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호텔 추천 | 롯데호텔사이공, 셔우드레지던스, 오키즈사이공 등
베트남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인 호치민은 수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도시이다. 물가가 저렴해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머무르기 좋아 가족여행으로도 인기다. 오늘은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머물기 좋은 호치민 숙소 5곳을 준비해 봤어. 베트남 유심칩과 시티투어 버스 예약 방법도 함께 소개하니 참고하자.
롯데호텔 사이공
셔우드 레지던스
오키즈 사이공 호텔
서머셋 호치민 시티
알라곤 단티크 호텔 & 스파
롯데 호텔 사이공은 한국인 직원분이 상주하고 있어서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5성급 호치민 숙소이다. 동커이 거리와 오페라 하우스는 도보 10분, 탄손낫 국제공항도 차로 20분 정도면 갈 수 있어 접근성도 훌륭하다. 1박 10만 원 중반대로 예약할 수 있다. 283개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으며, 크고 쾌적한 객실은 시내 또는 강 전망을 선택할 수 있다. 야외 수영장, 키즈풀, 피트니스센터, 스파 등 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 체크아웃은 정오까지다.
셔우드 레지런스는 3군에 위치한 준 5성급 호치민 숙소이다. 주방을 갖춘 객실을 1박에 10만 원 초반대로 예약할 수 있으며, 수영장, 헬스장, 레스토랑 등이 부대시설로 운영 중이다. 1군과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가족과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쉬어가기 좋다. 참고로 탄손낫 국제공항은 차로 6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공항 셔틀을 운영하기 때문에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숙소 주변에 즐길 거리가 다양하고,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 체크아웃은 정오까지다.
오키즈 사이공 호텔은 4성급 호치민 숙소이다. 동코이 거리까지 걸어서 8분이면 갈 수 있고, 벤탄 시장도 가까워 추천한다. 객실은 총 101개로 디럭스룸, 프리미엄룸, 스튜디오, 스위트 등 다양한 타입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패밀리 스위트룸은 최대 4인까지 머물 수 있어 가족 여행에 인기다. 숙소 내에 실내 수영장, 스파, 피트니스 등 다양한 시설을 운영 중이며, 무료 조식이 포함된 객실을 10만 원 이내로 예약할 수 있다.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체크아웃은 정오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서머셋 호치민 시티는 호치민 시내의 중심에 위치한 4성급 호치민 숙소로, 오페라 하우스, 전쟁 박물관, 벤탄 시장 등 주요 관광지와 가깝다. 아파트 타입의 객실에는 주방 및 세탁기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편리하게 머물기 좋다. 가격대도 1박 10만 원 중반 대라 부담이 없다. 숙소 내에는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 테니스코트, 키즈존, 레스토랑 등이 있다. 조식에 대한 평가도 좋은 편이니 참고해 보자. 호텔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정오까지다.
알라곤 단티크 호텔은 호치민 숙소 중에서도 위치 좋기로 유명한 곳이다. 1군 번화가에 자리해 벤탄 시장, 부이비엔 거리, 팜응라오 거리, 동코이 거리까지 대부분 도보 10분이면 갈 수 있다. 무엇보다 조식과 무료 스파 혜택을 포함하여 1박에 8만 원대로 머물 수 있어 인기가 많다. 객실은 총 110개로 2인부터 4인까지 투숙 가능한 다양한 타입을 보유했다. 부대시설로는 야외수영장, 바, 스파, 피트니스 등이 있으며,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 체크아웃은 정오까지다.
1. 호치민 시티투어 버스
호치민 시티투어 버스 패스를 예약하면, 아름다운 호치민의 주요 명소를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쉽게 돌아볼 수 있다. 벤탄 시장, 전쟁 박물관, 호치민 중앙 우체국, 노트르담 대성당 등을 포함한 20개의 명소 중 원하는 곳에 하차해서 돌아보고, 다시 승차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제공되니 알차게 즐겨보자.
2. 베트남 유심칩
베트남 호치민 여행을 위하여 믿을 수 있는 현지 통신사 유심칩을 미리 예약하면 좋다. 6일간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상품을 아래 링크로 예약하면 인천공항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
익스피디아, 클룩, unsplash