있으니 긴 옷을 챙기는 편이 좋다. 


루앙프라방 11월 ~1월 날씨: 평균기온 29도, 건기

인천-루앙프라방 이동 방법 : 비엔티안, 하노이, 방콕 중 1회 경유

루앙프라방 여행


루앙프라방 가볼만한 곳

꽝씨폭포 왕복 미니버스

라오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로 손꼽히는 꽝씨폭포는 폭포 아래로 에메랄드 빛 웅덩이들이 계단식으로 굽이굽이 이어져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아래 링크로 예약 시 루앙프라방 내 숙소에서 꽝씨폭포까지 한 번에 가는 왕복 미니버스를 타고 보다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폭포 아래로 흐르는 천연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겨보자! 마치 정글에 온 듯한 인생 사진도 남길 수 있다. 

'꽝씨폭포 왕복 미니버스' 자세히 보기

꽝씨폭포 왕복 미니버스


루앙프라방 숙소 추천

풀만 루앙프라방

라야 헤리티지는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올드타운에 있는 5성급 호텔이다. 풀빌라 객실에는 프라이빗 수영장과 정원이 있어, 휴식을 취하기 좋다. 조식 메뉴은 로컬 음식들을 골고루 맛볼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인룸 다이닝으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신혼여행을 떠난 한국인 평점도 높은 편이다.

풀만 루앙프라방

'풀만 루앙프라방' 자세히 보기





No.3 코사무이 Koh Samui | 태국


동남아 휴양지 추천 세 번째는 태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인 태국 코사무이이다. 코사무이는 1년 중 언제 방문해도 휴양은 물론, 해변에서 해양스포츠, 그리고 수영장에서 물놀이가 가능하다. 천혜의 자연 덕분에 신혼여행지로도 유명하다. 


코사무이 11월~1월 날씨 : 최대 온도 30도

인천공항-코사무이 이동 방법 및 시간 : 방콕 경유, 8시간 소요


코사무이 여행


코사무이 가볼만한 곳

코무썸 & 코탄 반나절 스노클링 투어

열대의 행복이 기다리고 있는 코무썸과 코탄 섬을 반나절 투어로 즐겨보자. 깨끗한 백사장과 맑은 바닷물이 매력적인 코탄 섬에서 스노클링 체험과 코무썸에서 돼지와 교감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아래 링크로 예약하면 호텔 왕복 이동 서비스와 태국식 점심 식사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전과 오후 두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오후 프로그램은 일몰 시간과 겹쳐 석양을 감상할 수도 있다. 

코무썸 & 코탄 반나절 스노클링 투어

'코무썸 & 코탄 반나절 스노클링 투어' 자세히 보기



코사무이 숙소 추천

아난타라 라와나 코사무이 리조트

코사무이 차웽비치 바로 앞에 자리한 아난타라 라와나 리조트&스파는 공항에서는 차로 10분, 차웽 시내까지는 5분이면 닿을 수 있어 훌륭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122개의 객실은 6가지 종류의 타입으로 구분되며, 모든 객실에는 발코니 또는 테라스가 있어 바다나 정원을 바라볼 수 있다. 개인 풀장이 있는 객실과 풀빌라 타입도 준비되어 있어 허니무너들에게 인기이다. 야외 수영장, 스파,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다. 

아난타라 라와나 리조트, 코사무이

'아난타라 라와나 코사무이 리조트' 자세히 보기





No.4 파타야 Pattaya | 태국


동남아 휴양지 추천 마지막은 태국을 대표하는 휴양 도시인 파타야이다. 스노클링, 패러세일링 등 해양 스포츠의 천국이자 테마파크 등 볼거리가 가득해 가족 여행으로도 만족도가 높다. 11월~2월은 많이 덥지 않고, 비도 거의 안 오기 때문에 해양스포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파타야 11월 ~2월 날씨: 평균 최대 온도 33도 

방콕 - 파타야 이동 방법 및 시간: 버스, 약 2시간 

파타야 여행


파타야 가볼만한 곳

파타야 진리의 성전

파타야 진리의 성전은 오직 나무로만 지어진 높이 105m, 사방 100m의 거대한 성전이다. 태국, 크메르, 중국과 인도의 종교 철학을 고스란히 담아 만들어진 곳으로 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다. 성전의 기둥, 지붕, 조각품 모두 섬세하고 정교하게 제작되어 감탄을 자아낸다. 아래 링크로 예약하시면 오전 또는 오후 입장권으로 구분되어 있다. 오전 세션이 사진이 잘 나오니 인생 사진 남기는 것도 잊지말자! 


파타야 진리의 성전

'파타야 진리의 성전' 자세히 보기


파타야 숙소 추천

파타야 아나아난

파타야 아나아난은 263개의 객실을 보유한 5성급 리조트이다. 객실 내부가 넓고 인테리어도 모던하고 현대적이라 만족도가 높다. 특히 일부 객실에서는 개별 풀장이 준비되어 있어 프라이빗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2개의 수영장이 슬라이드로 연결되어 있고, 라운지, 스파, 피트니스센터 등 알찬 부대시설을 자랑한다. 숙소 주변에는 미모사 파타야, 좀티엔 비치 등이 있는데, 모두 걸어서 15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다. 맛집도 많이 있어 편안하게 파타야 관광을 즐길 수 있다. 

파타야 아나아난

'파타야 아나아난' 자세히 보기





왓츠인마이트립의
또 다른 '동남아 휴양지' 추천 콘텐츠 




Photograph by 

익스피디아, 클룩,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삿포로 버스투어로 떠나는 겨울 비에이 & 후라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