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푸 료칸 추천 | 베테이 하루키, 리조르피아 베푸 등
쌀쌀한 바람이 부는 겨울에는 온천 여행만 한 게 없다. 오늘은 추위를 녹여줄 '벳푸 료칸'을 준비했다. 가성비부터 럭셔리까지 다양한 료칸들을 만나보자. 알찬 여행을 위한 JR북큐슈레일패스와 일본 유심칩, 벳푸 지옥온천 티켓 구매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리조르피아 베푸
오니야마 호텔
벳부 시사이드 호텔 미마츠 오에테이
베테이 하루키
아마네 리조트 가하마
첫 번째로 소개할 벳푸 료칸은 '리조르피아 베푸'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숙소로 료칸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객실 타입은 스탠다드와 디럭스 트윈이 있으며, 디럭스 트윈 타입은 전 객실 오션뷰로 아름다운 벳푸만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대욕장은 내탕과 노천탕 2가지가 준비돼 있다. 탕량이 풍부한 호리타 온천을 경험해 보자. 레스토랑에서 석식과 조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어린이 메뉴와 알레르기 대응 메뉴도 준비돼 있다.
두 번째로 소개할 벳푸 료칸은 '오니야마 호텔'이다. 벳푸에서 가장 큰 노천탕이 있는 온천 호텔로 유명하다. 루프탑 노천탕에서는 위치에 따라 산이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지하 1층의 대노천탕은 원수를 이용해 온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가족탕은 프라이빗 온천욕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선택하거나, 모두 즐길 수도 있다. 석식은 간나와 온천의 명물, 온천 증기를 이용한 찜 요리를 맛보자. 조식은 일식 중심의 뷔페가 준비된다.
세 번째로 소개할 벳푸 료칸은 '벳부 시사이드 호텔 미마츠 오에테이'이다. 탁 트인 바다 전망이 근사한 료칸으로 노천탕과 대욕장에서 오션뷰 온천을 즐길 수 있다. 객실은 오션뷰 혹은 마운틴뷰 중 선택 가능하다. 욕실에는 온천수가 제공되며 노천탕, 반 노천탕, 전망 목욕탕 등 다양한 타입이 준비된다. 석식은 현지 활어와 오이타 와규를 중심으로 제공된다. 조식은 일식 정식으로 제공되며 커피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네 번째로 소개할 벳푸 료칸은 '베테이 하루키'이다. 하루에 6팀만 머무를 수 있는 여유로운 분위기의 료칸이다. 대욕탕도 전세탕으로 운영돼 프라이빗하게 원천 100% 온천을 즐길 수 있다. 1층 객실은 반 노천탕을 보유해 정원을 바라보며 목욕을 할 수 있다. 유명한 건축가 케이 마츠바가 전문적으로 디자인한 정원이다. 식사도 객실에 준비돼 편리하다. 계절 채소와 세키 전갱이, 오이타 산 흑우 등 현지 재료를 사용한 제철 요리가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벳푸 료칸은 '아마네 리조트 가하마'이다. 평점 9.6을 자랑하는 럭셔리 리조트로 전 객실 노천탕을 보유하고 있다. 일부 객실에서는 오션뷰 온천도 가능하다. 투숙 시 바로 옆 세이카이의 인피니티 노천탕과 대형 자쿠지도 이용할 수 있다. 아마네 리조트 가하마는 식사도 맛있기로 유명하다. 오이타 현의 해산물을 주재료로 한 수준 높은 가이세키 요리를 경험해 보자. 클럽 플로어 객실 이용 시 라운지에서 프리 드링크와 푸드도 제공된다.
1. 벳푸 지옥온천 티켓
벳푸 지옥온천 티켓은 7개 지옥을 모두 방문할 수 있다. 바다, 악어, 백지옥 등을 직접 만나보자. 최저가가 보장되며 구매 후 내일부터 바로 이용 가능해 편리하다. 인쇄된 바우처 제시 후 실물 티켓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2. JR북큐슈패스
JR북큐슈패스는 벳푸부터 후쿠오카, 나가사키, 구마모토 등 북큐슈 지역을 여행할 때 꼭 필요한 패스이다. 연속 3일 혹은 5일 동안 열차를 무제한으로 탑승 가능해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다. 최저가 보장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3. 일본 유심칩
일본 유심칩 구매도 어렵지 않다. 예약 후 인천공항에서 바로 수령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최대 10일, 데이터도 매일 1기가부터 무제한까지 다양해 일정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익스피디아, 벳부 시사이드 호텔 미마츠 오에테이, 리조르피아 베푸, 아마네 리조트 가하마, 오니야마 호텔, 클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