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게하 가볼만한 곳 | 대명여관, 더머뭄, 백희 게스트하우스 등
전주는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전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역시 전주 한옥마을과 가까운 ‘전주 게스트하우스 5곳’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빠지면 서운한 전주 한복대여 가격과 예약 방법도 알아보자.
대명여관
24게스트하우스 전주
더머뭄
백희 게스트하우스
행복가득 게스트하우스
첫 번째로 소개할 전주 게스트하우스는 ‘대명여관’이다. 대명여관은 전주 한옥마을과 전동성당, 풍남문 모두 도보 5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객실 타입이 도미토리부터 온돌방, 침대방 등 다양하다. 특히 애견동반 객실이 준비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아울러 모든 투숙객에게 무료 조식이 제공된다. 빵, 시리얼, 제철 과일 등이 준비되어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맛볼 수 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전주 게스트하우스는 '24 게스트하우스 전주'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국제영화제거리 등 유명 관광지로부터 훌륭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접근성이 좋은 만큼 여행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여행객이 찾고 있다. 그뿐만이 아니라 안락한 객실은 더블, 트윈, 트리플, 패밀리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취향과 인원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아침 식사로 토스트와 계란프라이, 시리얼 등을 셀프로 즐길 수 있다.
세 번째로 소개할 전주 게스트하우스는 ‘더머뭄’이다. 경기전 바로 옆에 자리해 한옥마을까지 걸어서 6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더머뭄에는 넓은 마당이 있어 매력적이다. 그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과일과 떡 등 푸짐하게 제공되는 무료 조식까지 맛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객실은 깔끔하고, 개별 화장실이 준비되어 있어 편리하게 머물 수 있다. 한복과 교복 대여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저렴하게 체험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가죽 공예 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 동반 가족 여행객에게도 추천한다.
네 번째로 소개할 전주 게스트하우스는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바로 뒤에 자리해 훌륭한 접근성을 자랑하는 ‘백희 게스트하우스’이다. 접근성만큼이나 가성비도 착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객실도 아늑하게 꾸며져 있고, 1인실부터 5인실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혼자 여행객은 물론, 친구, 커플, 가족여행 숙소로도 제격이다. 게스트하우스 1층은 갤러리 겸 카페로 운영되고 있는데, 투숙객에게는 웰컴 티와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아침 조식으로는 셀프 토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전주 게스트하우스는 '행복가득 게스트하우스'이다. 행복가득 게스트하우스는 남천교 바로 옆에 자리해 한옥마을을 걸어서 구경하기에 아주 좋은 입지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전동성당과 경기전, 오목대, 벽화마을 등 웬만한 곳은 모두 도보 1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객실은 싱글, 더블, 트리플 등 다양한 타입이 있어 혼자 여행객은 물론 커플, 친구, 가족과 함께여도 좋은 곳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으로 조식이 제공되지 않지만 숙소 근처에 맛집과 카페가 많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1. 전주 한복 대여 서비스
전주 여행에서는 역시 아름다운 한복을 입고 소중한 추억을 남겨보는 걸 추천한다. 아래 링크로 예약하면 500여 벌 이상의 한복과 전통 액세서리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끔 선택할 수 있다. 대여 시간은 1시간 30분부터 최대 하루까지 대여할 수 있어서 일정에 맞춰 선택 후 한옥마을을 더 생생하게 즐겨보자. 전통 한복 1시간 30분 대여 기준 8천 원대로 예약 가능하다.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 익스피디아, 클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